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선이고 누가 악인가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누가 선이고 누가 악인가요?
 
조이바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8-21 23:42:38 조회: 896  /  추천: 7  /  반대: 4  /  댓글: 24 ]
이 글(사진)을 반대하신분(4명): 
모토로리, 날자개구리, oiops, 저흐

본문

누가 선이고 누가 악입니까?

그런게 어디있나요?

갈등, 대립 구도에 국민들 모두 지쳐있지 않은지요.

그럼에도 어느 진영에서건 그 공략이 먹힌다는게 참...

왼쪽과 오른쪽 모두 잘못이 있으면 비판받아야함이 마땅합니다.

그런데, 그들은 본인들이 선, 정의로움, 올바름인냥 하더라구요? 그 외에는 전부 악으로 치부.

의혹 제기 -> 맹목적 감싸기로 대응, 매국노 빨갱이 인간말종 벌레 짐승으로 프레임 씌우기

이러니 어디 대화가 되는지요.

요 며칠간 지극히 일반인의 시선으로는 이해조차 되지 않을 부분도 어떻게든 옹호

그분들 용어로 '잃어버린 10년'이라는 그때는 분노의 감정이었다면 지금은 역겨운, 혐오스러운 감정이네요.

앞에서는 입에 발린 말, 정의를 위해 목숨 바치는 사도
뒤에서는 온갖 위선으로 범벅

이중잣대, 내로남불이라고. 현재 정부에 등돌린 사람들 대부분 이러한 역겨운 행태에 분노하지 않았나 합니다. (개인적 추측)

2~3년 전 그 많던 지지여론 다 어디로 갔는지요? 기대가 컸던 만큼 이제는 안타까움을 넘어 실망, 아니 배신감마저 드네요. 이 배신감은 제 부족함으로 인한 오해이길 바랍니다...

언제나 갈등 , 대립뿐이니 어느 쪽을 지지하고 싶은 생각도 안들고 그저 소극적이게 되네요. 정치인들이 보여주는것처럼 이때다 싶으면 여길 뜯고, 저때다 싶으면 저길 뜯고. 한 것도 없지만 자괴감이라는 심정이 이런건가싶네요.

추천 7 반대 4

댓글목록

사법개혁 할 마땅한 인물이 없다는게 제일 골치아픈일이죠.

    1 0

누가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고 보세요??

    14 0

이세상은 선과 악 이분법적 사고로 생각하시면 안되죠.
선5% + 악95%
선10% + 악90%
둘다 그놈이 그놈이고 똑같다고 보시면 우리나라는 진전이 없어요.
정치는 차악을 버리고 차선을 선택하는겁니다.

    19 0

동의합니다

    3 0

조국이 차악이라는 말을 하시려는건 아니죠?? 최악이라 말하기도 아까운 놈인데

    0 0

어딜봐서 최악인지 궁금하네요.
하나라도 알려주세요.
본인을 보면 깔게 전혀 없던데요.
그러니 괜히 말도 안되는 가족들만 들쑤시고 있죠.
그것도 다 엉터리 거짓 뉴스에 불과하지만요.

    3 0

당지지율이 개판 날때는 당이 아니라 사람을 보고 뽑자더니.... 당지지율이 올라가니 사람이 아니라 당을 보고 뽑자네요....
그분들에게는 정의도 트렌드인가 봅니다.

    2 0

중요한...것은..같은 사안에 같은 잣대를 들이대면 되는데...ㅠ

    3 0

황교안이 그랬자나요
본인이 했던 법무장관이라고
황교안이랑 비교해서 나으면 그냥 가면되는거 아닌가요?

    1 0

정치글 자체를 안봤으면 합니다ㅜ

    0 0

내로남불은 정치인뿐 아니라 지지자들이 더한다죠

    2 0

의혹제기와 의혹이 밝혀진걸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직 명확하지 않은 해명이 있는 부분이 있지만, 저는 좀 더 지켜보고 해명을 보고 판단 할 생각입니다.

왜그러냐면 물론 내로남불이라고 하실진 모르겠지만, 전 자한당이 내놓는 의혹은 공갈빵처럼 속이 텅텅 빈, 소란스럽기만 하지 아무 의미없는 의혹이 대부분이라고 판단 해 왔고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가끔씩은 헛발질이 아니었기에 피카츄 배나 두드리며 차근차근 의혹이 해명돼 가는 과정을 지켜보려 합니다.

그리고 이건 다른 얘기지만, 말씀하신 2~3년간 자한당이 뭐 하나라도 대통령의 결정과 의견에 찬성하고 힘을 실어준 적이 있습니까? 지지율만 높았지 얼마전까지 제1당은 자한당이었고 지금도 절반 가까이를 먹고 사사건건 훼방만 놓고 있습니다. 대통령만 시켜주면 뭐합니까 국회는 탄핵 때 그대론데. 대통령 한명 바꿔준걸로 너무 많은걸 바랄 수 없습니다.

    11 0

조국은 예봉은 다 피해가고 있기 때문에 실제 여론조사도 팽팽한거 같구요.
청문회 열리면 어차피 통과될거라도 봅니다. 안된다면
개인적으론 역공을 취할수도 있다고 봅니다. 만약 조국이 안된다면 전수조사를 통해 교수자제들이
논문에 공저자로 올라온 사례를 통해서...사법개혁을 취할수도 있고요.
검찰이 배신만 안하면 가능하겠죠..그.러.나.

