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암물질, 화재위험 리콜 수거 명령 - 대형브랜드 겨울 의류 또는 전기 매트 기름난로 이케아 머그컵 등 99가지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발암물질, 화재위험 리콜 수거 명령 - 대형브랜드 겨울 의류 또는 전기 매트 기름난로 이케아 머그컵 등 99가지
수학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12-14 11:13:18 조회: 566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 ]

본문

▣ Mobile 배려용 본문은 아래에 있습니다.

45490415762891600.GIF

45490415762891601.GIF

45490415762891602.GIF


제품 리스트는 아래 링크에 PDF 문서를 받으세요

전기매트, 기름난로, 유․아동 겨울의류 등 99개 제품 리콜 명령 보도자료
http://www.safetykorea.kr/news/promote?fileID=551079&uid=2136#noen

<앵커>

금요일 친절한 경제, 권애리 기자 나와 있습니다. 권 기자, 아이들 옷 같은 겨울철 생활용품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돼서 리콜까지 하는 제품이 여러 개 나왔다고요?

<기자>

네, 올겨울을 앞두고 혹시 뭐 산 거 있으시면 지금부터 유심히 보시면 좋겠습니다.

아이 옷, 점퍼, 아이 장신구, 전기장판 이런 데서 유해물질이 기준치를 훨씬 초과해서 나오거나 화재 위험이 있거나 아무튼 불량인 유해 제품들이 여럿 적발됐습니다.

지금 보시는 제품들입니다. 99가지나 돼요. 지난 10월부터 국가기술표준원이 겨울에 많이 사시는 전기요 같은 품목들이나 생활용품들 1천300가지 가까이 집중적으로 조사했습니다.

이 중에 99개 제품에 문제가 있어서 리콜 명령이 내려졌는데, 특히 아이들 옷이 20개가 적발이 됐어요.

그런데 꽤 대형 브랜드, 여러 개의 유명 브랜드 점퍼 같은 제품들이 껴 있습니다. 또 아이들 머리 장신구, 의자, 침대가 불량인 것도 있었고요.

옷이나 장신구에서 납이나 발암물질 포름알데히드 같은 유해물질들이 기준치를 수십 배, 어떤 건 수백 배 넘게 검출돼서 걸린 제품들
도 있었고요.

입고 있다가 엘리베이터 문 같은 데 걸리기 쉬운 끈 불량이거나, 부서지기 쉬운 제품들도 있었습니다.

전기매트나 기름 난로, 온열 팩 같은 난방제품은 모두 26가지에 문제가 있었는데요, 대부분 화상 우려나 화재 위험이 있게 잘못 만들어진 겁니다.

제가 여기서 이 99가지 문제의 제품들을 다 말씀드리고 싶지만, 시간이 부족하니까 지금 포털 검색창에 자막 나가고 있는 대로 '제품안전정보센터', '제품안전정보센터'라고 치시면 바로 지금 보시는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게 맨 위에 링크가 뜰 겁니다.

여기에 문제의 99개 제품들 어떤 브랜든지 회사와 모델명 다 정보가 있습니다. 여기서도 몇 번 말씀드렸던 행복드림 사이트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특히 아이들 옷을 왜 그렇게밖에 못 만드는지 화가 나기는 하는데, 시중에서 더 이상 팔리지는 않는 거죠?

<기자>

원칙적으로는 그래야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이런 생활용품이나 계절용품들을 조만간 살 계획이 있는 분들도 역시 한 번 확인을 같이 해보시는 게 더 좋을 거 같습니다.

당국이 업체들에게 지금까지 판 것들에 대해서 수거하라고 명령을 내리긴 했는데요, 이게 완벽하게 시행 완료되기까지는 시차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영세 판매자 같은 분들한테 유통된 것까지 남김없이 다 수거가 되려면요.

그러니까 아까 보여드린 제품안전정보센터 '세이프티 코리아'입니다. 주소도 지금 같이 보여드립니다. 여기나 행복드림에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혹시 '지금 확인해 봤더니 내가 며칠 전에 아이 사준 거다', '지금 깔고 자고 있다' 그러면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업체에 환불이나 교환 요구하시면 좋겠고요.

그리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이케아에서 수입해서 판매하는 인도산 머그컵에서 유해물질이 나와서 회수하라고 명령을 내린 게 있어요. 이게 이미 1만 1천 개 넘게 수입된 제품입니다.

이거는 딱 한 가지 종류고 색상도 딱 3개, 몇 가지 안 되니까 지금 그냥 보여드립니다. 이 머그컵 혹시 사신 분은 몸에 안 좋다고 합니다. 그만 쓰시고요. 반품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친절한 경제] 오늘 입힌 아이 패딩, 발암물질 확인하세요 | SBS 2019.12.13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5562218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와 양심없는 놈들

    2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