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슬라이스엔 3시죠! (내용 추가)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슬라이스엔 3시죠! (내용 추가)
  강좌,팁 |
천재골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10 12:18:23 조회: 25,062  /  추천: 48  /  반대: 0  /  댓글: 76 ]

본문

구력 4년에 핸디는 6~7정도 되는 골퍼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저는 드라이버는 필드든 스크린이든 어지간하면 죽지않습니다. 이 방법을 모를땐 드라이버는 쳤다하면 슬라이스였었죠. 10번 치면 10번다 슬라이스니 골프고 뭐고 다 때려치우고 싶더라구요.

고수분들이야 멋진 백스윙에 멋진 샬로윙에 곧게 뻗는 팔로우까지 멋지게 쳐서 원하는 구질을 만드겠지만 늦은 나이에 시작하는 사람들이면 소원한 일이죠.

제가 해결했던 방법은 백스윙후 공을 맞춘다기보다 정면 기준으로 12시 오른쪽면을 3시라고 보고 저는 무조건 3시로 클럽을 빠른속도로 내리기만했습니다. 보통 초보분들은 드라이버로 공을 칠려고 덤비다보니 덥혀맞아 아웃인으로 슬라이스가 나는데요. 이 방법으로 오른쪽으로 공을 친다기보다 3시로 클럽을 던지면 몸이 돌면서 자연스레 인아웃 스윙으로 멋지게 드로우가 걸리게 됩니다.

기존 골프존기준 볼스피드도 58~60나오던게 저는 갑자기 70이 넘게 나오게됐었죠. 이 방법을 슬라이스 주구장창 나는 친구들에게 전파해 저보다 더 악질 슬라이스 친구도 멋진 드로우로 고치게 되었죠. 몸의 회전은 클럽의 속도에 따라 맞춰가면 아주 멋진 구질을 만들수 있을겁니다.

이 방법이 고수분들에게는 별 시덥지않은 방식이겠지만 초보분들에게는 제법 유용하고 저도 제 지인도 크게 개선을 했기에 혹시나하고 글 올려봅니다.



(추가)
몇몇분들이 유튜브를 올려주시길래 몇시간째 혹시 유튜브 관련 내용 찾아보니 이분이 제가 생각하는 3시 내용과 거의 동일하네요. 이분 영상 3시 영상보시면 제가 무슨 말을 하고싶어하는지 충분히 이해되실겁니다. 저에게는 이게 진짜 신세계였습니다. 한번쯤 봐보세요.


추천 48 반대 0

댓글목록

장비를 바꾸기 시작합니다.

    0 0

아이언도 똑같이 3시로 던지시는건가요?? 느낌이 꽤나 다른것 같아서요ㅠ

    0 0

아이언도 비슷한 느낌으로 던지면 드로우가 잘걸립니다.

    0 0

저같은 경우는 3시에 팔을 다 내리려고 하면 임팩트가 중구난방이더라구요.
그래서 백스윙탑에서 왼손 아래 세손가락을 채끝쪽으로 떨어뜨리면, 충분히 팔 전체가 잘 내려오고 임팩트도 틀어지지 않더라구요.

    1 0

혹시 다운스윙 시작을 어디로 하시나요? 어깨? 팔? 손? 헤드? 혼자 이렇게저렇게 해보고 있는데, 느낌이 왔다 안왔다 하네요.

    0 0

구력이 얼마되지않았다면 몸통 스윙은 어렵습니다. 팔로 다운스윙을 한다생각하시고 임팩되기전까지 최대한 빨리 스피드를 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립을 너무 강하게 잡으면 오히려 훅이 많이 나고 거리도 줄게 됩니다.

    0 0

코킹을 3시에서 풀어주면 되는건가요? 하도 캐스팅하지말라고 해서 코킹과 힌지 유지된 상태로 12시까지 끌어와서 임팩트시 왼쪽손등을 타겟으로 치는데,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캐스팅하지말라는 구간인지 어렵네요ㅠㅠ

    0 0

3시로 내려쳐 치면 억지로 캐스팅하다라는 느낌만 아니라면 상관없습니다.

    0 0

내일 가서 해보겠습니다.

    0 0

화이팅입니다~

    0 0

드라이버

    0 0

화이팅 입니다~

    1 0

좋은 글 감사합니다. 우선 스피드 60부터 넘기고 오겠습니다~^^

    0 0

화이팅입니다~

    0 0

수직낙하.손목힘빼기.왼손으로 주도하기

    0 0

굿!! 요점이네요 ㅋ

    0 0

저노무 3시가 저는 죽어도 안 됩니다 옛날부터 저렇게 치고 싶었는데

    0 0

어렵지않습니다. 과감하게 숏아이언등으로 우선 연습해보세요 피드백이 금방 올겁니다.

    0 0

감사합니다

    0 0

감사합니다 ^^

    1 0



구력 1년정도됐구요 연습은 미친듯이해도  볼스피드57 잘나오면 61정도 나옵니다.
이글보고 하루만에 볼스피드 67,68나옵니다^^
너무 놀라 사진찍어봤습니다.이후 본게임에도 더 잘나온샷도 많습니다^^

포인트:수직낙하,힘쓰는구간
지금까지 이걸모르고 ㅠㅠ

    3 0

굿입니다. 밥한턱..쏘세요 ㅋㅋ

    1 0

와... 이거 해봤는데 진짜 안되네요 ㅋㅋㅋ
3시로 왜 안던져지니 ㅠㅠ
미치긋네요

    0 0

이걸 지금 알았다는게 너무 슬프네요 ㅠ 그간 수많은 유툽 보면서 왜안되는지 몰랐지만 천재골퍼님 말씀해주신데로 그대로 따라하니 신세계네요~|  깜짝 놀랐어요~~ 무슨원리인지는 몰라도 비거리 엄청나고 임팩트도 신경 안쓰는데 거짓말처럼 잘맞네요~~ 이런방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중 기회됨 밥이 아니라적접 만나뵙고 정말 걈사함을 표현하고프네요(기회됨 필드도 같이 나가서 플레이 하고싶어요^^*)

연습중 탄도가 7번기준 높긴한데 꾸준히 150m 정도나가는데요 탄도를 낮추기위해 다른 동작이 필요할까요? 저는 늘 생크병으로 힘을 못줬는데 이방법으로하니 정타 맞네요~~ ^^* 탄도는 슬라이스에서 드로우로 자연적으로 바껴버렸어요 너무신기(구력 1년차 90중반 골린이입니다)

    0 0

늦게 봤는데 연습좀 해봐야 겠습니다 ㅎㅎ

    0 0

중요한 노하우 공유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