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300미터 치는 나만의 비법, 구력2년 아마도 할수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300미터 치는 나만의 비법, 구력2년 아마도 할수있다!
  강좌,팁 |
리베라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9-04 01:47:22 조회: 8,645  /  추천: 47  /  반대: 0  /  댓글: 87 ]

본문

















샤프트:텐세이블루 7x
헤드: 코브라 f9
신체조건:184cm, 85kg
구력: 2년, 레슨 무
평균볼스피드: 76
최고볼스피드 84, 최대비거리:318
골프존에서는 바람, 내리막등의 효과로 300미터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죠. 근데 드라이빙레인지에서 300넘는건 쉬운게 아닙니다.
전 평균 260ㅡ270인데 300미터 넘기기 위해서 거리늘리는데만 2달정도 집중 연습한거 같네요.(이부분이 오해가 있으신거 같아 내용추가요. 평균이 260ㅡ70, 정타 잘맞았을때 300넘는다는 말입니다. 평균이 300이면 pga가겠죠?ㅎㅎ)
일단 비거리 늘리는 팁을 말씀드리면 하체의 리듬이 엄청 중요한거 같아요. 그래서 밀고ㅡ(헤드)던지고ㅡ턴을 기본 스윙 루틴으로 하고 바다에서 친구를 빠뜨리려고 다리와 팔을 잡고 앞뒤로 흔들흔들 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스윙합니다.
친구를 멀리 던지려면 반동은 필수죠?ㅎㅎ
또 비거리 늘리는것의 핵심은 머리,왼쪽어깨,골반이 너무 빠르게 돌지 않아야되는 것입니다. 클럽헤드의 움직임에 따라 그냥 자연스레 따라온다는 느낌을 갖는게 포인트죠.
10년 넘게 치신분들도 비거리때문에 고민이 많으시죠?
비거리 안나시는분들의 특징은 골반이 너무 빨리 돌아 헤드가 열리거나, 아크가 너무 작거나 던지지 못하고 치킨윙이 되든가 기타등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거의다 멀리치려고 하기때문에 나오는 동작들이니 힘을 빼고 헤드의 무게를 느낀 상태로 하체가 리듬을 타며 툭툭 치시다보면 조금씩 비거리는 늘어나실겁니다.
주변 지인분들 10ㅡ30미터까지 1시간만에 늘어난 경우가 많은데 80프로 이상의 문제점이 골반이 먼저 돌아 슬라이스가 나서 비거리가 줄어드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부분만 고쳐도 금방 늘어나더라고요.
골반과 왼쪽 다리만 헤드가 스퀘어 되는 순간까지 버텨주시면
10ㅡ20미터는 하루만에 늘릴수 있지 않을까 확신해봅니다.
ㅡ'골반과 왼쪽다리가 버텨준다'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코치님들은 골반턴을 해라, 빨리 돌려라, 헤드를 던져라등 이런 말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이말들이 골린이들의 뇌리에 박혀있을겁니다. 맞는말이지만 그안에서의 또다른 작은 미세한 부분까지는 1년이상 레슨 받지않으면 알기가 쉽지 않아요. 골반턴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얼마나될까요? 백스윙해서 내려오는 시간은 얼마일까요?
스윙과 동시에 골반이 오른쪽으로 돌게되는데요 백스윙이 멀리갔다가 오기때문에 그시간동안 하체도 뭔가 하면서 대기를 해야겠죠? 전 그시점에 왼발을 살짝 눌러줍니다. 이게 지면발력이죠. 골반을 왼쪽으로 돌리기전 지면발력이 엄청 중요해요.
결국 골반턴만 집중하지 않아도 헤드만 잘 뿌려지면 자연스레 골반은 돌게됩니다.
골반을 아예 쓰지말라는게 아니고 오른쪽으로 돌려주어 공간을 만들어주되 왼쪽으로 돌리는걸 너무 급하게 하지 말라는뜻입니다~ 당연 인투인 동작이 나오려면 골반턴합니다. 단 오른쪽턴때는 돌리고 헤드가 던져진 다음 왼쪽턴은 급하지 않게~!!
또 헤드를 던져라? 헤드를 던지는게 맞지만 헤드를 어느시점에 어떻게 던져라까지 완벽하게 되있지 않으면 소용이 없겠지요.
헤드를 던지되 내 헤드가 돌아가는 시점과 골반이 돌아가는 시점을 꾸준하게 몸에 익혀 정타를 맞히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비거리가 나지 않으시는분들 꼭 골반 체크하시기 바래요~^^

ㅡ제가 전문적으로 배운 프로가 아니기때문에 이론상 틀린 부분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비거리위주로 김홍택프로님 영상보면서 많이 따라했는데 저에게 잘맞더라고요. 시작하신지 얼마되지 않은분들은 요령을 먼저 배우시기보단 코치님에게 기초를 탄탄히 먼저 배우시는게 우선일거 같아요. 제글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쪽지 보내주신분들중 안좋게 얘기하시는분들도 있는데 전 프로도 아니고 단지 시행착오를 겪고 잘된 부분을 공유하고자 올린거에요. 스크린 백티로 70대초중반이라는거지 필드스코어가 아니니 오해하지마시구요. 아직 그정도의 반도 안됩니다~^^

추천 47 반대 0

댓글목록

아직 저도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배우고 있는데 잘되는거 있음 지인들에게 알려드리고 있어요. 비거리부분은 자신있어서 그부분만 집중적으로ㅎㅎ
비거리는 몇십번 쳐야 300넘는거고요 평균은 270쯤 됩니다.

