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일단 제가 구매한건 이번에 대란으로 나온 갤럭시S10 5G입니다. 출고가 1397000원짜리입니다.
웬만한 냉장고 가격보다 비싸요.
어제 기기를 받고 개통은 오늘 되었습니다.
근데 기기를 받았는데 도장 불량에 지문 인식이 잘 안 되더군요.
비교군이 없어서 지문 인식을 비교해보고 싶었는데 일단 도장이 완벽하게 불량이라...
교품증 끊으러 오늘 서비스센터 갔습니다.
근데 제가 휴대폰 구매한 곳이 저희 집에서 거의 한시간 거리라
왕복 2시간입니다. 그래서 가는 길에 서비스센터 들려서 교품증 끊어서 갔습니다.
그리고 교품받은 기기를 그 대리점에서 개봉했는데
액정이랑 미들 프레임 그리고 후면에 유격이 있더라고요. A4 용지가 그냥 슥슥 지나갑니다.
아... 이거 방수될까? 싶더라고요. 어쨋든 이 정도는 참고 쓸 수 있겠지 싶어서
업데이트하고 설정하는데 하단에 불량화소같은게 똭!!!!!!!!!
하.. 진짜 아니길 바랐습니다. 교품증 끊으러 또 갔다가 또 대리점 2시간 왕복... 끔찍하거든요.
시간 낭비에 돈 낭비에 진짜 짜증납니다.
그래도 올해 갤럭시는 필름이 기본적으로 붙어져있어서 필름 밑에 먼지가 아닐까 하고
일단은 센터에 가보겠다고 하고 나왔습니다.
이제 사건의 시작입니다.
센터를 가서 불량화소랑 유격때문에 왔다고 확인 좀 해달라고 했습니다.
유격은 다른 폰이랑 비교하니 제 것이 좀 심하긴 하지만 유격은 다 어느정도 있더라고요
방수에 문제만 없다면 그냥 쓰겠다고 했습니다. 불량화소가 맞는지 확인해달라고 했습니다.
근데 불량화소 맞다네요.
하... 진짜 또 이 짓을 해야 한다는 생각에 조금 짜증났습니다. 가뜩이나 더운 여름에 이게 뭔 고생인지
박스 2개를 뜯었는데 그게 다 불량이라면 이거 QC가 너무 개판아닌가요?
제가 예민할 수도 있는데 제 3자인 기사님들이 다 인정하는 거면 불량맞는거니까요.
그래서 교품증 받아가려고 대기하고 있는데 갑자기 저를 부르네요.
'이거 오늘 개통하신거 맞나요?'
'네, 오늘 교품하고 대리점에서 확인했는데 불량화소랑 유격때문에 왔어요.'
'근데 이거 최초통화일이 안 찍혀있는데 대리점에서 확인하신거 아니에요?'
'아... 대리점에서 확인하고 바로 와서 통화는 따로 안 했어요. 불량화소 보여서 그냥 바로 온거에요.'
'아, 그렇군요. 일단 교품증 끊어드릴게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무슨 최초통화일이 안 찍혀있다고 그러더라고요.
테스트하면서 전화를 왜 안 걸어봤냐 이거죠..
저는 그냥 외관불량이랑 지문인식때문에 교품 받은거라 외관만 꼼꼼하게 확인하고 지문 확인하고
데이터랑 와이파이 이 정도만 확인했거든요. 전화는 당연히 되겠지? 하는 생각이었으니까요.
그러더니 센터장이 저를 부르더군요.
'제 상식으로는 전화기인데 전화 테스트도 안 하고 온다는게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아 그건 제가 외관만 확인하고 급하게 와서 그래요.. 사람마다 중요시하는게 다르니까요. 전화는 신경 못 썼어요.'
'이렇게 최초통화일도 없으면 가개통으로 의심해서 대리점 직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이번에 교품증은 끊어드리지만 원래 프로세스는 최초통화일이 찍혀있어야 해요.'
이 말 듣자마자 갑자기 짜증이 확 나더라고요.
제가 그 프로세스를 어떻게 압니까?
저는 그냥 고객으로 왔는데요..
그래서 제가 흥분이 되서
지금 이 상황이 너무 짜증이 난다. 왕복 2시간 거리를 왔다갔다 하고
또 거길 가야 하는데 내 시간 낭비에 돈 낭비에 이게 뭔 짓이냐.
게다가 무슨 대리점 직원이냐 왜 내가 고객으로 와서 그런 말을 들어야 하느냐
이렇게 말했습니다. 대충 이런 내용이었어요.
그러더니 그냥 프로세스를 설명해드린거였다. 그렇게 오해했다면 죄송하다고 말하더군요.
