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의 딜바다는 없네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예전의 딜바다는 없네요.
 
조이바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7-15 21:57:26 조회: 1,190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전에도 비슷한 취지로 글 쓴 적 있지만 예전의 딜바다는 없네요.

사람 사는 일상 얘기나 딜 정보도 뜸하고, 무엇보다 정치 성향으로 매장하는 꼴이 꼭 그들이 할 말 없으면 일베타령만 하는 모 사이트들과 유사한게 아쉽네요. 아니 아쉽지는 않습니다. 이런 사람 있고 저런 사람 있으니까요.

모 사이트들은 친정부, 민주당 지지가 아니면 무조건 일베, 극우 수구꼴통 태극기부대로 간주하네요. 스펙트럼은 a부터 z까지 다양한데 무조건 z랍니다.
정작 현 대통령도 41.3%인가로 당선되었는데 그럼 나머지 반 이상의 국민들은 뭔가요?

누가 선이고 악인지는 정답이 없기에 그렇게 생각할 자유도, 그렇지 않을 자유도 있지만 선으로 프레임 잡아놓으면 뭐든지 다 덮어주고 옹호하고 불리할 때는 침묵하는건 옳은가요? 선인데 왜 별의별 소식이 다 들려오는가요?

여•야 뿐 아니라 그냥 정치집단 자체가 풍선만 둥둥 띄우고 정작 풍선은 국민 니들이 알아서 잡아라 할 뿐인데 뭐가 좋다고 팬클럽마냥 일희일비하는지... 지금이야 당연히 민주당 세력이 크니 비례해서 안 좋은 소식도 당연히 많을 뿐이고, 지금 야당이 여당이었으면 마찬가지로 썩은 얘기 차고 찼을 겁니다. 베스트는 중립 박거나 아니면 둘 다 까거나 둘 다 빨거나인데 여기도 그런 사이트 유저분들이 많아서인지 뻑하면 악, 일베취급해서 '건전한 '비판도 못하게 하고. 불리하면 입 닫고 있는게 사람이지만 비난, 비판 구분도 못하고 세상을 정치와 듀엣하며 사시는 분들 보면 안타깝습니다. 아 물론 박근혜 민주당 문재인 차례로 뽑은 제가 제일 안타까운 건 모르는 바 아닙니다.

국가의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데 스스로 개돼지가 되려는 분들은 이해가 안 되네요. 견제•감시가 아니라 맹목적 지지로 오히려 방관하는 것처럼 보이네요.

저도 딜바다에 일상 얘기나 딜 정보 뿌린게 극소량이라 할 말 없지만 예전의 딜바다는 추억으로 남겨두렵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그리고 미련 없어서 탈퇴합니다. 다른 커뮤니티는 눈팅만 해서 어떻게보면 유일하게 활동하는 곳이었는데 추억만 담고 갑니다.

    2 0

그동안 함께한 인연 어디서 다시 이어질 지 알 수 없으나 행복한 날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안녕히 가세요

    2 0

친한사람도 정치 얘기하다 싸우는데 모르는 사람과 정치얘기로 상처를 주고받는게 안타깝지만
굳이 악담을 남기고 떠난다니 참 찜찜하네요

    13 0

아마 글쓴딜님께서 생각하시는 이상적인 커뮤니티는 어딜 가서도 찾으시기 어려우실것이라 생각 되네요. 말을 보태려 하진 않으려 했으나, 굳이 이런글을 남기고 가시는 이유도 모르겠고요. 남아서 활동하든 회원들을 바보로 만드는 글 처럼 느껴집니다. 어쨌든 탈퇴하셨으니, 이 댓글도 보실 일은 없겠지요.. 하시는일 다 잘되시길 바라며 잘 지내세요.

    18 0

아닌척하지만
정치관련해서 섭섭해서 담아뒀다가 하고싶은말 하고간거같네요
ㅋㅋ

    9 0

예전의 딜바다를 경험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원래 뽐뿌 회원분들이 가입하신 거 아닌가요?
해킹 문제, 글삭제 기능 묵묵부답이고
회원들이 찾은 정보로 고사장만 돈 버는 구조라
맘에 안들어서 탈퇴하신 분들이 많은 곳으로 알고 있어요
뽐뿌 자게에도 정치글로 인해 매일 싸우고 욕하고 결국 정치게시판을 만들었는데
왜 여기까지 와서 또 정치얘기를 하는지 모르겠네요
글 쓰는 사람 심리가..나한테 동조해줘~ 일텐데..
그게 안되니까 뿔나서 탈퇴하신다는거잖아요
이런 사람 있음 저런 사람도 있는거지..
뭘 또 탈퇴까지 하시는지

    0 0

허허... 장문의 글을 남기고.. 떠나시다니..  안타깝네요

    0 0

저도 정치성향이 좀 편중된건 아쉽긴한데 그래도 정보가있어 자주옵니다

    0 0

모 사이트들은 친정부, 민주당 지지가 아니면 무조건 일베, 극우 수구꼴통 태극기부대로 간주하네요. 스펙트럼은 a부터 z까지 다양한데 무조건 z랍니다.
 <---  진짜 동감합니다.  이런 사람들때문에  무조건 "까"보다  "빠"들이 더 싫어져요.

    5 0

정치성향이 다를 수는 있지만
"상식" 과 "비상식"은 다를 수는 없어요.
"상식"의 틀 안에서 정치성향이 다른 것은 인정합니다만
굳이 "비상식"을 끌고 들어와서 정치성향 논하는 것은 틀린 것입니다.
저는 국정원이 인정한 보수입니다만 상식을 논의하면 좌파냐는 소리까지 듣습니다.

    4 0

정작 정치적인 글에 항상 날선 비난댓글 다시던거 같은데..
정치얘길 아예 안하면 될것을..
본인 정치 소신은 주장하고싶고 다른 사람 말은 듣기 싫었나보네요.

마지막까지 이렇게 악담하고 떠나시는게 참 안타깝습니다.
가세요.

    3 0

예전의 뭐시기 타령은 어디에나 있군요.
상식적으로 맞던 틀리던간에 양비론은 기본에 내 입맛에 안 맞으면 프레임이 어쩌고 이런거야 말로 지겹네요.

    2 0

드디어 갔군요.눈팅도 좀 하지 말고 원하는 사이트 가길 바랍니다.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