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서비스를 리눅스 서비스로 변경해보신분 계신가요? > 개발자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윈도우 서비스를 리눅스 서비스로 변경해보신분 계신가요?
질문 |
개락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06-28 16:21:19 조회: 585  /  추천: 0  /  반대: 0  /  댓글: 7 ]

본문

웹서비스를 하고있습니다.

 

서버는 여러대이용중이고 자체관리합니다.

 

윈도우서버이고 대부분 2003 / 2008 로 이루어져있습니다. DB는 mssql2005를 대부분 사용하구요..

 

라이센스비용이 회사측에서 점점 부담이 되다보니.. 리눅스체제로 전환을 하려고 하시는듯합니다.

 

이번에 홈페이지 작업을 하면서 asp로 되어있는 사이트를 php로 작업하는게 어떻겠냐와..

 

서버를 윈도우 서버에서 리눅스 서버로 변경하는걸 알아보라는 전달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혼자 개발 및 서버관리를 하고 있고 쭉 윈도우서버와 ASP만 해왔습니다.

 

개인적으로 PHP에 대한 거부감은 없는데 서버의경우는 보안관련문제나 기타 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어서

 

제가 어떻게 대응을 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서버구성이 DNS / DB / File / Mail 다 나눠져있습니다.

 

이걸 순차적으로 리눅스로 이전할 수 있을까요?..

 

DB도 MSSQL을 MySql로 가져가야할듯 한데 갑자기 머리가 복잡해지네요...ㅠㅠ

 

나가라는걸 돌려 말씀하시는건지..

 

일반적으로 현업에서 리눅스 운영체제를 어떤걸 사용하시는지요? 우분투? 샌토스?

 

현업에 계신분들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ㅎㅎㅎ;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절대못한다에 한표

저희쪽으로 의뢰가 많이 들어오는게
오라클을 mssql로 변경하는 건인데요
보통 6개월은 생각해야합니다.
이러면 저희 단가기준으로 6개월 작업한다면
매우 매우 싸게 해도 1억은 들어요 ^^;;;
이기종 디비 마이그레이션작업만 최소 6개월이상걸려요

    1 0

답변 감사합니다.
DB가 그렇게 크지 않고 MSSQL에서 MYSQL로 가져가는 툴들은 많이 있는듯합니다.
다만 인덱스나 프로시저는 제외된다고 하네요 ㅠㅠ
6개월이나 걸리고 비용도 1억..ㄷㄷㄷ
이런작업을 혼자서...ㅎㅎ;
말씀드려서 앞으로 구매하는 서버를 리눅스로 하고 거기에 사이트를 새로 구축할경우에
차차 준비해서 진행하는걸로 말씀드려야할듯 합니다.

    0 0

SSMA 라는 툴인데요....
글쎄요 ^_^
함수 결과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답 없습니다 :)
저라면 SSIS 라는 ETL 툴을 이용해서 데이터 변환은 거의 가능 할 것 같습니다만..
프로시저의 경우는 새롭게 구성도 해야 할거구요..
차차 준비하는 걸로 하셨다가는...제가 봐선 사표 써야 할것 같은데요

    1 0

그냥 사표쓰고 다른곳으로 가는게 맞을까요...ㅠㅠ
PHP도 해보고 싶은데 기존에 서비스를 이전한다는게 참 어렵네요..ㅠㅠ
신규서비스에 대해서만 적용한다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조언 감사합니다..^^

    0 0

유지보수 노하우가 쌓여야할꺼 같은데요..
일반적으로는 centos 사용하고 기술지원 필요할꺼 같으시면 rhel같은 것도 알아보세요.

한번에 짜잔 하고 오픈하는건 당연히 불가능하고 단계별로 진행하셔야할꺼 같아요..

    1 0

제가 걱정하는부분은 윈도우서버는 일단 문제가 생기면 대처도 빠르고 익숙한 환경이고
관리부분도 수월해서 개발과 시스템관리를 동시에 할수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근데 리눅스서버의경우는 문제처리부분이나 이런것들이 혼자서 자료 찾아가면서 할수잇는 부분인건지 뭔지 전혀 감이 잡히질 않는게 두려움이 크죠..
바꾸자 해서 네 바꿀께요 하고 나중에 문제생겼을때 처리가 안되면 그건 독박이될테니까요..ㅎㅎ;
괜히 질문글 올리고 넋두리하고잇는거 같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0 0

결정적으로 위쪽에선 윈도우가 비싸다고 생각하는데,리눅스의 문제 발생시는 해결방법이 거의 없습니다.
윈도우는 안되면 돈내면 업체들이 많아서 어떻게든 방법이 있거든요
DB는 저나 다른 DB업체에 의뢰하면 되는 거구요
그러다 안되면 조금 비싸도 MS에 맞겨도 되구요
그걸 개발자가 문제를 안고 가는건 더 위험하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