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단보드 신호위반 차량신고에 관하여..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횡단보드 신호위반 차량신고에 관하여..
유칼리나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1-28 09:36:48
조회: 812  /  추천: 7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어제 지루한천국님 글중 횡단보도 신호위반 버스로 인해 사고날뻔한 글이 있어 제가 사용하고 있는

복수(?)법이 있어 알려 드릴까 합니다.

 

부산 살고 있는데 여기는 신호꼬리물기가 일상이 되어 횡단보도 신호가 바뀐지 한참을 지났는데도 위반 엄청

많이 하는곳으로 변했습니다. 출근하려면 2차선을 건너야 하는데 여기가 위반하기 좋은 상습맛집이라 높은

비율로 위반하는 차량들이 있으니 저 만의 노하우가 쌓였습니다.

 

1. 일단 건널목 신호가 바뀔때쯤 동영상으로 보행자신호를 찍기 시작해서 신호가 바뀌었는데 계속 지나치는 마지막

   차량을 따라가서 번호판까지 찍습니다. 동영상을 확인후 번호판위주로 캡쳐해서 준비해 둡니다.

   (휴대폰에서 동영상 설정할때 60플레임 정도로 높여주는게 좋습니다. 30플레임이면 번호판이 선명하게 안찍혀서 위반차량을 특정하지 못해 신고를 못할수도 있습니다.)

 

2. 스마트국민제보 어플을 깔아서 가입한 후 시간, 장소, 내용등을 기록해서 앞서 찍은 동영상과 번호판이 나온 캡쳐사진을 첨부 신고를 합니다. (이때 내용에 신호위반 보다는 "횡단보도 통행 보호자 보호위반"을 적으시기 바랍니다.-신호위반으로 신고 했다가 보충반려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신고 하면 거의 대부분 7만원 범칙금이 발부 되지만 간혹 사안이 경미하여 경고조치 처분을 받기도 합니다. 그래도 대체로 범칙금이 발부되니 범칙금 받은 분들은 다음에는 조심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기회가 되면 되도록 신고하고 있습니다.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그냥 동영상으로 찍어도 처리가 되나요?
블박으로 신고 꽤 해봤는데 영상에 시간 표시가 제대로 안되면 처리가 안된다고 하던데...

    2 0
작성일

네 동영상으로 위반행위 찍고 번호판 캡쳐해서 같이 첨부하면 신고 됩니다.
참고로 원본을 보내시면 위반시간 장소 메타정보가 남아 있어서 처리하기 더 용이할수 있습니다.

    0 0
작성일

전에 일방길 역주행차 있어서
폰으로 그냥 동영상촬영해서 안전신문고 신고했더니 동영상은 블박처럼 시간날짜 특정해야만 신고 가능하다고 연락오더라구요.

    1 0
작성일

동영상파일 마우스 오른쪽버튼 속성에 들어가서 자세히탭을 선택하면 미디어작성날짜가 나오기 때문에 휴대폰동영상이 시간등을 특정하기 더 좋습니다. 제가 수차례 스마트국민제보로 신고 했는데 시간문제로 반려된적은 없었습니다. 안전신문고 대신 스마트국민제보 어플로 신고하시면 접수후 차량번호에 등록된 관할경찰서로 배당되어 처리하기 때문에 안전신문고보다는 더 추천드립니다.

    0 0
작성일

좋은 정보 네요!
참고 하겠습니다^^

    1 0
작성일

코로나로 경찰들이 없다보니 위반이 고착화 되는것 같네요 참고 신고부탁드립니다.

    0 0
작성일

앜ㅋㅋ유칼리님~ 복수 꿀팁 감사합니다!!!!
횡단보도 통행 보호자 보호위반 메모메모♡

    1 0
작성일

찍기전 60플레임설정 찍은후 60플레임 해제도 메모 하세요...^^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