    1 0

필드는 몇개나 치세요?
저렇게 치면 필드에서 몇개나 사나요?

    1 0

아직 필드는 몇번 나가보지 못해서 80초반 칩니다. 필드에선 240ㅡ50치는게 맞아요. 굳이 쌔게 칠 필요가 없는거 같아서요. 그리고 전 드라이버보단  3번 드라이빙아이언을 주무기로 사용합니다. 거리는 240이구요

    0 0

거의 프로시네요.
한장타하는 김홍택 프로도 300 간신히 넘기는데 2년만에 300을 넘기다니요.
거기에 2년만에 필드에서 80초반이리니 ㅎㅎㅎ
필드 240-250이상도 실제 아마추어들이. 필드에서 치는 경우는 잘 없죠.
스윙 동영상이나 좀 올랴주세요.
참고좀 하게요.

    1 0

처음엔 하기원프로, 지금은 김홍택프로 따라서 연습해요. 김홍택,김민수프록ㆍ 시원시원해서ㅎㅎ 영상은 어떻게 올려요?

    0 0

한가지 질문 드리고 싶은게
왼발  골반이 돌아가지 않도록
드릴이 있나요?
요즘 저도 그걸 느끼는 중이라서요.
왼발 앞을 누르려고 하는데 늘 골발이 먼저 돌아갑니다.

    1 0

왼발 골반이 돌아가지 않으려면 도는 힘보다 누르는 힘이 강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웃인궤도의 스윙에서 골반이 많이 돌아가는데도 인투인궤도의 스윙을 익히다보면 자연스레 고쳐지실겁니다.
1.아웃인궤도의 스윙
2.어퍼블러 스윙

    2 0

와.. 제겐 이 내용이 도움이 많이 되네요.
늘 발이 왼쪽으로 많이 돌아서 고민이었는데 감사합니다.

    1 0

잘도는건 좋지만 도는타이밍이 맞게 도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과하지 않은 스윙이 과한 골반의 회전을 막아줍니당

    0 0

혹시 발이 안돌게 하려면 누르는 힘이 더 강하면 된다고 하셨는데요. 그럼 누르는 힘보다 헤드가 회전하는 힘이 더 약해야, 혹은 가볍게 하는거라고 이해해야 할까요? 상체에 우왁스럽게 힘을 줘서 돌리면 버티는 힘을 이겨버리곤 하는데요.

    1 0

버티는게 안되시는건 아마도 상체가 달라드는 스윙이라서 그럴실겁니다. 올려치는 경우는 버티기가 쉬운데 다운블로로 찍어칠때 확돌아가 버리고 버티기가 힘들더라고요.
돌리는것보다는 백스윙하고 내려오실때 드릴을 당기는 드릴보다는 멀리에 누르는 드릴 연습을 하시면 될거같아요.
인스타 스윙모델 조씨프로님 영상에 잘나와 있어요. 아크를 크게해서 몸쪽보다는 멀리서 누르는게 포인트입니다.

    1 0


이게 남자 프로들 평균 비거리인데 프로에 전혀
뒤쳐지지 않네요.
우리나라 남자 프로들은 어릴때부터 쳤을것 같운데
다 몸치에 바보같네요. ㅋㅋ
맨오른쪽이 미터거리 입니다

    1 0


4번 드라이빙 아이언인데요 gts,골프존 기준 230ㅡ250정도 나가네요. 카카오나 기타 다른곳은 10미터정도 더나가고요.
거리가 많이 나가는게 중요한게 아니고 그거리를 일정하고 정확하게 보낼수 있느냐가 프로랑 아마의 차이 아닐까요. 장타선수들은 10번쳐서 한번 나오는거리로 승부를 가리니깐요

    2 0

김홍택선수 부럽지않은 전완과 하체이시네요. 좋은글 잘 봤습니다 ㅎㅎ

    1 0

부족한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0 0

저는 요즘 아이언샷이 고민이 많습니다. 아이언도 같은 방식으로 치나요?
괜찮으시다면 아이언샷 꿀팁도 알려주세요~

    1 0



아이언을 잘치시려면 일단 눌러치기(찍어치기)가 되어야되는데요. 대부분 헤드가 열린상태로 백스윙이 됩니다. 그러면 다운블로가 나올수 없고 어퍼블로가 나와 비거리와 방향성이 좋지 않습니다. 드라이버보다 가파르게 백스윙하고 왼팔을 편상태로 더 깊이 드릴을 하셔 끌고오셔야 눌러치기가 됩니다. 눌러짐과 동시에 헤드가 닫히는 느낌으로 치세요. 아이언은 드라이버와 달리 절대 미리 돌리시면 안됩니다. 세워진 각도 유지 필수요. 유용한 사진한장 첨부할게요~
L to L 스윙이 자연스레 나올때 비거리가 증가하니 힘빼시고 L to L. 스윙을 무조건 연습하세요.

