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아마추어 되게 다양해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근데 아마추어 되게 다양해요.
  기타 |
코코코코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11-29 14:39:07
조회: 5,285  /  추천: 9  /  반대: 0  /  댓글: 19 ]

본문

말도 안 되는 재능러부터, 아 저 사람의 숏게임은 절대 따라갈 수 없겠다라고 생각이 드는 사람들도 많고,

별로 배우지 않아도 오각형이 꽉 찬 아마추어도 많고 시계 수입사 초청 샷건(대회도 아니고 그냥 초청행사) 같은데 나가봐도 정말 잘 치는 분들 많아요. 특히 요즘 젊은 분들은 진짜 무섭게 때려요.

저는 제 재능의 한계를 느꼈지만(일년에 6만개 이상 연습해도 언더는 죽어도 안 됨)그걸 뛰어 넘는 분들을 연령별로 많이 봐서 아마추어가 얼마나 다양한지 자주 체감했습니다.

그냥 아마추어라는 카테고리로 묶어 버리면 다 똑같아 보이지만 사실 얼마나 스펙트럼이 넓은지는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아마추어는 단순히 프로가 아닌 사람들이에요. 엄청 넓어요. 같은 아마추어라고 해서 본인 기준에 맞추다보면 안 보이는 게 많아 집니다.

골프라는 게 정말 어려운 운동이라는 데에는 동감하지만 그게 분명 덜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께 제 기준으로 들이대면 사실 그건 실례인 거 같아요.

아마추어는 뭐뭐 해야 한다. 아니면 아마추어는 뭐뭐 하면 안 된다. 아마추어는 이래야 한다. 아마추어는 뭐뭐 써야한다 등등 저도 잘 모를 때는 저 말을 꽤 했었는데, 몇몇 분들을 경험한 후 저 말이 얼마나 오만했었는지 깨닫게 되더라고요.

아마추어는 되게 다양합니다.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보통은 본인이 아마츄어 중에서 그래도 중상급 정도 된다고 착각하는 분들이 타인이 자기보다 낫다는걸 인정하기 어려운듯요. 저처럼 중하급 수준인 경우는 아마추어가 첫 라운딩 가서 80대 쳤다고 해도 ...우와 대단하네 하는 정도지. 진짜냐 인증해라 하진 않거든요 ㅠㅠ (물론 속으로는 에이 멀리건 많이 쓰고 오케이 후하겠지 라고 생각은 할거 같습니다 ㅋㅋ)

    6 0
작성일

저도 그랬던 거 같아요. 비교적 젊은 나이에 시작해서 주변 다 패고 다닐 때 그 때가 그랬던 거 같습니다만 일단 여러 사례를 보고 나면 겸허해지더군요. 저 사람이랑 나를 같은 카테고리로 묶기엔 내가 많이 부족하고 말만 통하지 종족이 다르구나 라는 플레이어들도 많고요. 그 사람들에게 아마추어니까 뭐뭐해라 라고 말하는 거 자체가 어불성설이죠.

    1 0
작성일

강호는 넓고 고수는 많죠 ㅎㅎ

    1 0
작성일

맞습니다. 주변에 잘 없어서 그렇지, 분명 많습니다.

    0 0
작성일

어느정도 수준까지 가면 그 이후는 재능의 세상이라.. 한계가 분명히 있습니다. 모든 스포츠종목이 그런듯..

    3 0
작성일

말씀하신대로 모든 스포츠가 그러한데, 유독 골프는 자기 눈에 맞춰 다른 사람을 내리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요.

    0 0
작성일

커클랜드 골프장갑 할인 참고하세요
https://vvd.bz/cF7w
확인해보세요 도움됩니다! 제휴 마케팅 수익제공받음

    0 0
작성일

배아파서 그런거죠.
내가 못하는데 니가 그럴 수 없어
세상에는 정말 많고 다양한 사람이~~

    2 0
작성일

보기플레이(평균 90타)가 일반적인 취미수준인거고, 그것보다 못치면 골프를 너무 안 친거고, 그것보다 잘치면 골프를 너무 심하게 많이 친거라는 말도 있죠 ㅋㅋㅋ 재능의 차이도 있고 투입할수 있는 노력의 차이도 엄청나게 다른데, 목표를 너무 세게 잡으면 스트레스 받기 십상인듯합니다. 저도 1년만에 싱글치는 사람 실제로 본 입장에서 그냥 그러려니 하게 됩니다.

