[펌] 1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펌] 1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햇살마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1-19 07:33:37 조회: 1,173  /  추천: 17  /  반대: 0  /  댓글: 8 ]

본문

대한민국 대표 뉴스 큐레이션 2017.
1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박근혜 대통령이 이미 알려진 KD코퍼레이션 외에도 특정 중소기업을 찍어 대기업 납품을 도운 정황이 새로 확인됐습니다. 특검팀은 데이터 전송 기술 업체인 P사가 KT와 SKT, 포스코 등 대기업에 기술을 납품할 수 있도록 주선했다는 안종범 전 수석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저에서 고작 하는 일이라는 게 콕 찍어 밀어주는 일이었나 보네... 에휴~

2. 박근혜 대통령 측이 ‘안종범 전 수석의 업무 수첩 일부를 증거로 채택한 것을 철회해 달라’고 헌법재판소 재판부에 요구했습니다. 헌재 재판부는 오늘 열리는 7차 변론에서 이를 받아들일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숙제는 안 하면서 남 탓만 한다더니... 제출하라는 건 준비 다 했고?

3. 선거연령을 만 18세로 낮추자는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국회에서 울려 펴졌습니다. YMCA 청소년회원 등은 청소년들은 미성숙하기 때문에 투표권을 주어서는 안 된다는 주장에 ‘성숙과 미성숙이 참정권의 기준이 될 수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애들 보기 부끄러운 나라는 어른들이 다 만들어 놓고 말이야... 나잇값 좀 하자~

4. 문재인 전 대표와 경쟁 중인 안희정 지사가 대선 레이스에서 다크호스로 떠올랐습니다. 특히 2순위 주자로서의 선호도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문 전 대표가 흔들릴 경우 안 지사가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의미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문 대표 흔들수록 안 지사 좋은 일 하는 거야? 생각들이 많겠어~

5. 광주를 찾아 공개 강연에 나선 반기문 전 총장이 ‘광주는 이순신 장군이 탄생한 곳’이라고 말해 많은 사람들의 고개를 갸우뚱하게 했습니다. 이순신 장군은 서울 건천동에서 태어났고 충남 아산에서 무예를 닦았기 때문입니다.
요즘 하루에 한 가지씩 웃음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6.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반기문 전 총장에 대해 ‘설 지나서 대선 출마를 포기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안 전 대표는 ‘반 전 총장은 문재인 전 대표와 대결하면 이기지 못한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안철수가 반기문의 ‘철수’ 시점을? 과연 결론은... 개봉박두~

7. 반기문 대선 캠프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진 MB 정권의 이동관 전 홍보수석이 'MBC 해직 기자들은 해직될 이유가 있어 해직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자신이 언론을 장악했다는 건 사실이 아니며 대통령의 철학을 알리기 위해 열심히 일한 것뿐이라고 했습니다.
박근혜에게 김기춘이라면, MB에게는 이동관이지... 다들 참 열심히 살아요~

8. 특검이 지난 2014년 이상호 기자의 영화 '다이빙벨'을 상영한 부산국제영화제의 예산을 전액 삭감하라는 김기춘 전 비서실장의 지시를 포착했습니다. 이에 따라 특검은 김 전 비서실장에 대해 직권남용 혐의를 추가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남 감옥 보낼 줄은 알아도 자신이 감옥 갈 줄은 몰랐겠지? 그것도 말년에...

9. 위안부 문제를 두고 한국과 줄곧 입장을 같이했던 중국의 반응이 '미지근'합니다. 한국 내 사드 배치, 한미일 공조 강화 등으로 냉랭해진 한중 관계가 일본의 역사 왜곡문제에 대한 한중 공조체제를 약화시켰다는 분석입니다.
쫀쫀하기는, 대국다운 면모를 보여주지 못하면 결국 소인배 소리밖에 더 들어~

10. 위안부 피해자인 박차순 할머니가 18일 중국 후베이 성 자택에서 별세했습니다. 한일 위안부 합의 이후 별세한 피해자는 박차순 할머니가 여덟 번째로 이로써 생존자는 39명으로 줄었습니다.
사과 한번 제대로 받지 못하고 돌아가신 할머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1. 여성가족부가 박차순 할머니가 생전에 화해치유재단의 자금을 수용한 사실을 공개해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최근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일본의 출연 자금을 강제 지급했다는 내용이 폭로돼 여론이 악화되자 이를 만회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할머니도 모르게 가족 통장에 도둑 입금하고 갈등만 조장하는 여가부... 에라이~

