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골프 접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결국 골프 접습니다.
  일반 |
어이애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0-26 14:12:13 조회: 7,037  /  추천: 27  /  반대: 0  /  댓글: 37 ]

본문

5년전에 시작했다가 6개월동안 아침 저녁으로 주3~4회 연습다니고 레슨.받아도 재미도 없고 늘지 않아 그만뒀었습니다.
필드도 10번 정도 나갔었는데 재미가 없더라고요.
올봄에 우연히 지인들과 스크린 갔다가 흥미가 다시 생겨 장비 다 사고 이번엔 제대로 해보자 하고 레슨 꾸준히 받고 필드에서도 타이트하게 카운팅해서 95개 치고 했는데 갑자스럽게 찾아온 쌩크로 결국 또 무너지네요.
골프가 원래 그런 운동이고 스트레스 받는거다라고 하기엔 제 생활에 너무 큰 영향을 줍니다.

원래 머리만 대면 자는데 골프때문에 불면증에 시달리고 다른 일에도 화가 부쩍 늘었습니다.
이게 직업도 아닌데 이렇게까지 내가 왜 해야하나 라는 생각에 레슨도 환불받고 클럽도 곧 처분할 생각입니다.

다들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즐거운 골프 치시길 바랍니다.ㅠ

추천 27 반대 0

댓글목록

저도 운동 못하는 것 없이 잘한다는 편인데, 골프는 정말 제가 해본 것 중에서 제일 일관되지 않더군요. 시작한지 10년 됬고, 집중해서 한적은 길지 않지만, 경제적인 여건만 된다면 즐기면서 쳐야죠. 저는 100개 쳐도 즐거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실력보다는 경제적인 여건을 골프 즐길수 있을 만큼 유지하는게 더 어려울것 같아요. 너무 스트래스 받지 말자구요!

    2 0

저도 너무 안 맞아서 니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한번 해보자는 식으로 한게 벌써 22년째 입니다.
아직도 내 맘대로 안될 때가 많지만, 이제는 안정적으로 80대를 치니까 싱글을 하겠다는 도전의식이 생깁니다.
골프는 재미 보다는 도전 정신으로 하는 운동 같습니다.
야구 잘 하시는 걸 보면 운동신경도 좋으신 것 같으니, 다른 사람보다 훨씬 빠르게 배우실 것 같은데, 계속 도전해 보심이 어떨지...

    0 0

안맞으면 관둬야죠~~잘 생각하신것 같습니다.

    0 0

야구와 골프 스윙이 비슷한 점도 있지만 다른 점도 있어서 잘 안되실 수도 있겠네요
스트레스 안받으시는 쪽으로 정하시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0 0

눈팅만 하다가 처음 글써봅니다
저는 머슬백 10년차 가끔 싱글치는 명랑 골퍼 입니다

일단 제 경우와 너무 비슷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상하게 들리실지는 모르겠지만 제경우를 말씀드리면 친하지 않았던 싱글 어르신이 너는 머슬백 처야 하는 스타일이네 라는 말씀을 하셨었습니다. 이게 문제 해결의 방식과 방법의 차이인것 같은데 어느 상황과 어느 시점에 힘듦을 느끼고 어느 시점에서의 극복을 쉽고 어렵게 생각하냐의 차에 인것 같습니다


예전에 제경우만 가지고 말씀드리면 그당시 아이언은 mx200이였고 드라이버는 r7 이였던것 같습니다 어느 시점에 생크병이 났고 그게 해결이 되었다가도 어느 시점이나 어느 상황이 되면 다시 나오고 해서 돌아버릴것 같았고 글쓰신분과 백프로 같진 않겠지만 비슷했었습이다


축약해서 이야기 하면 제가 생각하는 쉬운 골프 장비의 단점은 내 스윙은 점차 변하고 있다 않좋은 쪽으로 하지만 넓은 스윙 스팟으로 인해 유저는 그걸 느끼지 못한다 생크나 탑볼같은 미스샷이 났을 경우 다시 되돌리기에는 상당히 많은 시간이 지났고 다시 되돌리기엔 너무 많은 변화가 있었다.

어려운채의 장점은 이와 반대 겠지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 0

오 새로운 관점이네요.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0 0

저하고 나이가 같으시네요. 근처면 같이 연습하면 좋을텐데요.
생크 원인이야 많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다운스윙때 공을 치지도 않앗는데 공나가는 거 보려고 그러는지  얼굴과 상체가 들리거나 돌아갈때 잘 나더라구요. 공 맞더라도 앞쪽 바닥만 봅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