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샷 오비 타수처리가 궁금합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세컨샷 오비 타수처리가 궁금합니다.
  질문 |
도마도재배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8-11 14:06:08 조회: 2,470  /  추천: 8  /  반대: 0  /  댓글: 33 ]

본문


세컨샷 이후의 샷이 오비가 되었을 때 타수처리에 대해 

동반자와 이견이 있어서 여기에 문의하고자 합니다.

 

세컨샷이 해저드로 빠진 경우에는 나간 지점에서 1벌타 후 드랍.

(정규룰 말고 보통의 골프장에서의 로컬룰대로 하면), 

 

오비로 빠진 경우에는 제자리에서 1벌타를 받고 다시 샷.

 

여기까지는 의견이 일치합니다. 

 

 

이견이 발생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컨샷이 살아 있을거라 생각해서 해당 지점으로 갔는데 공을 못 찾았습니다.

 

원래대로라면 다시 돌아가서 쳐야하지만 우리나라 골프장에서는 거의 불가능한 일이죠..

 

저는 OB니까 나간 지점에서 2벌타 받고 플레이해야 한다고 했고,

 

동반자는 세컨샷을 쳤던 지점으로 다시 돌아갈 수 없는 상황이기에 

1벌타만 받고 나간 지점에서 치는게 맞고 대부분의 로컬룰이 이렇다.. 라고 하네요.

 

캐디도 보통 이런 경우는 1벌타로 계산해서 스코어를 계산한다 하더라구요.

 

보통 이런 경우 어떻게 처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오비난 후  앞므로 이동하면 2벌타입니다 애매하면 잠정구 처야죠

    0 0

스코어 계산을 엉뚱하게 배우면 엄한 동반자만 피곤함

    0 0

2벌타가 맞죠
명랑이라면 남 스코어 신경 안 써도 되지 않을까 싶구요

도마도 님 실력자시니(지난 번 스릭슨 대회 글 잘 봤습니다 ㅋ^^)
신중하게 치는 골프라면 룰대로 하는 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