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스코어를 줄이는데 가장 도움이 되었던 레슨 방법.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프 스코어를 줄이는데 가장 도움이 되었던 레슨 방법.
기타 |
코코코코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11-12 13:49:08 조회: 5,125  /  추천: 52  /  반대: 0  /  댓글: 65 ]

본문

부모님 손에 이끌려 20대 후반에 골프를 시작하고, 한동안 별 경력없는 티칭프로와 7번 아이언 중심의 전통적인 레슨과 연습을 하다가

 

연습장을 옮기고, 저보다도 젊은 남자 투어프로에게 레슨을 받았습니다.

(다시 투어로 복귀했고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현XX 선수 감사합니다)

 

그 분은 저를 레슨할 때 미들아이언 중심의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절대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레슨의 반은 무조건 드라이버였고, 나머지 반은 숏아이언과 웨지 였습니다.

 

미들아이언이나 롱아이언은 백티 칠 거 아니면 쓸 일 별로 없으니 거의 연습하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무조건 드라이버의 거리와 정확도를 늘이고, 숏아이언과 웨지 세컨샷을 다듬는 게 점수를 줄이는 방법이라고...

(레슨을 받고 드라이버 거리가 20~30야드 이상 늘었습니다)

 

숏게임은 연습장 매트에서 쳐봤자 늘지도 않고, 밖에 나가면 상황이 너무 달라 별 도움도 안 되는 일이니 그냥 감만 익히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드라이버와 숏아이언 웨지 세컨 샷 연습에 몰두한 후에 점수가 정말 드라마틱하게 나아지더라고요.

 

제가 생각하기엔 스스로 기술적으로 모자란 게 많음에도, 드라이버가 잘 맞으면 기술적으로 모자란 부분이 실제 라운드에서 티가 나지 않았습니다.

 

파4 에서 드라이버 샷을 치면 대부분 50~110 야드 안에 떨어지니 세컨샷은 P, 48, 52 로 끝나는 일이고 그렇게 투온을 하면 운 좋으면 버디, 평균적으로 대부분 2퍼팅, 나빠도 3퍼팅이니 그렇게 점수를 잃을 일이 없었습니다.

 

예전에 주변 친구들 없이(그 때는 너무 어려서 주변 친구들이 골프를 안 할 때) 아버지 혹은 아버지 지인분들과 자주치고 싱글 라운드도 많이 했는데, 그 분들은 제가 싱글 하는 방식이 본인들과는 많이 다르다고 하더군요.

 

보통 아버님 세대들 중 잘 치시는 분들은 짧게 드라이버를 치고 그린 적중율은 떨어지지만 굉장히 정교한 숏게임을 통해 3온 1펏이 미친듯이 그 날 잘 되면 싱글하는 스타일이지만, 

 

저는 숏게임도 미숙한 편이고 퍼팅 수도 많은데 싱글을 자주 한다고 신기해 하더라고요.

 

그렇게 나이드신 분들과 할 때는 정말 저만 그렇게 치고 약간은 별종 취급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제가 40대에 접어들고 골프친지도 10여년이 되는 지금, 요즘 젊은 분들 중 잘 치시는 분들은 다 저처럼 치시더라고요.

 

긴 드라이버와 정확한 웨지를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스코어를 유지하고, 숏게임을 어르신들 싱글러들에 비하면, 스코어에 비하면 굉장히 못 하는데에도 숏게임을 할 상황을 많이 만들지 않습니다.

 

제가 있는 골프 모임 방에 싱글러들이 많은데, 그 중에 숏게임으로 싱글 하시는 분은 딱 한 분 뿐이고, 그 외에는 대부분 길고 정확한 드라이버와 레귤러 온을 통해 굉장히 안정적으로 플레이 합니다.

 

코스를 단순화 시키고 긴 드라이버 샷으로 세컨샷에 부담을 최소화 시키는 그러한 골프를 합니다.

 

물론 드라이버샷을 잘 치기 위해 노력도 해야 하고, 웨지도 연습 많이 해야 하지만

 

뭐라할까요. 모든 클럽을 다 잘 치고 연습해야 할 필요가 굉장히 줄어든다고 할까요?

 

제가 최근까지 레슨 받은 다른 유명프로는(원래 받던 현XX 프로님이 투어에 복귀하는 바람에...) 정말 현역 시절에 숏게임의 신이라고 까지 불릴 정도로 숏게임을 잘하는 분이었습니다. 그 숏게임으로 8승이나 했고요.

 

그런 분도 자신은 드라이버 샷이 짧아서 숏게임 외에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잘 하는 거지 만약 드라이버 샷을 요즘 젊은 프로처럼 길게 칠 수 있었다면 본인의 프로 경력은 크게 달라졌을 거라고 하더군요. 지금이라도 현역으로 복귀할 거라고.

 

그 분도 항상 저 혹은 다른 길게 치는 회원들을 가르칠 때 골프는 쉽게쉽게 쳐야지 어렵게 치면 안 된다고 강조하십니다. 그 기본이 길고 정확한 드라이버와 세컨샷이라고요.

 

사실 숏게임이 실패하면 마음에 크게 남아요. 짧은 퍼팅이 들어가지 않는다면 그것도 굉장히 임팩트가 크고요.

 

다만 그 퍼팅이 파 4 기준으로 3번 째 샷이냐, 4번 째 샷이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번 째가 안 들어가면 그래도 파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4번 째가 안 들어가면 보기 이상이고요.

