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운동을 했더니 역차별이 오네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미투운동을 했더니 역차별이 오네요.
 
Rapsody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3-16 23:25:29 조회: 2,794  /  추천: 15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미투운동이 행해진다고 미투 안할사람을 뽑겠다는 회사들..

남녀차별이 사라졌다고 할수 있을까요

아직 사회의 기득권계층은 성차별주의자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미투운동을 자정의 기회로 생각하는게 어니라 저렇게 대놓고 차별하겠단 회사들.. 제정신이면 어똫게 저럴까요

쓸쓸하네요 진짜.

무슨생각이면 저런걸 면접에서...

너무 심하다고 이제 그만 하잔 이야기 여기저기서 올라오던데... 이상태로 그만두면 지금 얼굴 밝히고 나선 피해자들만 사회적 매장될거라고 100프로 확신합니다.

무고죄로 생길 피해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고죄 처벌 수위도 분명 올라가야 한다 생각하고요.

다만 지금의 미투운동이 무고죄 처벌이 올라갈때까진 멈춰야 한단 말은 맞지않다고 생각이 드네요..

미투운동의 순기능만이 강화되길 간절히 바라네요

추천 15 반대 0

댓글목록

.

    3 0

우리 사장은 미투 싫어한다. 니 생각은 어때?

    0 0

미투운동은 성별싸움이 아니고 권력싸움인데
저 회사는 둘다 저지르고있네요

    18 0

하신 말씀이 진짜 정확하네요... 지금 미투운동의 절대다수가 사회적인 지위를 가지고 억눌러온 권력형 성범죄들에 대한 저항운동인데 말이죠

    2 0

성범죄 외로도

어이없는 거 다 참으라고 강요하는 게 직장이라는 곳이죠

술 강요, 야근 강요, 과도한 업무 등등...

직장내 학연, 지연 등의 파벌 싸움 등등

그런데 딱 성범죄만 참지 말라고~ 할 거 같은가요?

    0 0

그렇다고 저런 질문이 합리화 된다고 말씀하시는건가요?? 아님 그런것도 참아야 하니까 성범죄도 참아야 한단 말씀인가요? 말씀의 논지가 좀 많이 빗나가신것 같네요.

    7 0

합리화 해도 된다는 게 아니라

딱 이것만 잘 못하지 말고 딴 건 잘 못해도 된다는
비합리적인 생각을... 많은 기업들이 한다는 뜻인데

왜곡 해석하셨습니다... ㅠㅠㅠ

    2 0

술 강요 야근 강요 과도한 업무랑 성범죄가 같은 선상에 놓인다고 생각하세요? 그런 생각이 아니시라면 글을 잘못 쓰신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5 0

대기업에서 저런 질문 하는건 아닐테고..
마인드가 저러니 그 수준을 못 벗어난다고 밖에 안보이네요

    1 0

저런곳은 거르면 되겠네요 개꿀

    1 0

저런 질문하면 '그럼 부조리 불합리에 대해서 눈 감으로라고 자식들한테 교육시키실겁니까' 라고 반문하세요. 조금이라도 깨달으면 반성하지만 탈락. 깨닫지 못하고 말도 안들을거 같아도 탈락입니다. '뉘예~뉘예~' 하고 들어가서 그런거 보이면 빅엿을 선사하는 방법도 있겠군요.

    1 0

이건 갑을권력문제의 일부분이지 딱히 성차별문제가 아니라고 보이네요.
성차별하겠다고 저런 질문을 던진게 아니라 회사에 불합리한 일이 있더라도 참을 거냐는 질문입니다.
과거에는 노조 야근 비리등을 묻다가 요즘 성폭력 문제가 화제가 되니까 회사에 부조리하지만 무조건적 충성할거냐고 묻는 그릇된 질문입니다.

이 질문만 가지고 남녀차별이라는 건 잘못된 전제와 결론입니다.
남직원이든 여직원이든 회사입장에서는 잘못된 일을 해도 입닥치고 가만히 있을 거지하고 묻는 것이지 딱히 남직원을 우위에 두고 여직원을 차별하기 위한 질문이다고 생각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0 0

논지는 이해합니다.
면접현장에서 불합리나 부조리에 대해 순응할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들이 나오는 경우야 지금까지도 많았죠.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이 또한 바뀌어야 할 부분이고.. (현 실정상 단기간엔 불가능하겠지만)
무엇보다 불합리와 범죄는 다른 것이라는 걸 구분하셨으면 합니다.
비단 인사권자들 뿐 아니라 기본 인식 자체가 그 구분이 안되는 사회에 살고있으니 결국 이런 문제가 이만큼이나 터져 올라온 거 같아요.

    0 0

불합리와 범죄는 다른데 구분을 못했다는 말에 조금 놀랐습니다.
물론 요즘 화제가 되는 영역이기에 더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고 나머지는 익숙해져서 큰일이 아닌 것으로 여겨질수도 있겠으나 대부분 불법과 합법의 영역에 한발씩 걸쳐져있는 범죄가 아니던가요.

군대에서 "상관이 방산비리와 군납비리를 한 사실을 알게 되고, 부조리한 사적심부름을 시켰을때 침묵할 것 인지" 물었다고 하면 이것은 범죄와 상관없는 내용을 질문한 것인가요.

회사면접 인터뷰에서 "회사에서 하는 업무가 다른 회사의 특허권을 침해했을때나, 회사가 분식회계를 하거나 탈세한 사실을 알게 되었을때 신고할 것인지" 물었을때 이것도 범죄의 영역을 소재로 한 질문이 아닐까요?

노조불인정, 근로시간미준수, 월급미지급, 남녀차별, 장애인과 외국인차별,부정비리 등등 노동법에 문제가 되거나 불법논란이 있을만한 이야기입니다.
대부분 불합리와 범죄의 영역 다 걸치고 있기는 마찬가지인데, 더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영역은 있을 수 있겠으나 나머지는 단순 불합리일뿐 범죄가 아니다고 말하는 것은 과한생각같습니다.

하지만 성폭력관련 질문은 심하게 부적절한 질문이였고 감정적으로 모욕감을 줄 수 있는 나쁜 질문이였다는 사실에는 동감합니다.

    2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