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나 궁금하실까 싶어서리.. 대구 ~~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혹시나 궁금하실까 싶어서리.. 대구 ~~
날자개구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3-30 22:33:08 조회: 1,184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2 ]

본문

제2미주병원 58명 추가 확진 소식 - 

 

"이정도면 신천지 교회보다 심한 것 아닌가요. 끝도 없이 이러면 우린 어떻게 살아요." 대구 달성군 제2미주병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58명이 추가로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한 인근 식당 업주 김모(53)씨는 원망과 울분이 섞인 목소리로 하소연했다. 

앞서 확진된 인원을 포함하면 이 병원에서만 환자와 종사자 등 133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중략 -  기사 참조하시구요.

 

대구에 계신 딜바다 회원분들도 제법 있는걸로 아는데.... 탈출하시는게 답일듯 합니다.

 

역학조사 포기했다고 할때부터 딱 이런 각이 나왔었는데 지금 재외동포가 문제가 아니고 내부 빌런들 처리부터 해야 답이 나올듯 합니다.

권징징이 날이 갈수록 포동포동하던데 진짜 답없네요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저기 뭔데 저렇게 확진자가 나오나요.
참.... ㅡ0ㅡ;;

    1 0

대구 이번에 여론조사 한거 보니까 정말 이상한 동네긴 한거 같아요~
딜바다에도 대구분들 계실텐데 이런 말씀 죄송하지만 뉴스 볼때마다 가슴이 답답하네요 ㅠㅠ

    5 0

대구시장  이  닭과아베마  섞은 느낌

전 대구시민 이  다 걸려서  내성 생기길 바라는건지

    3 0

추가로  - 대구 긴급생계자금 수 많은 논란 -
죽는다 소리해서 대구부터 2조 날려준걸로 아는데 아직도 논란중~~~

https://www.youtube.com/watch?v=MJsbaJN5eK4

    3 0

역학조사는 할수가 없어요. 가능하다고해도 역학조사해서 선그으면 아마 동성로가 전부 쌔까매질겁니다.
서울쪽에서 하는 역학조사도 이미 동선을 제외했기 때문에 제대로된건 아니고 밀접접촉자와 장소방역만 합니다.
지역감염으로 넘어가게 되면 역학조사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진작에 넘어온 상태죠.

그나마 대구시외 확산이 덜 일어난것은 '탈출이 답'이라고 여기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병상이 부족해서 입원대기까지 걸리는 상황속에서도 지침을 따르는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이죠.
대구에서 부산 원정가서 확진받은 모녀나 전주 호텔로 찾아간 확진자 같은 사람이 많았더라면 우리 상황이 훨씬 나빳을겁니다.병 특성상 클러스터 감염은 집단면역 획득전까지는 꾸준히 일어날겁니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장기전은 이런상태가 쭉 계속되는겁니다.

    0 0

어폐가 있죠.
왜 이제서야 권징징이가 역학조사관 파견해 달라고 했을까요?
그것도 신천지 터지고 한달이나 지나서요?
다비님이 말한걸 몰라서요?  아니면 시선돌리기? 
어떻게 쉴드쳐도 말이 안되는겁니다.
애초에 역학조사관도 전문가 아닌 한명이었구요.

    2 0

몰라서가 아니구요.
신천지도 아직 발생에 대해서 조사중입니다. 결과가 안나왔어요.
추가 전파를 막기 위해서요? 아뇨 퍼질건 다 퍼졌죠.
유입경로와 전파방식을 알아야 유사집단/시설에 대한 추가조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서울콜센터는 유입/전파환경에 대한 결과물이 나왔고 그래서 전국단위 전수조사를 했고 대구시에서도 추가발견을 했으며 콜센터 전부에 대한 지침을 내려 예방조치가 들어갔습니다.
 반면 대남병원 조사결과가 아직도 안나왔죠. 대부분이 의사소통이 불가한 환자라 그렇습니다. 그래서 대책을 세울수가 없는거고 유사한 일이 생겼지만 못막은겁니다.

집단감염이 방역당국에 의해 발견되는건 생각보다 늦습니다.
뭔가 조치를 취하기 훨씬 전에 감염/확산/전파가 일어납니다.
신천지는 최초확진일로부터 최소 20일이전, 서울 콜센터도 24일 이전입니다.
줌바댄스는 조금 빨라서 보름정도 걸렸구요. 피씨방은 일주일내외.
식당과 까페보다 헬스장과 피씨방이 먼저 지침을 받는게 이런 이유때문입니다.

국가적 방역위기 상황에서 일개지자체장이 뭐라 떠들건 판단은 방역당국이 합니다.
권징징이가 요청을 했건 안했건 조사관은 파견중일겁니다.
제생병원케이스로 좀 느슨해졌다면 이제 병원내 감염시 빠르게 연계시설까지 집단격리지침을 내릴수 있는 근거가 되곘죠.

    0 0

역학조사는 필요없다고 하셨다가 역학조사 이제야 부르는건 뭐냐고 하니 이번에는 초기 감염원은 잡아야 한다고 그러시는건...결국 제대로 대구시가 초기부터 대처 못했다는 소리로 들리네요.
신천지든 뭐든 제대로 안잡은게 지금 계속 여러번 터지고 있는거니까요....
중앙에서 아무리 제대로 하려해도 기본이 지방자치인데 저렇게 협조가 안되면 당연히 실력발휘가 안된다고 생각해요.
집단발생 지역이라 더 모범을 보여야 할판에 타지역과 너무 비교되는 행정이라 답답하네요.

    0 0

저건물은 도대체 관리를 어떻게 한건지...저건물에서만 220명 넘게 나왔네요...
도저히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는...

    3 0

대구 소식만 들으면 제가 닉 바로 바꾸기는 글렀구나 싶어요ㅡㅡㅋ

    1 0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7240

    0 0

리더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여실히 보여주는 예라고 생각합니다.
일 좀 해라...ㅠㅠ

    2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