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심스럽게 글 올려봅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조심스럽게 글 올려봅니다.
일반 |
퍄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9-10 15:41:52 조회: 6,982  /  추천: 167  /  반대: 0  /  댓글: 136 ]

본문

어제도 새벽에 누웠다가 늦게 일어나서 글을 써보다가 아무래도 출근이 너무 늦어질 것 같아 출근 후 다시 작성합니다. (왕복 출퇴근 90km... ㅠㅠ)

 

 

혹여 저의 글이나 댓글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실까 우려했던 일이 일어나서 마음이 착잡합니다.

 

저는 아시는 분들은 계시겠지만 본업은 작곡가 입니다. 98년에 데뷔했으니 20년이 훌쩍 넘었네요. 

여러분들이 아실만한 가수나 드라마OST 등을 작곡해오고 있고, 현재는 학습음악 업체를 몇분과 창업하여 일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투잡인 셈이지요. 거기다 혼자 케이지세븐을 만들어서 쓰리잡이 되어 버렸습니다.

 

사실 제가 케이지세븐을 만든 것은 순수하게 제가 만든 채를 써보고 싶어서였습니다. 이것저것 다 사서 써보던 장비병이 심하던 시기에 성덕(?)으로 가려던 시기랄까요... 제가 만든게 제가 쓰기에 좋고 남들도 쓸 수 있으면 좋겠다는... 단순히 이걸로도 돈을 벌고 싶었다면 여러루트를 통해 좀더 공격적인 행보를 했겠지요. 이렇게 방만(?)하게 운영하지는 않을겁니다. 

 

골포에서 출발한 일이기에, 골포에 상업적인 홍보를 하고 상업적인 댓글을 달고 하는 것이 너무 조심스러웠습니다.

웨지 관련 문의글에 댓글을 달 때도 제 웨지를 추천하고자 하지도 않았고, 구하기 힘든 48도 같은 문의글에 한번인가 언급을 했던 것은 같습니다. 오히려 사용하셨던 분들이 댓글을 써주셔서 너무 감사할 따름이었습니다.

 

무언가를 만들 때 이런거 만들고 있다... 정도의 글만 아주 가끔 올리고, 판매 시작 할 때는 반드시 나눔 이벤트를 한다는 제 나름대로의 원칙이 있었습니다. 안좋게 보실 분들이 계실까 너무 조심스러웠습니다. 

 

제가 상업적으로 골포를 이용하자고 했다면, 날마다 올라오는 문의 글들에 답변을 하면서 제 제품들을 언급해서 추천했을 겁니다. 누군가가 언급해주시면 너무 감사했을 뿐입니다.

 

제가 나눔이벤트를 하면서 홍보글을 요구한 적도 없고, 물건을 싸게 주면서 홍보 리뷰를 요청한 적도 없고, 바이럴 마케팅이라고는 단 1도 해본 적 없습니다. 지금까지 제품 제공하고 무언가를 부탁한 것은 딱 한번, 프로님께 웨지 제공해드리고 써봐주시고 사진 한장 찍어주십사 부탁드려서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인스타에 그 사진 한번 올린게 다입니다. 그것조차도 골포에는 올리지않았습니다.

 

눈쌀 찌푸리는 홍보글을 올리지 않고, 자주 나눔 이벤트도 하면서 자연스레 홍보도 하면, 저도 좋고 골포 회원님들도 재미삼아 뽑기 한번씩 하고... 서로 좋지 않을까 했던 건 너무 제 이기적인 생각이었을까요...

 

판매 가격 책정도 최대한 합리적이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사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이렇게 팔면 제 시간이 아깝습니다. 이 시간에 원래 제 일을 하면 몇배는 많이 버니까요... 저같이 소량 제작을 하면 원가 때문에 기성 제품들과 마진이 비교가 되질 않습니다. 이번에 볼 파우치는 소량 제작에다가 금형비까지 있어서 원가가 생각보다 높았습니다. 택배 박스까지 제작해야 했고... 조금 더 고급스럽게 만족감을 주려면 고급 가방을 감싸는 더스트백도 만들어야했으나 그렇게 하면 정말 원가가 너무 올라가서 안되겠더라구요. 그렇다고 비싸게 팔 수도 없고... 마진을 더 줄이면 이걸 왜 만들어서 포장하고 택배 부치고 하는 고생을 하고 있나 괴리감도 들고...

 

그냥 골프 장비병 환자로서 만족감도 느끼고... 언제까지 할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브랜드 유지나 하면서 하다보면...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어서 성공할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잠깐동안의 취미 덕질이 될 지도 모르는 일이겠지요. 가족 부양하면서 당장 돈도 안되는 이 케이지세븐을 하는 것도 힘들기도 합니다. 잠 쪼개가며 음악일과 병행하려니 조금 버겁기도 합니다. 