    0 0

조국건은 잘못하면 민주당이 안그래도 취약한 20대 지지율 완전 말아먹을 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 들더군요. 개인적으로 저도 많이 실망감 느끼고 있구요.

    1 0

아직 청문회도 안했는데 자한당이 바라는게 이거죠
근거도 없이 의혹 엄청 부풀려서 던져놓고
조중동에서 딱 사람들이 싫어할만한 워딩으로 해서 퍼날르고
해명하려고하면 청문회 안열어서 해명할 기회안주고
노무현때 하던짓이랑 똑같네요

    6 0

전형적인 진영논리입니다. 과연 최순실수렴청정시절 장관 후보에게 이 정도의 의혹들이 언론을 통해 터져 나왔다면 똑같은 태도를 유지들 하셨을지 궁금하네요. 똑같은 행동을 해도 내가 믿음가고 좋아하는 쪽이라면 설마 하면서 믿음을 거두기 힘든건 저도 마찬가지라 아직까지 조국씨 자체는 정의로운 생각을 가진 사람인데 마누라가 엄청 치맛바람 날리는 사람이라는 식으로 생각이 돌아가고는 있지만,
 지금까지 보도를 통해 나온 팩트들만 봐도 상식적이지 않은 것들이 너무 많아요. 본인이 몰랐던 일들이라 하더라도... 특히 딸 문제에 대해서는 "해결"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언론 탓만 하며 버티다간  민주당과 청와대의 지지율에 크게 악영향을 끼칠겁니다.
정의를 얘기하고 평등을 얘기하던 사람의 가족이 정작 계급 사다리를 걷어차며 자신들만의 카르텔을 공공히 하는 로열패밀리들의 전형적인 방식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었다면 어느 젊은이들이 이해할 수 있을런지요. 그것이 적법의 범주 안에 든다 해도 정의롭다 말할 수는 없겠죠.
지금 시점에서 조국의 법무부장관임명은 찬성합니다. 다만 그가 법무부 장관으로서 기회가 평등한 사회를 적극적으로 만들거란 믿음을 주기 위해서는 자신의 자녀들에게 돌아간  비정상적인 수혜들을 되돌려놓는 데에 주저함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의혹 제기만으로 지지를 거두진 않겠지만 힘든 상황일 때 진짜 그 사람을 알 수 있다고 그 의혹들에 대한 태도와 대응을 보면 어떤 사람인지 답이 나오겠죠.

    0 0

공수처 도입이 제일 시급한 것 같은데 마땅한 사람이 없네요..

    0 0

사법개혁이 뭔가요? 검경 수사권 조정이 필요한 이유는요? ...근데 보면 경찰이 항상 헛발질
하면서 수사권조정이 필요한 이유를 없게 만들어 버리잖아요?

검경 수사권조정은 내비두고 ...공수처가 가장 필요하다고 봅니다. ..사실 운영하는 자의
입맛대로 흘러갈 요지가 많아요. 이걸 때내려면 결국 여야합의에 의한 추천....
결국 복골복입니다....휘두르는 사람이 독하게 하면 씨가 마를수도 있어요..

위험한 선택인데...과거 일본에선 단 한번 성공했지만 지금은 뭐요? 정권의
하수일뿐이죠.....어렵습니다.

    0 0

읽다보니 정치글 ㅠ

    0 0

아직은 선과 악을 논할 단계가 아니지요..
불법적인 것이 밝혀진 것이 없으니 청문회를 지켜보면 됩니다.
상대적 박탈감은 느낄 수 있겠지만 합법적인 과정이라면 문제될게 없다고봅니다.

    4 0

ㅡㅡ?
결론 내리고 시작하면 이야기가 안되죠.

    6 0

기대를 얼마나 많이 하셨길래 실망도 그리 빠르신지요.
저는 그냥 저번에도 말했지만 청문회(아직 날짜도 안잡힘)보고 판단하렵니다.

맹목적인 지지자도 별로지만 
이때다 싶어서 나오는 사람들이 있긴한데.. 그 사람들이 더 별롭니다.

    6 0

요 며칠이라면 조국 논란말인가요?
기레기들의 엉터리 의혹 제기들은 전부 해명된 상태고 아무런 문제가 없던데요.
정말 의혹이 있으면 어거지로 가족들 꼬투리 삼아 여론전을 하지 말고 청문회를 빨리 해야죠.

그리고 선악은 당연히 실제하고 있고 눈에 빤히 보이는데도 이게 판단이 안된다면 그건 뭐 본인 수준이니 할 수없는 겁니다만 여전히 지지하는 여론이 50% 가 넘고 이건 객관적으로 봐도 역대급이죠.
3년차면 보통 20~30%가 나올까 말까 합니다.

지금 갈등과 대립을 만드는 세력은 자한당과 기레기들이지 현 정부나 여당과는 거리가 멀죠.
그래서 내년 총선이 정말 중요한 것이구요.
매국노들을 뿌리 뽑고 나라가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갈 수 있는 어쩌면 마지막 기회입니다.

    4 0

위장전입이런거 없으니 그나마 위안을..ㅋㅋ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