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실물카드 사왔는데 종이네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스타벅스 실물카드 사왔는데 종이네요.
BADWOLF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1-13 21:39:27 조회: 3,638  /  추천: 0  /  반대: 0  /  댓글: 8 ]

본문

 

환경 생각하면 플라스틱보다 나은거 같은데,

 

보안면에서는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마그네틱 대신 스벅앱에서 카드쓸때 나오는 바코드QR을 인쇄해 놓은건데,

 

이론상 공카드 QR 미리 빼돌리면, 나중에 다른사람이 충전해 놓은 카드 쓸수도 있겠네요.

 

 

실물카드지만, 마그네틱 카드와 달리 QR만 있으면 실물카드 없이도 사용가능한 상황이네요.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불안하시면 스타벅스 어플에 등록하시고 실물카드는 안들고 다니시면 됩니다! 등록하시면 카드 분실했을때 사용되면 추적도 되고 잔액 다른카드로 이전해서 쓰실수있어요~ qr만 어찌 쓸 순 없어요 사진찍어오는거나 캡쳐는 사용 안되거든요!

    0 0

구매전에 유출이 될 가능성도 있으니까요.
카드번호 뒤에 핀번호는 스크래치로 덮어 놨으면서, QR은 다 공개한거잖아요.
가릴려면 QR 일부도 가려놨다가 판매시점에 벗기고 충전해줘야 하는게 아닌가 싶어서요.

    0 0

스벅앱 카드결제 화면 캡쳐해서 바꿔치기한다는게 무슨 말씀이신지...

우선 스벅어플 카드결제 화면은 도용, 보안문제로 캡쳐해서 사용할 수 없구요.. 캡쳐해가도 대부분 안해줘요. 그리고 어플 바코드는 10분이 지나면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카드 바코드랑 어플 바코드는 달라요.

저 카드 자체가 직원한테 충전을 하고 가져가는거라 유출가능성도 적고, 설령 저 바코드를 찍어서 다른 카드에 붙여온다고해도 사용해줄 직원도 없고 손대는 순간 직원이  충전하겠냐고 물어볼거고 그냥 가져갔다가 돌려놓는다고 해도 그 짧은시간에 매장에서 복사가 가능할지 싶은데 걱정 안하셔도 될듯해요..

지금 저 사진의 바코드가 가려져있지 않다고해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없어요..  직접 쓰려면 스타벅스에 저 사진을 들고가야하는데 안써줄거고, 스타벅스 어플에 저 카드를 등록하려면 스타벅스에 직접 가야하니까요..

    0 0

스벅앱에서 카드결제 할때 QR 나오는 화면 캡쳐해서 QR자리에 실물카드 QR 넣으면 구분이 될까 싶어서요. 카운터 앞에 리더기 있는 곳은 고객보고 화면 대라면서 직원이 자세히 보지도 않으니까요.
스벅앱 QR은 시간지나면 리셋 되니 캡쳐해서 못쓰는거지만 실물카드의 QR은 고정이니까요.

    0 0

우선 카드가져가는 순간 직원이 잡으러가요... 못가져가게 혹여나 직원 몰래 가져간다고해도 누가 얼마 충전할지도 모르는 큐알을 그 짧은 시간에 캡쳐해가는 사람은 없을듯한데요. 리더기없이 직접 스캔하는곳도 있고, 우려하신것처럼 그렇게까지 해서 쓰러 오시는분은 못봤습니다.. 너무 불안하시면 바코드카드는 수집용으로 두시고 어플쓰시거나 마그네틱 카드 쓰세요ㅎㅎ

    0 0

위에 적었듯이 고작해야 몇만원 충전된거 위험무릅쓰고 탐낼사람이야 없겠지만,
아무나 등록해서 못쓰게 카드번호 뒤의 핀번호 가려놓듯이
QR도 조금 가려놔야하는게 아닌가 싶다는 뜻입니다.
악용할 사람이 없으니 상관없는거면 핀번호도 스크래치로 가려놓을 필요가 없죠.

저야 이전글에 썼듯이, 계정 잔액 다른 계정으로 옮기려고 산거라
옮기고 나면 분실신고하고 버릴 카드라 상관없는데,
여러 가능성을 고려하면 보안상 구멍이 있다는 것을 지적하고 싶었던 겁니다.

    0 0

진구님 말대로 실제로 도용하기는 힘들거같은데 불안한 마음은 이해가 갑니다.
고객센터에 한 번 건의해보세요~!
그리고 앱등록은 구매할 때 직원한테 등록도 같이 해달라고하면 안긁어도됩니당!

    0 0

바코드는 마그네틱과 핀번호에 비해 도용하기도 까다롭고 거의 불가능하니 안가리는게 아닐까요?

실제로 충전했다가 취소하거나 등록했다가 취소한 카드는 바로바로 폐기하기때문에 다른사람 손에 내 정보가 들어갈 확률은 적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작정하고 도용하자고 저 카드를 가져가서 사진을 찍고 다시 장식장에 되돌려놓고 포토샵으로 편집을 해서 어플바코드처럼 꾸며서 쓰는것보다, 핀번호는 번호만 알면 내계정 등록이 되는거니 당연히 유출되면 안되니 가려놓는거죠..

저는 불안해하시는 마음 이해하지만 너무 극적으로 생각하시는거 같아서 아니라는걸 말하려다보니 길어졌네요.

카드 앱등록시 기존카드가 없으면 핀번호는 긁어야합니다!! 기존카드 있으시면 마그네틱 긁거나 바코드 찍어야해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