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6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펌] 6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햇살마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6-19 08:02:12 조회: 973  /  추천: 17  /  반대: 0  /  댓글: 12 ]

본문

대한민국 대표 뉴스 큐레이션 2018
6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민주당은 '자만해서는 안 된다'며 내부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단체장 승리와 지방의회도 다수당이 되면서 일방적인 지방정부 운영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는 가운데 불법 비리는 무관용 원칙으로 다루겠다면서 책임감을 강조한 것입니다.
온통 파란색이니 좋기도 하겠지만, 한 치만 잘못해도 욕은 통으로 먹는 다는 거~

2. 자유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오늘부로 중앙당 해체선언을 하고 해체작업에 돌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제가 직접 중앙당 청산위원장을 맡아 원내중심정당, 정책중심정당으로 다시 세워나가겠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해체로 끝날 일이 아니라 소멸해야 할 정당. 이름 바꾼다고 될 일이 아니지~

3. 문재인 대통령은 지방선거 결과와 관련해 ‘지역주의 정치나 색깔론으로 국민을 편 가르는 분열의 정치는 끝나게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제가 정치에 참여한 가장 주요한 이유 중 하나인 목표를 이룬 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나도 매일 아침 신문을 전해 드리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의 목표를 이룬 셈...

4.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싹을 틔운 남북체육 교류가 7월 통일 농구와 8월 아시안게임 공동 입장 및 단일팀 구성으로 결실을 이어갑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이후 최근 뜸했던 체육 교류에 물꼬를 트고 있습니다.
하나 더하기 하나는 더 큰 하나~ 그래서 대한민국 아니겠습니까?~

5. 국가인권위원회가 세계 인권선언 70주년을 맞아 사형제 폐지와 대체 형벌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오는 12월 10일 인권의 날 기념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사형집행 유예를 선언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막말로 맘 같아서는 죽여도 시원치 않은 인간이 있긴 하겠지만... 그래도 찬성~

6. 우리 군이 18일 정례적인 독도방어훈련에 돌입할 예정인 가운데 일본 정부는 외교 채널을 통해 강력히 항의하며 훈련 중단을 요구했습니다. 해군과 해병대는 독도와 인근 해역에서 정례적인 독도방어훈련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훈련은 한미군사 합동 훈련으로 못하나? 찍소리 못하게 말야~

7. 일본 정부가 강경화 외교부 장관의 '위안부 국제인권문제화' 발언에 대한 우려를 전달했습니다. 일본은 ‘양국이 위안부 문제에 대한 최종적이며 불가역적 해결을 확인한 한일 위안부 합의를 착실히 이행해 달라’고도 요구했습니다.
그동안 비정상적인 박근혜 정부를 상대했던 것에 대한 사과는 내가 할게~

8. 담임교사가 기술한 학생생활기록부의 내용을 정정해 달라며 소송을 제기한 고교생이 법원에서 패소했습니다. 대학입시에 불이익이 우려된다는 이유로 정정을 허용한다면 오히려 생활기록부의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품행이 방정해야 하는데 품행이 방정맞았던 게지... 그럼 안 돼~

9. 중국이 전 세계 어장에서 오징어를 남획하는 바람에 자원 고갈, 가격 급등, 수익성 악화 등 각종 부작용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중국 오징어 어선들은 자국 연안은 물론 심지어 멀리 아르헨티나 인근 공해까지 가서 어업을 하고 있습니다.
완전 오징어 전쟁이니 오징어 값이 천정부지로 뛰지~ 오징어 먹고 싶다~

10. 10년 가까이 수백억 원대 가짜 영광굴비를 판매해온 일당이 검찰에 적발됐습니다. 이들은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중국산 참조기 5천 t을 전남 영광 산 굴비로 꾸며 대형 마트, 백화점, 홈쇼핑 등에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냥 중국산을 먹고 말지... 암튼 굴비 엮듯이 똘똘 엮어 보내줘요~

김성태, 중앙당 해체 등 예고에 재선 의원 반발. 크~
의원별로 'ABC 등급' 불법 후원금 KT 회장 영장. 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스웨덴에 1:0 아쉬운 패배. 아우~
'가사도우미 불법고용' 한진 일가 이명희 구속영장. 음...
민변 ‘사법부, 재판거래 의심 사건 철저 수사 촉구’. 콜~

수정을 용납하지 않는 계획은 나쁜 계획이다.
- 퍼블릴리어스 사이러스 -

완벽한 것은 그 어떠한 것도 없으니까...
언제나 질문하고 듣고 소통하며 사는 것이 가장 정답에 가깝다는 것은 누구든 알고 있을 것입니다.
단지, 그 쉬운 일에도 용기가 필요한 것이 문제일 뿐 아닐까요?
오늘은 그 쉬운일에 주저하지 말자고요.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오늘 하루도 선물되세요.


.

추천 17 반대 0

댓글목록

잘 보고 갑니다

    0 0

축구 아쉬웠네요. 잘봤습니다

    0 0

잘 보고 갑니다

    0 0

잘봤습니다~

    0 0

..

    0 0

일본원숭이는 외항의하는거죠 ?
ㅋㅋ

    0 0

감사합니다 :)

    0 0

잘봤습니다~

    0 0

오늘도 감사합니다.

    0 0

감사합니ㄷㅏ.

    0 0

매번 감사합니다.

    0 0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