    0 0
작성일

고수의 비율이 전체 골퍼중에서는 (극히)일부이므로 그런 오해가 생길수도 있다고 봅니다
눈으로 못봤다면 더더욱

따릉이 빌려서 한강에만 나가도
같은 따릉이인데 나와는 다르게 어마무시한 속도로 타는 사람도 있죠

    6 0
작성일

맞는 말씀입니다. 올해 본 기사중에 입문 3년만에 대회 우승 한 대학생도 봤구요..
최근에 인스타에서 얼마전 있었던 프로테스트에서 입문 3년만에 프로테스트 통과한 사람도 있더군요..
김인호프로 인스타에서는 좀 오래된 게시물이였는데 자기가 가르친 형중에 2년만에 프로테스트 통과한 사람 스윙을 올린적도 있죠.
제 주위에도 저하고 비슷한 구력에 저보다 잘치는 친구들 꽤 있습니다.
다른분들도 경험하실꺼지만 골프를 치면서 실력과 비례하여 고수분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제좀 친다고 남들한테 이야기 할때쯤 되면 더 굇수같은 분들이 앞에 나타나구요 ㅎㅎ
핸디가 내려가면 내려갈수록 주변에 더 잘치는 사람들이 많아 지는게 골프인거 같아요.
그러다가 클럼챔피언 수준까지 가면 그 고수분들과 동등해지는것 같습니다.
클럽챔피언쯤 되시는 분들 치는거 보면 실수가 거의 없고 진짜 많이 쳐야 70대 후반을 치시더군요..
저는.. 아직도 가끔 9자를 봅니다. ^^;; 아직 많이 멀었단 소리죠 허허

    5 0
작성일

결은 다르지만,
아는 만큼 보인다는,
이말이 생각나네요.^^

    4 0
작성일

주변 지인 중 언더파 치는 분이 계시는대 저랑 같이 라운딩 3번 나가서 2언더 , 1오버(악명 높은 우리들cc), 2오버  이렇게 치시더군요. 구력은 10년차 였는대 매일 퍼팅 연습을 2시간 가량 한다는 말을 듣고 나서 왜 잘치는지 이해가 됐습니다. 그 정도 수준에서는 누구랑 치냐고 하니 클럽 챔피언이나 프로들과 블랙에서 내기 한다고 하면서 자기는 아직 멀었다고 하는대 고수의 세계는 넓다는걸 느꼇고 그런 분이 저와 라운딩 나가주니 참 고맙기도 하더군요.

    1 0
작성일

진짜 아마추어 세계는 어마어마하죠

아는 회사 후배는 1년만에 레슨프로자격증도 따더군요

평소에 축구 농구 잘하는 친구였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다른 종목에 비하면 골프는 재능도 중요하지만 평소의 노력으로 어느 정도는 갭 줄일수 있다고 봅니다

다른 구기 종목은 진짜.... 야잘잘 축잘잘 이렇드라구요

    1 0
작성일

조인중에 고수분을 우연히 몇번 만나서 매샷 감탄하면서 직관한 적이 있었죠.. 지금 생각해도 대단..
그리고 한가지 확실했던건.. 말많은 고수는 본적이 없었습니다 ㅋㅋㅋㅋ
아 그리고.. 역시나 딱 아는 만큼 보이더군요..
진짜 열심히 파고든 사람하고, 명량으로 즐기는 사람하고.. 보고 느끼고 배우는 레벨이 확실히 차이 나더군요.

    1 0
작성일

로우 싱글 한번 봤었는데...진짜 퍼팅이 예술이긴 하더 라구요.
물론 인간성이 그지 같아서...뭐 별로 부럽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골프 라는게 자기 혼자서 게임을 운영하는거니까...하수는 하수대로 운영하면 되니까. 예쁜 와이프 데리고 기분 좋게 치고 오는걸로 목표를!!!

    1 0
작성일

실제로 직접 같이 필드나갔던 한명이 다리다친상태로 절뚝거리며 왔는데
무안에서 칠때 풍속이 10m/s 평균이었는데도 80타 치는걸 직접보고서는
넘사벽이구나.. 하며 왜 프로 준비 안하시나요? 하니
평소에 싱글치고 간혹 이븐정도 치지만 프로레벨에서는 용꼬리다.. 그냥 뱀대가리 하는게 좋아서 안한다.. 하더군요;;ㅎ

    0 0
작성일

내가 얼마나 깊게 들어가느냐에 따라 상대방의 노력을 알 수 있는게 스포츠죠 ㅎ

    0 0
작성일

일부 사람들은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분들을 시기 질투 많이 하는것 같아요.

골프채 잡은지 2주만에 아마추어 대회 우승하는 천재도 있고..
어마어마한 분들 많지요.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