 

그렇게 첫 퍼팅을 3번 째 샷으로 해야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그린 적중율이 높아야 하는 것이고, 그린 적중율은 얼마나 세컨샷을 잘 치냐에 달린 게 아니라

 

얼마나 드라이버를 길고 정확하게 쳐서 세컨샷에 짧은 거리를 남기느냐가 더 중요한 거 같습니다.

 

물론 제 방법이 틀렸을 수도 있고, 저를 가르쳐 주셨던 두 분의 투어 프로님들이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권위에 호소하는 오류를 바탕으로 글을 적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고요.

 

하지만 자신의 골프가 정체 되어 있고 힘들고 발전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 번 고려해보세요.

 

골프라는 운동이 공을 가장 적게 쳐서 라운드를 마치는 것이라면, 저는 저 방법이 그에 다다르는 가장 빠른 길이라고 믿습니다.

 

 

 

 


추천 52 반대 0

댓글목록

무릎을 탁 칩니다 ㄷㄷㄷㄷ 퍼터 모델까지 똑같아서 머릿속에 그려봤네요 ㅋㅋㅋㅋㅋㅋ

    0 0

필력 대박이시네요.
지금 제가 투피스볼쓰구 헐레벌떡 뛰어댕기구 좌프로치 우프로치 떠블 트리플 막하구 있는데.

이분 처럼 치구 싶어요 ㅜㅜ

    0 0

글 진짜 잘쓰시네요 댓글을 아니달수 없습니다 ㅋㅋ

    0 0

ㅋㅋㅋ 원글도 흥했지만, 댓글도 흥하네요.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0 0

네 완전 동의합니다. 드라이버가 짧은 진짜 싱글은 본 적 없어요. 근데 싱글 되면 빽티로 많이 끌려가서 롱아이언도 많이 쳐야합니다. 600미터 파5도 있더군요.

    0 0

적극 공감합니다.
제가 잘 못치기는 해도 싱글은 못해봤지만 서도... 드라이버 거리 늘고 80대는 꾸준히 칩니다. 거의 레귤러 온이지요.. Par5에서도 괜한 호기를 부리지 않는 이상 3온은 합니다만.. 그놈의 3번 우드만 꺼내들면 망이니...
화이트티에서 드라이버 티샷이면 세컨을 8번으로 친 기억도 가물가물 합니다. 좀 길게 남으면 9번 거리가 남으니...
드라이버는 거리입니다. 곧 죽어도 거리입니다. 방향신경쓴다고 달래치면 세컨이 너무 많이 남아서 온을 하더라도 10m 이상이거나 엣지라 차라리 드라이버에 공을 들이는 것이 스코어를 줄이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근데 왜 꾸준히 3펏을 할까요... 요즘은 퍼팅 연습도 많이 하는데 말이지요...

    2 0

퍼팅은 다른것보다 연습으로 개선이 금방됩니다. 조만간 싱글 하실것 같습니다.

    0 0

인버디 강추합니다. 퍼티스트랑은 비교도 안되게 도움 많이 됩니다.

    0 0

드라이버랑 퍼팅이 결국 스코어 결정 하드라구요
일단 드라이버 길게 잘 나가믄 오비나 해저드 확률이 거의 제로(세컨 오비)가 되고
웨지 거리는 실수해도 커버할 수 있는 기회도 있구요!

물론 전 어제 드라이버에서 망해서....ㅠ.ㅠ

    0 0

역시... 한마디로...

남자는 드라이버네요! ^^b

    0 0

캬... 골프를 접근하는 가장 숏컷이지만 강려크한 방법이네요.
글쓴분은 롱드라이브와 웨지 언급하셨지만,
저의 경우 약 200~220 사이의 드라이빙 거리인데... 남는 세컨이 130~100정도가 보통입니다.
근데 이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피칭/9번/8번 정도에서 대부분 해결되는데 이런 채들도 비슷한 느낌으로
칠수가 있더라고요.

    1 0

아ㅎ  7번 레슨으로 10개월 남짓달려왓는데 저는이걸 이제서야 느끼고잇엇는데
처음부터 제생각으로ㅋ 갓으면 좀더쉬웟겠구나 이런생각드네요 연습장와서 절반을
드라이버만패구잇는데 골프존 72ㅡ75  남짓나오는데 거리가먼거보다  정확도가 생겨야된다는
200똑바로 생각하고  다시연습중입니다 참공감되는글 감사합니다

    0 0

저도 비슷하게생각합니다
가볍게쳐도 220m 세게치몀 볼스피드 67이상나오는정도면
사실 필드나가서 화이트티에서치면 볼이죽지않고 살고있으면 8번아이언보다 긴 아이언 잡을일 정말 없습니다. 파4기준.

결국 드라이버거리가나는 골퍼는 드라이버가 안죽어야 타수가 줄수있고 그날 공을 몇개나잃어버렸으냐가 스코어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대신 드라이버 거리가 200m내외남짓하다면 아이언을 갈고닦아야겠죠...

글고 드라이바와 웨지가완성되면 미들아이언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는것같습니다 그거 연습덜한다고 덜맞진않더라구오

    0 0

완전히 저와 비슷하 비슷합니다. 저는 티샷오비2방 내지는 세컨샷 오비가 나서 싱글은 못하고 80대중반에서 왔다갓다 하네요

    0 0

좋은 글 감사합니다~
얼마전 말씀하신 그 내용이네요~
저도 극 공감하는데... 드라이버가 늘질 않네요 ㅠ 프로의 잘못인지 제 몸뚱이의 잘못인지ㅠ
안되다 보니 다른쪽발전에 눈을 돌렸던거 같습니다. 이번 겨울엔 다시 도전해봐야겠어요 드라이버 잡기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