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과 필드의 차이점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스크린과 필드의 차이점
일반 |
툭툭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4-15 08:45:04 조회: 4,012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9 ]

본문

자주 접하지 못하는 필드.

이번 주말 역시나 망하고 와서 13049693가지의 문제점중 뭐부터 개선을 해야할까 과거를 되집고 있습니다.

상황상 매주 필드를 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잘해야 1~2달정도에 한번 그것도 여름/겨울 제외하면 일년에 몇번 못나가니 필드에서 잘친다는건 생각하지도 않고 있고, 와이프와 소풍간다 생각하고 가기는 하는데요. 그래도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잘쳤으면 하는 바램이^^.

그래서 과거 필드에서 그나마(?) 잘맞았던 때를 돌이켜 보니 신발의 영향이 무시못할 정도로 크지 않나 하는 생각인데회원님들 생각이 어떠신가요?

골프시작 초기부터, 필드는 스파이크, 연습장/스크린)용은 스파이크리스를 사용했습니다.

높이차이도 많이 나고 필드용은 자주 신지 않으니 신을때마다 뭔가 좀 항상 새신발 같고.....

작년인가 날씨가 좋아 방수 안되는 연습장용 신발을 신고 라운딩 했었을때 긋샷이 많이 나왔던것 같습니다.

필드/연습장용 신발을 동일한 것으로 바꾸던지 신발하나로 통일하는것도 필드 울렁증 극복에 아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려나요?

효과가 0.000001이라도 있다면, 연습장용과 같은 신발을 사던지, 필드/연습장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는 신발 하나로 통일을 하던지 하려고 하는데요.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멘탈스포츠라 신경쓰이시면 바꾸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2 0

이게 진짜 멘탈인건지, 발이 불편해서 그런건지^^

    0 0

바꾸고 싶으시면 바꾸셔야죠 ㅎ

    1 0

바꾸고 싶어서 그런거 아닙니다.....풋조이 신발이 맘에 들어서 그런것도 아닙니다..ㅎㅎㅎ

    1 0

저는 발볼이 넓어서 뉴발로 바꾸고 몸과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스코어는 같습니다.

    0 0

저 같은 경우는 영향이 있었습니다. ㅎㅎ
그래서 필드용으로 산 나이키조던 골프화 놔두고, 이마트에서 산 28,000 짜리 연습장용 골프화 신고 필드나갑니다. ^^
편할걸로 따지면 조던이 편한데, 평소에 신던 골프화가 아니라서, 필드나가면 기분상 불편해지죠.
같은 종류의 골프화 추천합니다. ^^

    1 0

ㅎㅎㅎ
저도 필드용은 나이키에서 비싼거 사고, 연습장은 몇만원 안되는 저렴한 모델인데 연습장 신발이 더 편한합니다...
저렴한 방수되는 모델로 바꾸어야겠습니다^^

    0 0

저는 연습장, 스크린, 필드 모두 동일한 신발입니다. 이질감이 없어서 좋더라구요.
평소에 신던 신발, 평소에 쓰던 장갑등 모두 동일해야 가장 편안한 마음이 생기더군요.

    1 0

저도 신발 하나로 통일해야겠습니다. 경험 감사합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