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늘리는게 과연 답일까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공무원 늘리는게 과연 답일까요?
lwbhg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4-26 14:10:08 조회: 1,291  /  추천: 0  /  반대: 0  /  댓글: 19 ]

본문


어제 대선 토론회 보면서 느낀 생각은

 

모든 후보가 딱히 한국 경제의 돌파구를 찾을 해답을 가진 사람이 없다는 거였습니다.

 

문재인 후보의 공공기관 일자리 증가는 , 나쁜 정책은 아니지만, 임시 방편일거라는 생각이 들고요,,

 

근데 암울한 현실은 그것마져 안한다면 정말 답이 없다는거죠

 

타 후보들의 시장에 맡긴다, 국가는 지원만 한다 이런건 지난 10년간 효과 없음이 입증됬고

 

차기 5년도 특별히 나아질거 같진 않습니다.

 

더 나빠지지 않기만 기도해야곘네요.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대기업 - 하청 - 재하청 이게 바뀌지 않으면 헬조선은 노답인듯....

    4 0

정답은 없다고 봅니다 완벽한 제도는 없으니까요
공무원 늘리기도 늘려야하는 곳 줄여야하는 곳 상황은 다 다르니까요

하지만 myoo님 말씀처럼 저런 구조부터 개선이 빨리되야 된다고 봅니다.

    0 0

OECD 공무원 평균이 20프로 초반인데 한국은 7%에 불과하죠.
81만명이 다 공무원도 아닐뿐더러
다 공무원으로 채용해도 OECD평균수준에 불과합니다.
세계 10위권 경제대국에서 OECD 평균정도에 공무원 채용이 비용이 부담된다라...
전 어불성설이라고 봅니다.

    14 0

저도 공무원을 늘리는 것은 사실 반대입니다만,
문재인 후보의 공무원자리 늘리기의 상당수가 소방관이 공무원으로 변경되는 것이더라구요.
또 그건 당연히 찬성해야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런 걸로 봐서는 결론은
딱 입맛에 맞는 정책은 진짜 없다라는 거네요. ㅎ

    1 0

일본은 풀뿌리 자영업이 무려 300년에 걸쳐 이뤄낸거라는데 한강의 기적처럼 30년만에 중소기업도 살고 그랬으면 좋겠어요.

    0 0

소방 경찰 복지 같은 생활,안전 밀접 분야는 모자릅니다.

공무원 수당을 제한하고 인원을 늘리는 방향으로는 찬성합니다.
공무원의 월급은 유리지갑이기 때문에 세수 확보에도 더 용이한 부분이 있습니다.

백날 기업 지원해봐야 양심적인 세금납부나 일자리 안나옵니다.
낙수이론으로 내수경기 활성화도 어렵습니다.
일단 청년들에게 경제생활 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해줘야 출산정책에도 도움이 됩니다.

    9 0

공무원은 정부에서 민간쪽 일자리.늘리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의 공백을 메우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함.
대기업 증세 및 특혜제거 / 공정거래감시 / 최저임금 상승 / 중소기업 지원....
이런것들이 복합적으로 돌아가면서 효과가 나오기 까지는 아무래도 시간이 걸리는 문제이니.....
이거면 경제를 살릴수 있다!!  만병통치약 같은 정책을 기대 하는건...... 넘 무리한 요구 같음....

    3 0

오래전에 시청에서 공공근로 감독직 해본 경험으로 한 마디 하자면.. 정말 세금 아깝습니다.
81만개로 늘리려면 정규 공무원도 늘리겠지만, 공공근로와 흡사한 시스템으로도 확충할 텐데, 생각하면 끔찍하네요.
저도 공무원 81만개 공약은 매우 반대합니다. 세금 나눠먹는 잔치였어요.

    0 0

아직도 공무원 81만개라고 하시는 분이 있네요 ㅋㅋㅋ
17만이고 대부분  소방 경찰 쪽으로 늘리는겁니다

    11 0

공공부문을 공무원으로 잘못 적은겁니다.
공공부문 일자리 81만개라면 공공근로로 확충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서 한 말입니다.

