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온라인을 달구는 자동차 전복 사고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요즘 온라인을 달구는 자동차 전복 사고요..
어쩌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1-24 05:53:42
조회: 1,154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내리막길에서 후진기어 넣고 어떤 페달도 밟지 않은 상태에서..

 

차가 내려가느냐 버텨주느냐 시동꺼지느냐.. 요게 핵심 맞나요 ?

 

 

사고운전자는 그 상황에서 

 

미션보호차원으로 시동꺼지는 차의 원리를 몰랐고..

 

시동꺼진 상황을 인지하지도 못했고..

 

이게 펙트인가요 ?

 

인터넷서 두서없는 글만 읽었더니 정리가 잘 안되더라구요..

 

 

 

딴건 잘 몰라도.. 버튼식기어.. 요거 처음 나올때부터 저는 좀 애매하게 느껴지긴 했습니다..

 

자동기어 순서대로 P - R - N - D 요게 머리하고 손으로 익숙한데

 

버튼기어.. 적응이야 되겠지만 오랜 기간 익숙했던 패턴을 지우고 새로 머릿속에 넣고 손에 익힌다는게 

 

기존 오토기어를 몰던 사람들에게는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지거든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손에 익혀지지가 않아요 ㅋㅋ
1년 다 돼가는데 눈으로 보고 누릅니다 ㅋㅋ

    1 0
작성일

제 생각에도 그런 불편이 있을거 같더라구요..

다른 제조사들도 쓰기는 하던데 저는 기어봉있는게 나은거 같아요..

    0 0
작성일

그런 조건에서 현대기아차만 시동이 꺼진답니다.
시동꺼지게 세팅한 이유가 차량보호차원이라고,,,
근데 차량보호보다는 사람보호가 우선이 되도록 차를 만들어야 정상이라는 차량전문가의 말에 고개가 끄덕여지네요.

    2 0
작성일

제가 타는 차로 테스트해보고 싶기는한데.. 근처에 사람이나 장애물도 없어야 되고.. 단순하게 머릿속으로만 상상을 해봤는데 한번도 못겪어본 일이라 잘 모르겠더라구요..

딴걸 떠나서 버튼식기어 달린건 (아직은) 좀 거부감이 드네요..

    0 0
작성일

제조사, 차종, 미션형태, 연식 등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쉐보레도, BMW도 꺼지는 차 있고, 쌍용차도 부하가 걸리면 꺼져요.
이거는 엔진, 미션 보호차원이라기 보다 변속기가 있는 내연기관의 특성 상 바퀴가 엔진을 반대로 돌려버리니깐 꺼지는거라고 봐야되요.

쉐보레 : https://youtu.be/dGY3DJwJKzc
BMW : https://youtu.be/jiV5Kv6pWVI
쌍용 꺼지는 영상 (4분쯤부터) : https://www.youtube.com/watch?v=xK04O8xQJdM
여기 나오는 BMW나 아우디는 시동은 안꺼짐.

    0 0
작성일

원리는 수동기어랑 비슷해서 오히려 나이 좀 있는 분들은 시동 안꺼지는게 더 이상하다고 여기실것 같네요 ㅎ
근데 시동이 꺼지면 핸들, 브레이크, 계기판 등 상태가 켜진상태에 비해 이질감이 워낙 심해서 꺼진걸 모르는게 더 신기하다고 생각해요
무엇보다 시동 꺼지면서 쿵 소리가 나는데, '그' 운전자는 뭘 쳤을지도 모르는 소리를 듣고도 멈추지 않죠... 시동꺼짐 메커니즘과는 별개로 그냥 악셀하고 브레이크만 아는 사람이라는 느낌이 들었고, 만약 이런 사람이랑 차대차 또는 인사사고가 나면 백프로 곤란해지겠다고 봅니다 ㅎㅎ

    1 0
작성일

저야 자동차 잘 모르니 펭수 헤드셋 닦으며 구경만하고 있지만 그 분 인스타캡처라고 도는 글 보면 평소에도 계기판 안보신다고;;; 그거보고 고개 절래절래 저으며 펭수 안경까지 닦고 있는 중입니다 ㅋㅋㅋ

    0 0
작성일

논란일거도 없어요.......
다른 글들 볼거 없고 셀프 제보영상만 봐도 운전부주의인게 그대로 나타나죠,
거기다가 SNS에 평소에도 계기판 잘 안본다며 셀프 자백한거에서 논란 끝........

    0 0
작성일

결론은 운전 미숙이 맞죠.
무작정 현기차 까면 공감대를 얻을 수 있을 줄 안 모양인데 외제차도 그렇게 세팅돼있습니다.
자기 잘못은 인정 안 하고 남탓만 하는 경우

    0 0
작성일

저 운전자 언행이 잘못된것과 별개로

적극적으로 시동꺼짐에 어필할필요는 있죠

저도 계기판 거의 안봅니다

수동도 아니고 오토타면서 타코미터 보는분 있나요?

속도계도 과속카메라근처에서나 한번씩 확인하지

더욱이 코너가 연속인 산길에서는 더더욱 못보죠

오토차량에서는 물리적으로 시동꺼짐이라는게

경험이 아주 힘드니까 차량이 좀더 적극적으로

알려야할 필요가 있다봅니다

조심하고 주의하면 되는데 왜 차선유지장치에

주행보조장치들이 개발되겠어요

    0 0
작성일

평소에 안 보더라도 경고표시 들어오고 경고음 들리면 봐야죠. 그리고 결정적으로 차에서 쿵하고 평소와 다른 소리가 났다면 당연히 세우고 확인을 해봐야죠. 그건 어떤 차든 공통 사항이고요. 운전면허 시험에도 나오는 겁니다. 이 운전자에겐 안전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습니다. 그런데도 계속 무시하고 갈 길만 갔죠.
제조사가 욕먹을 정도의 차량 결함은 절대 아니고 운전 미숙자를 위한 안전장치를 하지 않은 것에 대한 비판은 받을 수 있을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1 0
작성일

저도 결함까진 아니라 보는데 제조사마다

같은상황에서 차량반응이 다르다는건 

제조사에서 아직 겪어보지 못한 부분같네요.

오토미션차량에서 운전자가 의도하지 않은

시동꺼지는 증상은 극히  드물기에 저 아줌마의

부주의를 많이들 깝니다만 막상 저 상황에서

당황할 사람들도 적지않을듯합니다

추세가 레버식에서 버튼식으로 바뀌었는데

차량마다 인터패이스가 중구난방이라는 부분도

있고 이게 실내 인테리어를 위한것이지

더 편한건 절대 아니거든요

버튼식은 미션 반응도 분명 느립니다

이런것도 좀더 체계화되고 바뀌어가야합니다

후진기어는 입력을 좀더 복잡하게 할필요도

있구요

제조사는 운전자보다 항상 앞서나가야죠

    0 0
작성일

저는 알피엠도 주기적으로확인하는데 소리들음 감이오긴합니다

    0 0
작성일

저는 차량 결함이라기보다 개선이 필요한 상황으로 보는데요. 운전자가 운전미숙한 부분이 큰데 운전자 대응이나 그런것 때문에 좀 차에 대한 부분은 묻히는거 같아요.
저도 이 사건에서는 운전자태도가 젤 이해 안갑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