 

빵꾸난 웨지 로프트를 원하시는 분들이 꽤 계서서 조금 무리해서 나머지 로프트들을 겨우 채웠습니다. 그리고 다음주 쯤에 마진 확 줄여서 파격 세일해서 나도 대란 한번 해야겠다 생각중이었는데... 그조차도 상업적으로 느끼셔서 싫어하실 분들이 계실까 고민이 깊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제품 런칭 소식 등의 홍보성 글을 올릴 때는 반드시 나눔이벤트를 해서 골포 회원님들께 이득이 되는 상황을 만들어야한다는 생각은 변함없고, 일반 주문 외에 골포 회원님의 주문은 골포 활동량에 따라서 할인쿠폰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골포 외 일반 주문도 있냐? 라고 하실 분들도 있으실텐데 의외로 있습니다...)

(언젠가는 딜바다 골프포럼에 활동하면 케이지세븐 제품을 싸게 살 수 있다더라...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골포는 제 마음의 안식처 같은 곳인데... 어느 순간 케이지세븐을 만들고 나서 부터는 글 하나 쓰기 조심스럽고 댓글 하나 달기 조심스러워지는 것 같아 마음이 편치않은 느낌도 있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골포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골포 회원님들께 어떤 보상을 제공하면서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등의 행위는 일절 한 적도 없고, 앞으로도 절대 할 마음이 없습니다. 누구보다도 이곳 골포의 특성을 잘 알고 활동해 온 사람으로서 그런 행위가 있을 때는 반드시 배척당하고 도태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제 장비를 써보시고 좋다고 글을 써주시면 감사할 따름이고, 다른 분께 추천 댓글을 써주시면 그 또한 감사할 따름입니다. 본인에게 잘 맞지 않는다거나 별 장점을 못느꼈다라고 쓰시면 죄송할 따름이고요. 제품 교환이나 A/S 등 많은 부분을 최대한 다른 기성업체들과 다르게 베푸는 쪽으로 가려고 노력중입니다. 전 단지 돈을 벌기 위해서 이 일을 하는 게 아니라 즐거움을 찾기 위해서 하기 때문입니다. 본업에 지쳐있을 때 웨지 하나 조립하며 또 즐겁고, 새로운 제품 하나 디자인 해보면서 또 즐겁고... 그렇습니다.

 

제 글로 마음이 편치않으실 회원님들께는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더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167 반대 0

댓글목록

열정이 부러울 따름이고, 응원 드립니다(^_^)

    1 0

마음이 좋으신 분이시네요 ^^ 화이팅입니다.

    1 0

퐈이팅입니다!!!!!!!^^

    1 0

응원합니다. ^^

    1 0

퍄노님 ~~
글에 진심이 느껴집니다~~~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대란한번 가시죠~~~~!!!^^

    2 0

화이팅입니다...
어디에나 좀 다르게 생각하는 분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0

일면식도 없지만 전 퍄노님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다음 주 대란 기대해보며 너무 괘념치 않았으면 좋겠네요.. 화이팅 입니다~~^^

    1 0

도전 응원합니다.
추진력에 감탄 스럽습니다.

    1 0

열장과 노력 응원합니다.

    1 0

다양한 로프트의 웨지가 출시되기를 기다리고있습니다!!!

    1 0

응원합니다.

    1 0

장사하려는 사람이라면 누가 이렇게 매번 나눠주시나요. 소중한 젠틸레 나누어주신덕분에 정말 제 골프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만나뵐순 없지만 힘든시기 건강하시고 가시는길 무탈하시길 빕니다!
너무 심려치마셨으면 합니다

    1 0

늘 지금처럼 정진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저같은 쪼랩 장비충의 로망을 이뤄가시는 모습이 너무 멋지고 동기가 됩니다!
일면식도 없지만 항상 응원합니다! 화이팅!

    1 0

저도 응원하고 있습니다.
직업도 있으신데 좋아하는 일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시고
베풀려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지금 이대로 초심을 잃지마시고 화이팅하세요.ㅎ

    1 0

다른 분들이 관심가지고 챙겨주려는 모습이 오히려 오해를 살 수도 있겠다고 느낀적이 있긴합니다.. 퍄노님 맘쓰지마시고 하시던대로 쭉~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이디가 퍄노라서 음악에 조예가 있으실것 같았는데..ㅎㅎ 작곡가시라니.. 나중에 물건살때 꼭 오프라인으로 뵙고싶네요~^^

    1 0

퍄노님의 제품을 쓰고 있진 않지만..
국산브랜드의 성공을 항상 기원하고 있습니다.
힘내세요~~

    1 0

사람 마다 생각이 다르고 다른 말로는 개성이라고도, 관점이라고도 하나요

파노님의 생각과 주관이 가장 중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상업적으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마음에 상처는 없으셨스면 좋겠습니다.

    1 0

퍄노님의 열정을 높이 삽니다!!

    1 0

응원합니다^^

    1 0

저도 응원합니다~

    1 0

저도 응원합니다~ 아직까지 광고성이라고는 못느껴 봤는데 다른분들은 그렇게 느끼실수도 있을거라 생각되서 양쪽다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퍄노님 말씀대로 조심스러운 글과  나눔을 함께하시니 많은분들이 이해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힘내시고 앞으로 더욱 성장해서 한국의 PXG처럼 됬으면 좋겠습니다~

    2 0

PXG의 최근 행보를 보면 그러면 안됩니다 ㅎㅎ

    1 0

다른 사람은 모르겠고 일단 저는 퍄노님 응원합니다.

