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탄도 높고 거리가 줄어든 문제의 해결법을 알고 싶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아이언 탄도 높고 거리가 줄어든 문제의 해결법을 알고 싶습니다.
질문 |
raincerwo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2-28 16:21:37 조회: 6,220  /  추천: 4  /  반대: 0  /  댓글: 28 ]

본문

요새 긴 클럽은 보통 잘 맞는데 아이언의 경우 자신감이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필드 기준으로 드라이버를 보통 230m~250m 보고 친다고 하면 7번 아이언은 130m.. 8번 120m, 9번 110m, 피칭 100m.. 까지 밖에 거리가 안 나고 탄도는 엄청 뜨는 문제가 있는데요. 그래서 아이언샷 자신감도 많이 떨어졌구요..

 

몇달간의 고민이라 열심히 검색해보았는데 이런 경우 보통 스쿠핑이 문제라고 해서 그걸 고치는 강좌를 많이 보았는데 별로 소득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지인들의 조언이 어드레스 시 왼발쪽으로 체중을 6:4 정도 이동해서 치거나 좁게 서보라고 하더군요.

 

이런식으로 어드레스 교정할 경우 높게 뜨던 탄도를 낮게 조정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연습장 가서 일단 시도해볼 예정인데 금요일쯤에나 가능할 거 같아서 미리 골포에 여쭙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밖에 유용한 강좌 링크 등도 두팔 벌려 환영합니다! ㅠㅠ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트랙맨에서 어택앵글 보셨나여?

    1 0

해외라 볼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네요.. ㅠㅠ

    0 0

비슷한 건 으로 레슨 받아보았는데 다운블로가 우선이라고 하고 급한 대로 처방은 1.공 한개정도 왼쪽으로 놓고 쳐보거나 2.헤드페이스를 좀더 닫거나 였습니다. 근본적으로는 다운블로를 해야 해결이 되는 문제더라구요

    3 0

보통 강좌들이 공을 오른쪽에 놓으라고 하던데 왼쪽에 놓아도 해결되셨었나요?

    1 0

왼쪽으로 옮겨놓고 치게되면 자연스럽게 체중이동이 되서 스쿠핑이 일부 해소돨 수 있는거 같습니다.
체중이 덜가는 문제, 시각적으로 완쪽에 더 있어서 그리로 옮겨져야 하는 것 때문에 스쿠핑이 감소하게 되죠.
오른쪽으로 공을 놓게되면 더 심해질겁니다.

    1 0

정확히는 스윙을 봐야겠지만 심한 스쿠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핸드퍼스트로 임팩트에 들어가지 않고 헤드만 먼저 던져지는 샷이라 아이언 로프트가 임팩트 시에 높게 형성되는거죠. 왼손등으로 바닥을 쓴다는 느낌을 그리며 샷을 해보시는 과정이 필요할 듯합니다. 그리고 레슨을 받으심이…

    1 0

귀국 후 레슨 무조건 받을 예정인데 현지 사정상 뭔가 여의치 않은 점이 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0 0

클래식 로프트라면 뭐 그럴수도 있지 않을까요?

    1 0

클래식 로프트 까지는 아니고 7번 기준 31.5도의 아이언 사용 중입니다. ㅠㅠ

    0 0

도인님의 댓글

 
도인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