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가 많이 변하지 않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가 많이 변하지 않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기타 |
코코코코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1-17 14:16:35 조회: 7,340  /  추천: 23  /  반대: 0  /  댓글: 31 ]

본문

얼마나 예전 드라이버와 비교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골프를 처음 쳤을 때의 드라이버들은(대충 16년 전) 정말 예민했습니다. 스윗 스팟 작고 헤드 작고 고중심에 조금만 실수해도 공은 한없이 쳐박혔습니다.

 

가끔 스크린에 있는 예전 드라이버들 쳐보면 똑같습니다. 여전히 어렵고 아 돌겠다 싶으면 공은 여지없이 돕니다.

 

R11 같은 고중심 드라이버 같은 거 치면 정말 어렵습니다. 당시에는 호젤을 조정하여 관용성을 준다고 알려져서 많이 팔렸지만, 실제로는 되게 어려웠어요.

 

다른 드라이버도 크게 다르지 않았고요(딱 하나 나이키 SUMO 사각은 쉬웠습니다)

 

그러다가 핑에서 G30, i20 등의 드라이버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과거의 드라이버와 비교하면 진짜 쉬워졌어요. 뭐라할까, 확실히 좀 덜 맞아도 살고 좀 덜 맞아도 비슷하게 가기 시작했습니다. 상하좌우 모두 덜 맞아도 비슷하게 갔습니다.

 

이 드라이버들은 지금 사용해도 별 문제없을 겁니다. 사실 G400 등의 드라이버도 저 드라이버들과 기본 원리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더 얇은 크라운과 더 저중심이 되었을 뿐 저것들도 굉장히 당대에는 저중심의 쉬운 드라이버였습니다.

 

거기에 드디어 테일러메이드의 M2 가 나옵니다. 카본 크라운의 헤드입니다. 이제 아예 크라운에 금속을 쓰지 않고 더 가벼운 카본으로 뻔뻔하게 더 크라운 무게를 줄이고 더 저중심 드라이버를 만들어 버리죠.

 

그리고 나오는 메이저 드라이버들은 대부분 카본을 쓰거나 아니면 크라운을 극단적으로 얇게 만들거나(핑 등) 해서 내구성이 떨어지는 대신에 관용성을 크게 올리게 됩니다.

(중간에 917이라고 예전 컨셉 그대로 고고하게 갔다가 대차게 망한 브랜드가 하나 있긴 하죠. 고가를 유지함에도 워낙 재고가 많아 $200에도 팔았던... 지금은 핑 따라서 관용성 올리고 잘 팔립니다)

 

이제 그것도 모자라 더 이상 무게 줄일 곳이 없으니 테일러메이드는 페이스를 카본으로 만들어 무게를 더 줄여 밑으로 보내는 시도를 하고 있고요.

 

한 방의 차이는 과거의 드라이버와 지금의 드라이버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특히 잘 치시는 분들의 경우 더욱 차이가 없을 겁니다. 기껏해야 몇 야드 정도일 겁니다.

 

그러나 아마추어의 경우 잘 맞은 한방은 차이가 없겠지만, 빗맞은 것들이 사냐/ 안 사냐, 혹은 살더라도 얼마나 가냐는 예전 드라이버와 요즘 드라이버가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한 번 나이키 코버트 라든지, 아니면 타이틀 909 라든지, 아니면 R11 이라든지 연습장이나 스크린에 보이면 쳐보세요. 한 방은 비슷합니다. 그러나 좀 덜 맞았을 때 얼마나 그것들이 잔인한지 느껴보셔야 합니다.

(핑 구형 드라이버 제외)

 

그렇게 경험해 보시면 아 요즘 드라이버가 적어도 관용성 면에서는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구나... 하고 역체감 하시게 될 겁니다.

 

가장 중요한 건 역시나 폼입니다. 절대 결코 부정하지 않습니다. 어떤 요술방망이라도 죽을 건 죽습니다.

 

그러나 오비 말뚝 1야드를 두고 사냐/ 안 사냐를 결정할 수 있는 건 장비의 관용성이 도움을 줄 수 있고 그에 따른 자신감도 물론 큰 도움을 줄겁니다.

 

공만큼은 아니지만, 드라이버도 역시 많이 변했습니다. 장비질에 열중한 저로서는 드라이버 예전이나 지금이나 다 똑같다는 말을 인정하기 어렵습니다.

 

 


추천 23 반대 0

댓글목록

R11 잘못맞음... 페이스에 기름을 발라놓은거 마냥 기냥 슬라이스..
요즘 나오는 드라이버는 사이드스핀이 확실히 줄어서 좋쵸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