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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탄도가 너무 높은건 스윙탓이겠지요?
일반 |
37땡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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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2-05-20 08:54:37 조회: 6,121  /  추천: 8  /  반대: 0  /  댓글: 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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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포에 검색해보니 역시나 이 비슷한 질문들이 많더군요.

 

저도 요즘 들어 생긴 고민인데

드라이버 탄도가 너무 높습니다.

탄도에 영향을 미치는게 어택앵글이나 백스핀 등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샷 피크 높이가 높다라기보다는 발사각 자체가 골프존기준 17~19도 정도로 높습니다.

(실제 라운드에서도 엄청 높게 뜨며 평지에서는 캐리=비거리 입니다. ㅎㅎ)

 

현재 드라이버는 10.5도 쓰고있구요

드라이버를 정말 안정적으로 샷메이킹할수 있는 수준아니면 9도 10.5도 차이는 그리 크지 않을꺼라고 생각하는데요.

어제 빅스마일데이에서 심2맥스를 구입했는데 고민하다가 결국 10.5도로 구입했는데 9도로 구입할껄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배송 전이라 바꿀수 있는 여지는 있을거 같은데

골포분들의 고견은 어떠신지요??

역시나 샷을 좀 수정하는게 나을지요 아니면 일단 드라이버 컨디션부터 9도로 세팅하는것부터 시작일까요??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참고하겠습니다.
생각못한 방법이 많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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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이 너무 좌측에 있거나
2. 스윙문제 스쿠핑이 되면서 깎아치면 고탄도 일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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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발부근에 두고 치는데 영향이 있을수는 있을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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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탄도가 높이 떴었는데 가파른 스윙으로 인해 백스핀도 높아지고 탄도도 높이 떴었네요
인아웃 스윙으로 바꾸면서 뒤에서 치는 연습하니깐 백스핀도 줄어들고 탄도도 낮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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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에서 치는게 답인데 공이랑 멀어질수록 무서운건 어쩔수없더군요 ㅎㅎ

    0 0

저는 어퍼블로우로 때려서 16-18도 정도 나옵니다.
고발사각 로우스핀(1800대)지향하는데, 비거리가 짧지 않게 나오는 편 입니다.
백스핀을 줄이는 방법도 한번 찾아보세요.
무조건 탄도 낮추려다가 스윙이 또 무너질수도 있고요.
장점을 살리는데 한표 던집니다.

    2 0

음흠~ 그것도 방법이겠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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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드라이버 샤프트가 스탁 일까요??
스윙 자세문제도 있지만 스윙스피드가 샤프트 스펙 대비 너무 빠르면
공 임팩트시 스탁샤프트는 비틀림이 과도하게 발생하면서 높은탄도+높은 백스핀이 같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덤으로 슬라이스도…)
정타가 아님에도 볼스가 74까지 나오신다면 정타나면 75이상도 나오실듯하네요
애프터마켓 샤프트 60그람대 S나 X를 시타한번 해보세요
그러면 어느정도 문제점을 찾을수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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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탁아닙니다.
디아마나 BF 6S 쓰고있습니다.
그리고 볼스 74는 제가 아니고 저 윗분의 형님께서 대기권돌파슛을 구사하신답니다.
일단 팁이 강한 샤프트로 써봐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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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탄도가 많이 났었는데... 물론 스윙적으로 교정을 받았지만,
드라마틱하게 바뀌었던 건, 무거운 샤프트로 교체하여 스펙미스 했을 때, 가장 드라마틱하게 떨어졌었습니다. 결국 무게 영향으로 스윙이 바뀌면서 뭔가를 깨달았던 것 같아요.(저는 손목을 많이쓰면서 캐스팅되면서 얼리익스텐션으로 인해 탄도가 높았었습니다. 20도 정도.) 그 이후로 겨드랑이 붙이고 하프스윙 계속 해서 연습했었고, 지금은 그 영향으로 과도한 인아웃이 심해져서 아웃인 궤도로 수정하면서 페이드 치고있는데, 13도 정도로 교정되었습니다.
서브로 무거운 샤프트 들이셔서 오른발떼지마시고, 겨드랑이 붙이고 스윙해보시면 탄도가 확 낮아지시면서 뭔가 느낌이 올 수 도.....(저 같은 경우, 오른발 빨리 떼면 공 좌측 박힙니다..) 개인적인 히스토리였으니 작성자님께 안 맞을지도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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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하겠습니다.
샤프트는 저도 실험을 해봐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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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탄도가 거의 비슷하신데요.
어드레스 때 부터 왼쪽 어깨가 상당히 올라간 상태로 어퍼블로우 때려서 그런거라고...
프로가 지나가다가 보고 그러더라구요.

그 말듣고, 어깨를 똑바로 놓고 똑바로 회전하니, 탄도가 너무 안나온다 싶을 정도로 낮게 날아 가더군요.
그러니까, 좌우 어깨를 수직운동이 아니라 수평으로 바꾼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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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레스때 왼쪽 어깨가 많이올라갔다는건 틸트가 많이되었다는 얘긴가요?
그러고보니 우리 레슨프로도 똑같은 말한거같아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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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J815 좋다고들 하셔서 중고로 영입해 쳐봤는데 스탁 샤프트R 강도가 워낙 약하다 보니 정타를 못맞춘 경우 헤드가 뒤집어 지더라구요
 SDR 기계상으로 수직으로 발사되며 6미터 나가는 샷도 경험 해봤습니다 ㅋㅋ
 여전히 스윙과 정타를 못맞추는게 문제긴 하겠지만 샤프트 강도를 올리고 백스핀과 발사각이 많이 개선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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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트강도로 많은분들이 효과보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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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i3 8도 + 벤투스 블랙 6S 사용중입니다,
발사각이 높으면서 백스핀이 많다는건 어택앵글보다도 스쿠핑 때문입니다.
드라이버 로프트보다는 스윙수정을 하심을 추천드립니다.
어택앵글 2~3도 + 드라이버 9도 = 발사각 11도~13도가 이상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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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그럴꺼같네요.
오늘 프로한테 가는날이니 물어봐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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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집 가서 고기 맛있어요? 하면 맛없어요~ 다른데 가세요~ 하는 느낌이겠지만.... 스윙문제 아니고 장비 문제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낮은로프트에 저탄도저스핀 강한 샤프트 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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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죠 여긴 골포죠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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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에 의존하시면 안되요..
백스핀양도 많아서 비거리가 안맞아요..
저는 볼스피드 69~72 나오는데..
골프존 백스핀 3500  탄도 18도..ㅡㅡㅋ 평균치입니다.
그러나..인도어가면..낮게 깔려서 나가더라구요.
골프존 너무 의존하지마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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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뿐만 아니라 실제 라운딩에서도 엄청 뜹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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