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6월 2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펌] 6월 2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햇살마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6-21 07:59:27 조회: 784  /  추천: 17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대한민국 대표 뉴스 큐레이션 2018
6월 2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자유당 중앙위원회 및 수석부위원장단은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과 중진들을 싸잡아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이들은 당의 쇄신을 위해서는 김성태 대표 대행의 사퇴 및 중진들의 총선 불출마 등 퇴진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그런다고 뭐 달라진답디까? 쇄신은 개뿔~

2. 바른당 안팎에서 안철수 전 서울시장 후보의 향후 거취와 역할을 놓고서 의견이 갈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단 당내에서는 안철수 전 후보가 앞으로 정치적으로 재기할 수 있다는 관측을 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만년 3등이나 할 거면 이 기회에 접고 그 잘한다는 사업이나 하시지 그래요~

3. 민평당의 박지원·정동영·천정배 의원이 당 대표 출마 문제에 대한 의견을 나눴지만, 이견만을 확인한 채 마무리됐습니다. 박지원 의원의 ‘참신한 인사’ 제안에 정동영 의원은 자신의 출마를 주장하고 나와 난항이 예상됩니다.
그래도 먹을 게 남은 모양입니다. 하긴 아직 2년의 시간이 남았다 이거지?

4. 차기 정치지도자 적합도 조사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1위를 기록했고 김경수 경남지사 당선인, 황교안 전 총리가 지지율 반등으로 2, 3위에 올라섰습니다. 지지율은 박 시장이 12.1%, 김경수 11.9%, 황교안 10.3% 순이었습니다.
이재명이 4위로 밀린 것도 그렇지만, 황교안의 등극이... 하긴 인물이 없긴 하지?

5. 우리 국민의 60% 이상이 2020년 총선에서 민주당이 압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압승하면서 이런 분위기가 이어질 것이란 예상이지만, 2020년 총선까지는 이어질지 미지수입니다.
선기 기간 일주일 남겨 놓고도 판세가 바뀌는 판에 2년은 무슨... 정신 차려~

6. 대구지검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경북 문경시의원 당선인을 구속했습니다. 지방선거 당선인이 구속된 것은 처음으로 이 당선인은 자유당 경북도의원 비례대표 공천을 도와달라는 부탁과 함께 억대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직도 이런 일이? 경북이니까 가능한 자유당스러운 일이 아니었을까 하는...

7. 지난해 봄까지 진행된 '박근혜 정권 퇴진' 촛불집회의 기록을 담은 백서가 발간됐습니다.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 기록기념위원회'는 총 두 권으로 구성된 '촛불백서'를 발간하고 모두 무료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모금 운동에 한몫 거들은 ‘신통알’에도 한 권 주실라나? 갖고 싶다~

8.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전직 대통령의 사면을 간접적으로 언급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검은 그동안 너무나 많은 용서와 사면이 이뤄졌다면서 ‘역사적으로 문제가 있던 분들이 지금 어떻게 살고 있는지 쉽게 볼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전두환을 비롯해 수많은 재벌들을 보면 용서가 얼마나 허망하다는 걸 잘 알지...

9. 청와대가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의 법외노조 직권취소는 불가능하다고 밝힌 것에 대해 전교조는 ‘무책임한 발언’이라고 반발했습니다. 전교조는 통보 주체인 노동부가 이를 취소 또는 철회하면 문제가 쉽게 해결된다는 주장입니다.
그런 식이면 적폐 청산도 불가능하다는 얘기입니까? 이건 아니지~

10. 직장 가입자 자녀에게 묶여 건강보험료를 내지 않고 건강보험 혜택을 누려 온 '부자 무임승차자'들에게 7월 1일부터 보험료가 부과됩니다. 직장인들과 마찬가지로 소득 중심으로 형평성 있는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시행에 따른 조치입니다.
부자만을 위한 선택적 복지를 누린 거지... 이 기회에 정산 봐서 청구하자고요~

서청원 '자유당 탈당', 중진들 '2선 후퇴' 불 댕겨. 흐~
드루킹 ‘혐의 모두 인정, 정치적 사건 아냐’. 음...
'노무현 8,000억' 발언 김경재, 배상 판결. 글치~
보석 신청 신동빈 ‘일본 주총 참석하고 싶다’. 야~
AI 스피커 10개월 만에 가격 반값으로 '뚝'. 헐~~
태국 9년 만에 사형집행 ‘엠네스티 강력 반발’. 컥~
WHO, 28년 만에 ‘트랜스젠더 정신장애 아냐’. 오~

실수 없이는 발전도 없다.
- 호날두 -

세상에서 공을 가장 잘 찬다는 호날두가 한 말입니다.
이번 월드컵 첫 경기에서 자신의 존재 가치를 유감없이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런 그에게도 실수는 언제나 있는 법이었고 그 실수를 줄이기 위해 피나는 연습을 이어갔을 것입니다.
실수는 두려움의 대상이 아니라 극복의 대상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오늘 하루도 선물되세요.



.

추천 17 반대 0

댓글목록

감사합니다

    0 0

잘 보고 갑니당

    0 0

실수는 극복의 대상.. 잘 봤습니다

    0 0

잘 읽었습니다.

    0 0

감사드려요!

    0 0

감사합니다~

    0 0

..

    0 0

감사합니다

    0 0

실수 없이는 발전도 없다!!!

    0 0

실수없이는 발전도 없다 좋은말이네요 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0 0

잘봤습니다~

    0 0

감사합니ㄷㅏ.

    0 0

잘 봤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