    2 0

골프 스윙도 트렌드가 있는데 답글들 읽어보니 단기간에 최단코스로 잘 밟아오신거 같네요^^
원리를 조금만 깨우치면 이렇게 쉬운데 말이죠~
많이 배워갑니다~

    1 0

아직 많이 모자랍니다 감사합니다ㅎㅎ 하루에 2ㅡ3시간씩은 인도어랑 gts연습장에서 꾸준히 연습하고 2시간정도 골프존티비 보면서 프로님들의 꿀팁을 잘 기억해뒀다가 주변지인들에게 대입해보니 어떤문제들때문에 비거리가 안나는지를 찾게되었습니다. 거의 공통적인 문제가 보이더라고요.
중이 제머리 못자른다고 저도 그렇게 하고있으니 말이죠ㅎㅎ

    0 0

골반턴님,
당첨을 축하합니다.

    0 0

정부 지원도 미비하고 이거라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숨은 보험금, 과납 보험료 조회 환급 안내

https://hotissued.com/news/


잠들어 있는 휴면 예금 통합 조회 안내

https://hotissued.com/news1/


통신비 지원 환급금 안내

https://hotissued.com/news2/


100정도는 적립이 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다들 코로나 조심하세요~~

    0 0

그래서 핸디는 얼마나 되시나요?
술 한잔 하고 보니 부러워 견딜수가 없습니다.
제발 백돌이라고 말씀해주셔요ㅠㅠ

    1 0

빽티 놓고 70대중반 칩니당~  별4개 기준요~ㅎㅎ
아직 퍼팅이랑 숏게임은 하수입니다.

    2 0

경이로우시네요 정말 부럽습니다!

저도 요즘 몇몇친구들 가르쳐주고는있는데

이미지 알려주는게 쉽지가않네요 참고해서 알려줘볼께요!

    1 0

누군가를 알려주는게 참 쉽지 않네요. 저도 알려주기전 꼭 한시간 연습해보고 알려주게 되더라고요ㅎㅎ

    0 0

300미터

    1 0

보통 아마추어가 골반이 안돌아가서 문제 아닌가요? 골반안돌고 어께가 먼저 열려서 덮어치며 슬라이스 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도 상하체 분리가 잘안되고 힙턴이 암만해도 안되서 오픈 스텐스 서요. 암튼 드라이버 멀리나가는거는 타고나야 되는가 봅니다.

    1 0

골반턴이 오른쪽으로 도는건 누구나 알고있는데 아마는 왼쪽골반턴이 급해서 슬라이스가 나는게 가장 큰거같아요. 동영상 찍어보면 공을 타격하기 전부터 이미 확돌아가 있으니 그때 당겨쳐봐야 열려있거나 치킨윙이 나오지 않나싶네요. 골반턴은 하되 너무 급하지않게~^^

    0 0

하체 리드와 골반이 일찍 열리면 안된다는게 상충되는 것 같은 느낌인데ㅠ(골반 열어주는 걸 하체리드라고 배워서)
왼발로 밟아주고 왼 어깨를 열기전에 잡아두고 쳐야하는건가요??ㅠ 헤드가 획 지나가게??

이게또 왼쪽을 닫거나 잡아두면 상체에 힘들어가더라고요ㅠ

백스윙탐에서 힘빼주고 골반턴만 생각하면서 연습중이었습니다ㅠ

    1 0

https://m.youtube.com/watch?v=WBVyNn5Pwkg
이영상을 보시면 좀 이해가 되실거에요.

    1 0

요 영상은 손을 언제 푸는지에 대한 영상 같은데ㅠ

하체 리드나 골반 턴 관련 영상이 아닌거 같어요ㅠ

    0 0

골반은 열어줘야 하는데, 아마추어는
상하체 분리가 안되어서 상체도 같이
열려버리니, 아예 타이밍을 늦춰서 (하체리드후)
돌려야 하는걸로 이해가 되네요.

즉 골반이 빨리 열리면 안된다라는 표현보다
상체가 임팩트때까지 버틸수 있을정도만큼만
골반을 열어주세요가 맞는 표현인거
같습니다.

    2 0

그 골반 열리는 정도는 올마만큼인지는… 연습하면서 알아야하는거겠죠??

    0 0

그런거같아요. 프로님들과 아마추어가 같을수는 없으니 기본은 지키되 내몸에 맞는 스윙을 찾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0 0

일단 피지컬이 좋으세요 ^^
184-85 ㄷㄷㄷ

    1 0

너무 부럽습니다ㅜㅜ
전 드라이버 180미터 슬라이스 아웃인.. 너무 안맞아서 드라이버 버리고싶네요..
동탄주민이신가요? 한수 배우고싶습니다ㅜㅜ

    1 0

가까운곳에 계심 부족하지만 슬라이스랑 비거리는 좀 잡아드릴수 있는데..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