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수제비 던지는 느낌...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물수제비 던지는 느낌...
일반 |
Lestat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4-15 12:44:43 조회: 6,232  /  추천: 7  /  반대: 0  /  댓글: 17 ]

본문

저는 운동이라곤 해본게 없습니다. (그나마 골프 한개)

 

배드민턴, 야구, 축구, 테니스, 탁구 하나도 할줄 모릅니다. ㅠㅠㅠ

 

골프 치면서 오른팔을 물수제비 던지는 느낌. 야구 투수 언더로 던지는 느낌이야 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이게 도대체 뭔 소리인가 그냥 던지면 되는거 아니야? 했는데

 

주말에서야 뭔 소리인지 대충 알거 같습니다..

 



 

 

이게 무조건 내 팔꿈치가 나의 손목보다 앞서 나가야 하고 (그럴라면 오른쪽 어깨가 외회전이 되어야 하고..)

맨 마지막에 손목이 풀리면서 나가는거였네요 ㅠㅠ

 

구기 종목을 전혀 해본게 없으니 이 느낌을 제가 알리가 없죠...

 

저렇게 오른팔을 해서 치질 앉으니 공 맞기전에 다 풀리고.. (오른쪽에서) 거리도 안나가고. 

 


 

주말에 유튜브 여러개 찾아보고 연습 좀 해서 살짝 느낌은 온거 같긴합니다. (볼스피드가 좀 올라감)

 

 

생각보다 저에겐 어려운 느낌이긴합니다만...

(평소 야구, 테니스 치시던 분들에겐 너무 당연한 동작일수도...)

 

 

근데 여기에다가 다운스윙 아크를 크게 가져가세요.... 까지 합치니 더더욱 어려운거 같습니다..

 

 

-추가-

 

지금도 마우스 클릭하다 느낀게..

 

하면 안되는 동작 : 책상에서 마우스 잡고 있는 느낌 (팔꿈치가 빡으로 빠짐)

해야 하는 동작 : 헌혈 할때 팔 뻗어서 손바닥이 하늘을 보는 느낌 (팔꿈치가 안으로 들어옴)

 

제 느낌은 이런거 같습니다.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방금 마우스 팔꿈치 위치 조였습니다. ㅋ

    4 0

다운스윙 할때 내리는 아크는 작게 팔로우스루 아크는 크게 가져가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백스윙 할 때보다는 내려갈 때 아크는 무조건 좁아져야 합니다. 물론 너무 좁게 당기는 분들은 넓게 가져가야하죠.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가 몸쪽에 붙어 먼저 내려가는 느낌이 바로 수피네이션입니다. 중요한 동작인데 어렵죠. 프로들은 어깨 관절의 가동범위가 넓어서 쉽게 되는 동작인데, 나이먹고 배운 우리들은 좁은 가동범위 때문에 쉽게 못 나오는 동작이기도 합니다. 이 동작이 제대로 되면 다운스윙 내려갈 때 스윙 아크가 백스윙 때보다 무조건 작아집니다.
연습하러 가겠습니다^^;

    1 0

그게 다운스윙때 아크는 결국 왼팔 길이 이상 늘어날수가 없는데
해당 아크를 넓게 내려와야 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 포함 많은 아마추어가 당기는 스윙을 하기에 넓게 내려와야 한다는 의미라고 하고 연습도 그렇게 시키더라구요 (밴드를 목에 두르고 양손에 잡고 밴드 평평하게 유지 하면서 백스윙 다운스윙 하기..)

수피네이션이 잘되면 나올텐데 저처럼 그걸 왼팔로만 해서 오른팔의 느낌을 모르는 사람때문에 ㅠㅠㅠ 네 어깨 가동성이 안나오면 안되는 동작이 맞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올렸던 가동성 글에 있는 그 동작.. 팔 뒤로 제끼는거..)