뭐 그렇게 생각할 수 있어요, 그 센터장님 상식선에선 하루에 교품 2개를 하는게 이상할테니까요.
그리고 전화기인데 전화 테스트도 안 하고 온다는게 이해 안 될 수도 있는데
그걸 고객 앞에서 대리점 직원으로 의심된다는 말은 하면 안 되는거 아닌가요...
저는 그래서 대리점 직원이랑 통화해보시겠어요? 까지 물어봤는데 말이죠.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는지 안 하시더라고요.
글이 좀 길어졌는데.. 140만원짜리 기계를 정가주고 사진 않았지만
어쨋든 정가는 140만원인데 이렇게 QC를 한다는게 놀랍고
오늘 센터장의 그 태도도 정말 놀라웠습니다.
그래도 교품증 주면서 오해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아.. 네 안 합니다. 하고 그냥 나왔습니다.
그냥 교품증 끊어주기로 했으면 그냥 주면 되는걸 왜 프로세스니 대리점 직원이니 이런 말은 왜 한걸까요...
선심쓰듯이 보이고 싶었던 걸까요? 지금도 당최 이해가 되질 않네요;;
댓글목록
|
작성일
|
|
기분상하셨겟어요 ㅠㅠ토닥토닥 ㅠㅠ |
|
작성일
|
|
진짜 누구한테 토로할 수도 없었는데 글로 좀 토해내니까 좀 낫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
|
작성일
|
|
오늘 고생하셨네요 ㅜ |
|
작성일
|
|
서비스도 점점 개판되고 짜증납니다.. |
|
작성일
|
|
통신사 요구에 만든거라 그런지 카메라 품질에 대한 말들도 많고 기본으로 주는 케이스도 전작들에 비해 너무 빡빡하고 별로더라고요. 가족꺼 바꿔주고 케이스가 너무 거지같아서 링케 따로 주문했네요. |
|
작성일
|
|
기본 케이스 플라스틱이라 바로 짱박아두려고요... |
|
작성일
|
|
엥? |
|
작성일
|
|
애플도 불량 걸리면 진짜 스트레스 장난아니죠.. 센터가 많은 것도 아니고 |
|
작성일
|
|
고생하셨습니다. 내돈 주고 사는데 양품만 걸려라 기도해야 하니 문제가 있긴합니다.ㅠㅠ |
|
작성일
|
|
그러니까요.. 19년 6월 생산품인데 6월껀 다 거르고 싶어요. ㅠㅠ |
|
작성일
|
|
혹시 실버인가요? 실버색상이 얘기 많이 나오더라구요. |
|
작성일
|
|
네 실버맞아요.. |
|
작성일
|
|
교품 악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었죠.. |
|
작성일
|
|
그런 부분은 이해가 됩니다. 저라도 의심을 했을 것 같습니다. |
|
작성일
|
|
저도 센터가면 답답할때가 많은데.. 얼마나 스트레스 받을까 생각해보면 또 이해도 되고요ㅠ |
|
작성일
|
|
저도 진상되기 싫어서 조심하는 편이거든요.. |
|
작성일
|
|
하 삼성진짜... |
|
작성일
|
|
불량 후기보면 이런 도장 불량은 흔하더라고요.... |
|
작성일
|
|
고생 하셨어요. 두번 불량 걸린거는 진짜 화나셨을거 같네요. 저 같았으면 그냥 개철했을듯 싶어요. 대리점직원이냐는 오해까지 당하고요. |
|
작성일
|
|
진짜 지금 개철을 하고 싶은 마음인데 가격이 또 흔히 오는 가격이 아니고 |
|
작성일
|
|
같은폰이군요! 폰이 넘 커요ㅠ |
|
작성일
|
|
진짜 큽니다. 노트9이랑 크기 비슷하더라고요. 근데 화면이 더 꽉 차서 더 커보여요 ㅋㅋㅋ |
|
작성일
|
|
스트랩 추천합니다! |
|
작성일
|
|
투명 젤리 케이스에 그냥 구멍 뚫어서 연결하면 되겠죠? ㅎㅎ |
|
작성일
|
|
기기는 뽑기운이라더니 그렇게 연달아 두세번 불량이 걸릴수도 있는거군요 ㅠ |
|
작성일
|
|
제가 좀 꼼꼼하게 보긴 합니다.. 아무래도 비싼 기계니까요 ㅠㅠ |
|
작성일
|
|
저도 S10 5G 교환두번하고 지금 쓰는게 세번째폰이에요ㅋㅋ |
|
작성일
|
|
충전기 불량 이슈가 있더라고요. 다른 충전기도 그런가요? |
|
작성일
|
|
폰,충전기 다 4월 제품이구요 |
|
작성일
|
|
음... 그럼 폰 문제란 말씀이시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