    1 0

남다른 열정에 늘 응원하고 있습니다.^^
힘내세요.

    1 0

항상 응원하고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1 0

분에 넘치는 격려와 응원 말씀 너무 감사드립니다.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꼭 보답하겠습니다.
요새 일이 너무 넘쳐서 몸도 정신이 피폐해져가는 차인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8 0

글에서 고민이 느껴지네요. 이왕 시작하신거 한국을 대표하는 웨지로 만들어주세요~  응원합니다!!!^^

    2 0

주로 눈팅만 하지만 퍄노님 글은 항상 읽으면서 많은 도움이 됐고 정말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진심으로 존경하고 응원합니다!
나중에 대란 한번 진행해주시면, 꼭 탑승하여 케이지세븐에 입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1 0

응원합니다

    1 0

골프 다시 시작하고 여기골포에서 맥대디로 웨지인생시작했습니다. 미즈노로 에델로 결국 퍄노님께 웨지 샀습니다. 친구들은 저 장비병환자 이젠 어디 일본 수제 웨지 샀나보다 해요. 제가 말해줬습니다. "임마들아! 이거 국산이다 국산! " ㅋㅋ 얼른 젠틸레로 치핑 버디라도 해야  친구들이 다시 볼텐데... ㅋㅋ 아! 치핑버디는 2갠가 했군요. ㅋㅋ 피칭 이글을 해야할텐뎅... ㅋㅋㅋ

    1 0

개인이 좋아하는걸로 이렇게까지 사업화 할수있다는게 제입장에서는 놀라울 따름입니다. 일전에 여성용 웻지 구입해서 와이프 사용중인데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저희 프로님도 웨지 참 좋다고 얘기해 주셨구요. 저도 기회될때 웻지 추가해볼 생각입니다. 그냥 앞만보고 나가세요. 모든사람에게 100프로 동의받을수 없습니다. 사업 번창하세요!!

    1 0

퍄노님이 간지나는 머슬백을 만들때 그걸 칠만한 실력이 되야
살텐데 하며 연습에 정진합니다 ㅋㅋ

골프가 대중스포츠가 되어가는데 많은 국산브랜드들이
성공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었으면 합니다.

    1 0

실력을 좀더 쌓아서 젠틸레 웨지 풀셋 구성으로 필드 나가보고 싶네요. 그때까지 꼭 번창해주세요

    1 0

힘내세요~응원드립니다

    1 0

눈팅 회원이지만 응원의 댓글 보냅니다.
정말 많은 고민을 하시면서 어느분 하나 불편하실까 배려하신 흔적이 글 곳곳에 보입니다.
아마 불편함을 표현하신 분도 이 글에 녹아내리시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힘내세요 열정을 응원하겠습니다

    1 0

모 관점은 다 같을 수 없지 않겠어요 ㅎㅎ 응원하고 고마워하고 퍄노님작품들에 신나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습니다!!

    1 0

퍄노님 응원합니다.
골프가 너무 좋아서 아이언 직접만드시는거랑
클x까페처럼 개똥같은 제스x임 아이언 장사하는거랑
전혀 다른 이야기죠.
퍄노님 열정을 응원합니다.

    1 0

퍄노님~ 항상 응원합니다~!!

    1 0

골프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건
여기 오래 있었던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응원합니다

    1 0

조용한 눈팅족이지만 그동안 모습들은  저는 아무런 문제없는든합니다
응윈합니다~+_+

    1 0

응원합니다. 사업  번창하시구요

    1 0

번창을 기원합니다!!!

    1 0

눈팅족이지만 조용히 응원합니다

    1 0

고민이 비슷해서 공감되는 부분이 있네요 ㅎㅎ 건승하세요

    2 0

오늘도 지나가는 눈팅족 조용히 응원하고갑니다!!!
골포에 오고 장비에대하여 배워가는중인데 이글을 읽으니 젠틸레웨지 한셋 구매욕구가 생기네요..

    1 0

무슨일이 있으셨는지 잘 모르겠지만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힘내십쇼 !

    1 0

조용히 응원합니다

    1 0

저도 무조건 응원합니다

    1 0

쉽지 않은 길이란걸 충분히 아시면서도
열정으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시는 모습 멋있습니다~
화이팅^^

    1 0

저도 응원합니다 파노님
제가 우려의 글을 썼지만 저 역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을 만들어주신다면 소비자로써
너무 좋습니다 먼저 경험하고 널리 입소문내는
팬이 되어드리겠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응원으로 편향된 여론이 형성되거나
홍보성 멘트가 될수 있는 글이나 분위기등을
경계하고자 한거니 저격이라든지
비난의 글로 생각치는 마시고 하시는 일
멋지게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건승하시고 감사합니다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