12. 성주 주민들이 사드 배치에 항의해 집회를 열자 보수 언론과 경찰은 '외부세력'이 이를 조장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안종범 전 수석의 메모에서 이를 청와대가 기획했다고 볼 수 있는 내용이 발견되었습니다.
최순실 기획, 김기춘 연출, 박근혜 출연의 KBS 대하 드라마... ‘외부 세력’

13. 대전 목원대학교가 2017학년도 신입생을 뽑는 실기고사에서 '세월호 참사'를 주제로 출제해 논란입니다. 최근 치러진 애니메이션학과 실기고사 주제가 '세월호 참사에 대한 상황묘사'로 분노한 응시 학생들의 항의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세월호를 잊지 말자는 의미였겠지만, 상황묘사는 뭐니? 생각이 없어요 생각이~

14. 부림 사건을 토대로 만든 영화 '변호인'의 제작사가 개봉 당시 원본을 뺏길까 숨기는 등의 압박감과 솔직한 심정을 토로했습니다. 한편 영화 '밀정'은 '변호인'의 제작자가 만든 영화라는 이유로 모태펀드 투자 대상에서 제외됐다고 합니다.
일제의 문화말살정책도 아니고, 이러니 독립운동한다는 말이 나오지~

15. 현대차그룹이 올해부터 2022년까지 5년간 미국에 31억 달러, 약 3조6천억 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멕시코에 추가 투자 계획은 없다고 밝혀 미국 트럼프 당선인을 의식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죽으라고 팔아주면 뭐하냐고... 트럼프는 좋겠어, 알아서 기어주니...

16. 버스비 2천400원을 빠뜨리고 납입해 해고당한 전북의 한 버스회사 기사가 1심에서 복직 판결을 받았다가 항소심에선 패소했습니다. 2천400원이라도 고의 횡령은 해고와 관련한 징계 사유가 인정된다며 원고의 청구를 기각했습니다.
2천400원으로 생계가 끊겼는데, 최순실 일당은 최소 사형감이라고 봐야지?

17. 중국 내 AI에 대한 인체감염이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최근 중국에서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 17일까지 상하이시와 베이징시 등 12개 성ㆍ시에서 총 140명이 AI에 감염돼 이 중 37명이 사망했습니다.
중국 가시는 분들 대비 잘하셔야겠습니다. 비자 받기도 어려운데 딴 데 가든지~

18. 8년째 카스테라를 만들어 이웃에게 빵을 나누는 ‘7남매’가 있어 화제입니다. 인천 서구에 사는 조병상 씨는 2009년 막내딸이 태어나 구에서 100만 원의 축하금을 받은 뒤부터 이 돈으로 7명의 자녀와 매달 ‘빵 봉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온 가족이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진짜 애국자가 아닐까... 아낌없는 박수를~

@정호성-최순실 2년간 2,092회 통화ㆍ문자. 썸타?
@트럼프 역대 최저 지지율로 취임. 오바마 절반~
@서울시, 일자리 창출에 최대 1조 원 투입. 올인~
@특검, 김기춘 조윤선 구속영장 청구. 오~
@삼성 이재용 구속영장 기각. 유전기각...

행동에 부주의하지 말며, 말에 혼동되지 말며, 생각에 방황하지 말라.
-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

참 좋은 얘기인데 어떻게 하면 되느냐고요?
지금 관저에 계신 분과 정반대로만 하시면 성공하는 겁니다.

오후부터 눈 소식이 있습니다,
빙판길 조심하시고 자빠지지 맙시다.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좋은하루되세요


.

추천 17 반대 0

댓글목록

잘~ 읽고 갑니다~~

    0 0

감사합니다

    0 0

잘봤습니다~

    0 0

잘 봤습니다

    0 0

잘 보고 갑니다

    0 0

잘 읽었습니다~

    0 0

감사합니다~

    0 0

감사합니다 ^^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