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디와 다툼이 있었습니다. 누가 옳았는지 판단 부탁드려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캐디와 다툼이 있었습니다. 누가 옳았는지 판단 부탁드려요.
일반 |
여비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3-21 13:51:58 조회: 95,313  /  추천: 22  /  반대: 0  /  댓글: 165 ]

본문

안녕하세요.

 

제가 활동하는 골프모임에서 어제 첫 정기 라운딩이 있었습니다. (야간 라운딩)

 

매달 2회 라운딩을 하여, 연간 합산하여 시상 등 행사를 하는 모임 입니다.

 

1. 멀리건 1개

2. 드랍은 안쪽 허용 (긴클럽 1개 길이 정도 내)

3. 디봇, 벙커 발자국은 공 위치 이동 허용

4. 일파만파 없음(1홀, 18홀 올파)

 

이게 정기라운딩 모임의 규칙입니다.

 

라운딩 시작 전, 캐디에게​ 1인당 1회 티샷만 멀리건 허용(홀당 2명 사용 금지) 한다. 라고 말해주고 시작하였습니다. (총 4카트 16명 동일 적용)

 

 

사건 내용

9홀에 드라이버 쳤는데 카트길으로 날아감, 공이 안쪽으로 튀는걸 봤으며 세입인거 같다고 하니,

캐디 "죽은거 같다"며  멀리건을 쓰라고 하여,  티샷(잠정구)을 하고 이동,

초구 카트길로 간공이 잘 살아있는걸 확인하였습니다.

그래서 잠정구 친 공(페어웨이쪽)을 줍고, 초구를 치고 진행하였습니다.

 

15홀 

동반자들에게 멀리건도 있으니 롱기노릴려고 좀 쌔게 친다고 하고, 쳤는데... 이게 라이트가 없는 애매한곳에 떨어졌습니다. 캐디는 반반일거 같다며, 나무 쪽이라 가서 봐야할거 같다 했습니다.

멀리건 쓸께요 하고 멀리건 쓸려고 하니...

 

캐디 : 9홀에서 멀리건 쓰셨잖아요?!

본인 : 초구 살았는데, 멀리건 안쓴거죠 그게 왜 쓴겁니까?

캐디 : 멀리건 쓴다하고 다시 친거니깐 이건 멀리건 쓴거죠.

캐디 : 골프존에서도 미스샷치고 멀리건 누르면 멀리건 쓴거잖아요. 멀리건 그럼 그건 안쓴건가요?

본인 : 이게 어떻게 멀리건 쓴겁니까?! 초구가 살았잖아요! 그리고 스크린은 죽으면 바로 확인이 되니깐 멀리건 쓰는거죠, 살았다면 안썼겠죠.

캐디 : 그러면 지금 친것도 반반인데 잠정구 치고 가서 살아있으면 멀리건 또 쓰실꺼네요?

본인 : 원칙적으로는 초구가 살았으면 벌타가 없는데 멀리건이 살아있는거죠!!

캐디 : 그렇게하면 매번 티샷 여러번 할 수 있는거네요!

 

 

이렇게 다툼이 있었습니다. 둘다  언쟁이 높아지는 상황까지 있었습니다.

 

 

결론은 다시쳤으니, 초구가 살아있던 없던 멀리건을 사용했다고 본다는게 캐디의 입장입니다.

그리고 정기모임 라운딩이고 상품도 걸려있는데, 다 1개씩 쓰는데, 저는 결국 사용 못 했습니다.

 

모임 지인분들께 물어보니, 다들 멀리건이 살아난다고 봐야 한다는데...

 

골포 회원분들은 어떻게 보시나요?

 

 

(여담으로 게임 끝나고 스코어 전송할려고 하는데.. 제 스코어가 너무 안좋아서 보니깐.. 

싸우고 난 다음 홀 파4 +5개 적혀있더군요.... 

그래서 "이거 뭡니까 뒷문 열고 쳤나요?!" 하니깐.. 아.. 실수했네요 "더블하셨어요" 라면서 더블로 바꿔서 전송 눌러서.. 더블 처리되었는데.. 그 홀도 알고보니 파 했던 홀이네요..

저는 매홀 라운딩 끝나면 제 스코어 캐디한테 맞냐고 묻고 얘기해주는데, 스코어 체크를 매번 못했네요.(다툼으로  캐디와 얘기도 안함)

 

 


추천 22 반대 0

댓글목록

아니 경기위원이라도 초구 살았고 그걸로 치면 무벌타인데
뭔 골프존을 따지는지,,,

    1 0

멀리건으로 인해 여러 의견들이 있으시네요.
많이 배울수가 있는거 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0 0

저희 모임은 죽든 살든 멀리건쓰고 가서 초구가 살아있어도 쓴걸로 칩니다만..
애초에 싸울문제도 아니고 저는 만나는캐디마다 동반자들한테 하나더치세요 이래서짜증 나던데 ㅎㅎ
둘중에 한명이라도 아그런가요 하고 걍 넘어갔다면 기분은 안상하셨을텐데..

    1 0

저도 원래 자주가는 구장이 있는데 그 곳은 캐디가 더 치라고 하면 저희가 안된다고 하는데..
이번은 반대의 경우네요 ^^;
답변 감사해요.

    0 0

그쵸 저는 오히려 캐디가 나서서 더치라 하고 그러니까 동반자들한테 멀리건좀 그만쓰라고 말하는 편인데 여기 캐디는 유도리가 없네요 기분상할만 하시긴합니다

    0 0

이거 댓글을 보니 저도 생각이 좀 바뀌기하네요
잠정구 선언하고 치면 살아있는거군요..
제 주변에서는 잠정구 선언하더라도 한번 더 치면 멀리건 쓴걸로 진행했었습니다.

    1 0

저도 골포 회원님들 여러 의견듣고, 생각이 좀 바뀌네요.
초구로 계속진행해서 당연히 멀리건 살아있다고 생각했었는데..
골프 너무 어려워요 ^^;
답변 감사해요.

    0 0

의외로 룰 모르시는분들이 많아서 놀랍습니다

    1 0

멀리건이라는게 관행이지 정식규칙엔 없는 단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