    0 0

저번에 동영상 보니 스윙 엄청 좋으시던데요.
오래 배운 티가 났습니다 ^^;
전 요새 부분부분에 집중하기보다는 큰 틀에서 부드럽게 흘러가는 스윙을 할려고 노력 중입니다.

    0 0

아닙니다 ㅠ
아직도 레슨 가면
아니예요. 아니예요 소리를...듣습니다.

이게 레슨을 오래 받으면 제 프로도 저에게 요구하고 가르치는 수준이 높아지더라구요..

    0 0

클럽헤드의 아크와 왼손의 아크를 구분해서 생각해야 합니다.

클럽헤드의 아크는 래깅 때문에 다운스윙 중반까지 아주 작아지는 게 맞습니디.

하지만 왼손이 그리는 원의 반경(swing width)은 클수록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무래도 백스윙 때보다는 작아지기 마련입니다만 그걸 최대한 덜 작아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오른쪽 팔꿈치가 몸에 붙어 내려가는 느낌을 가지면 샬로잉과 왼손목 보잉이 잘 되는데, 그 동작을 수피네이션이라고 잘못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피네이션 아니고 오히려 그 반대로 봐야 합니다.(굳이 ‘오른손’ 수피네이션 이라고 하면 맞는 말이 되겠네요…)

    3 0

네 제가 배운것도 다운때 헤드의 아크는 줄어들지만 왼팔의 아크는 아니다. 왼팔 아크를 좁히지 마라... 라고 배웠어요. 그래서 다운때도 밖으로 뻗어내는 느낌을 가져야 한다고..
특히 래깅한다고 손뭉치 앞으로 가져오는거 절대 하면 안된다고.

    0 0

레슨 받았지만 다 배우고나니 골프가 너무 복잡해서 그냥 백스윙갔다가 왼발 딛는것과 동시에 수직으로 팔내리고 스윙하고 있네요. 그냥 이 이상하면 망가질것 같아서 . 그냥 심플하게 이것만 하는중이네요 ㅜㅜ

    0 0

위에 올려주신 사진은 잘못 된 그러니까 풀린 자세 인거죠?
글 보는 순간 느낌이 와서 벌떡 일어나서 화장실 다녀왔습니다.
연습장 가서 해보고 싶네요.
그나저나 채 없이 거울 보면서 하면 뭔가 될 것 같은데 채만 잡으면 안되니 참 어렵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0 0

네 맨 아래 사진이 잘못된거 (이렇게 하면 안되는데 이런식으로 다 풀리죠 ㅠㅠ)

위에 2개는 예시입니다. (잘한거??)

    0 0

ㅎㅎ반대로 골프를 위하여 다른 스포츠들의 매커니즘 중 정형화된 기본 스윙들을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과학의 물리, 역학을 토대로 동작들이 아주 비슷한 부분들이 많아서용.
보강운동 용으로도 좋고
오로지 골프를 위하여!

    0 0

헉 골프 하나도 벅찹니다. ㅋㅋㅋㅋ

    0 0

마우스로 화면 오른쪽 하단 클릭 후 왼쪽 상단까지
드래그 하는 느낌일까요? 죄송합니더 ㅠ

    0 0

아뇨. 마우스 잡고 있는 자세 자체가 되면 안됩니다. 그럼 그냥 캐스팅 스쿠핑 나올걸요?
병원에서 채혈할때 팔을 어떻게 테이블위에 두는지 생각해보세요... 책상에서 해보시면 바로 아실거 같은뎅... 마우스 잡을때랑 반대.. (손바닥이 하늘..)

    0 0

저도 요즘 이느낌으로 치는중인데 드라이버는 푸쉬나 심하게 열려맞게되네요ㅠ
혹 이런증상 팁은있으실까요?

    0 0

음.. 오른쪽 사이드가 공 앞까지 오게 해보세요. (오른쪽 골반, 어깨)
그렇다고 엎어치라는것은 아닙니다.

    1 0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