    0 0

공공근로 비용대비 효율성 매우 떨어지죠.

허나 공공근로를 본래 목적은 공짜로 돈을 줄수 없으니
뭔가 사소한거 하나라도 잡일을 제공하는 성격입니다.

지방 정부도 하청 줘버리는게 훨씬 편하죠.
하지만 공공근로로 하루 5~6만원 받아가야
생활이 가능한 취약계층을 위한 배려라고 생각해야합니다.

지금 공공근로 시스템은 관리감독이 취약하여 아는 사람들끼리 나눠먹기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이를 체계적으로관리감독 할 수 있도록 제도 정비가 시급해보입니다.

    3 0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증세없는 복지는 허구인걸 알기에.. 돈들을 다들 어디서 다 끌어온다는건지.. 전 그냥 이번에는 가능 정직할거같은사람 뽑을려구요..

    0 0

만약 공공근로로 일자리를 늘리는거면 여태것 봐온 사람들은 알겠지만 돈지랄 중에 그런 돈지랄이 없죠

    2 0

민간기업에서 여러명이 할일을 한명이 하는게 가장큰문제죠. 시장에 맡겨놓으니 기업들은 채용할생각이없구요. 노동시장이 노동자에게 절대적으로 불리하니 사용자들은 그걸 미끼로 당신 아니라도 일하려는사람많다  라는 압박을 주는거죠. 이렇다보니 고용이 불안정한 시기에 절대적인 업무량도 과도하고  생각할수있는 시간조차 부족한데 질적인 성과가 나올수가있나요.  그저 쪼으면 다된다는 구시대적 마인드가 지배하고있는데.

    0 0

공무원들 부당 수당 수령 등 잘못된 관행들부터 개선하고
부족한 곳의 일자리를 뽑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세금으로 이뤄지는 모든 일들의 개편부터 했으면 싶네요.. 나라에 돈이 부족한게 아닐테니까요.
그리고 정설로 민간부문의 일자리를 늘려야 한다는건 모두의 의견인데, 여태까지 그것들이 잘 안되었기 때문에 공무원, 공공근로일자리를 늘린다..? 옳은 길이라고 생각하지만 그 길로 가기 힘들다고 해서 나쁜길로 빠지는거야 말로 추후에 더 돌이킬 수 없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차기 정부에서 더 고심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네요.

    0 0

물론 한적한곳에서 편하게 일하고 수당을 부정수급하는 공무원도 많지만 서울시 공무원이나 중앙부처등에서 고생하는사람들도 많습니다. 부정수급을 뿌리뽑아야하는건 당연하죠. 그리고 본인이 이렇게 경험했으니 그게 전부다라고 하는건 성급한 일반화가 아닌지..ㅎㅎ 확실한건 노무현대통령이 많은 비판을 받았지만 국가행정 국가회계의 투명성 개방성 등의 성과만큼은 어느누구도 부정못합니다. 국민에게 가능한한 많은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방대한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해서 새로운 제도를 도입하기위해 열심히 일한 공무원들도 있구요.

    2 0

한해에 몇조 뿌려서... 기업들이나 특정 단체나 집단에 갈빠에... 그래도 나름 임금으로 풀려서 내수증진에 직접 연결되는게 낫죠..

    2 0

저도 그런 느낌을 받았어요.
시급한건 일자리 창출이지만 접근 방향이 다들 잘못된거 같아요.
먼저 해결해야할 과제가 있는데 기초는 안하고 심화문제부터 푸는 느낌이랄까요?
저는 기존 노동자의 근무시간 단축이나 임금격차 해소가 최우선이라 생각 하거든요.
이게 해결되면 자연히 일자리도 늘거라 생각 하는데...말이에요.

    0 0

노동이 합당한 대접을 받을 수 있는 구조가 선행돼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그게 어려우니 일단 공공부문으로 새는 바가지라도 막고보자 라는 생각에 찬성합니다.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