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퍼가 줄어들어야 가격이 내려갈겁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퍼가 줄어들어야 가격이 내려갈겁니다.
일반 |
Lestat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4-18 20:33:28 조회: 9,455  /  추천: 8  /  반대: 0  /  댓글: 37 ]

본문

수요와 공급으로 가격이 결정되는것이 지금의 세상입니다. (아니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기본이죠..)

 

가격이 내려갈려면 결국 수요가 떨어져야 할거구요.

 

일본도 이용자가 줄어드니 가격이 내려간거 아닌가요?

 

요즘 당근에서 중고채 안팔리는거 골프인구 줄어서 그런거자나요...

 

다들 일본처럼 될거다. 내려야 한다라고 하시는데

 

그건 결국 국내 골퍼가 줄어야, 그것도 급격히 줄어야 골프장들이 울상을 지으며 가격을 내리겠죠..

 

자 그럴러면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골프를 접어야 할지 모릅니다.

 

난 열심히 골프 칠건데 그런 날이 올꺼야 와야해.

 

그만 두는건 나를 뺀 다른 사람들이 줄어서 골프장 폭삭 망하기 직전까지 가서 가격을 팍팍 내리면 

난 저렴하게 즐골 할꺼야!!!

 

그럴 정도로 갔을때 과연 나는 남아 있는 골퍼일까요? 골프를 접은 사람일까요?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마지막까지 남아서 생존하겠습니다. ㅎ

    2 0

1. 경제가 정체되거나 위기가 와서
2. 젊은 골퍼 유입이 막히고
3. 기존 골퍼 들은 나이가 들어 그만두는

일본은 위 3가지 상황이 함께 왔는데,
한국도 그렇게 될거 같습니다.

    2 0

결국 여기 대부분도 접어야 한다는 얘기 같습니다.

    0 0

저도 왠지 이렇게 될 거 같긴 하네요
경제야 이미 정체되고 있고
출산율의 급격한 감소로 10년내에 젊은 골퍼 유입이 줄테고, 기존 골퍼들 중 은퇴하시면 많이들 그만 두시겠죠..

    0 0

저는 남아있을걸요.

    2 0

국가적으로 골프도 생활스포츠라 생각하고 투자를 해야한다고 봅니다.

아니 이전에 국내에서 골프란 스포츠를 사치스런 운동이란 인식부터 개선하는게 먼저겠네요.


일례로 제가사는 말레이시아란 나라는 국가적으로 스포츠용품에 한해 소득공제와 개인적으로 들여오는 물품에 한해 무관세이고, 거기에 라운딩 비용도 소득공제 대상입니다.

국민 심신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스포츠에 대해서 장려한다는 정책이지요. (무슬림 국가라 종교적으로 압박하는 대신 운동으로 풀라는거죠.)

    2 0

혹시 말레이시아 KL에서 가까운 골프장이 어디에 있을까요?

    0 0

일본이랑 비교가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국토면적,골프장 수만봐도 장난아닌데…

    3 0

네 전 그래서 과연 일본처럼 될까 싶습니다. 단순 골프 코스만 봐도 5배인데..

    1 0

좀 덜가겠습니다

    0 0

일본 구장 수를 보면 우리는 그렇게까지는 안될 것 같습니다. 법인, 캐디피, 카트비 구조 다 뜯어 고치려면 진짜 아무도 안 가야 가능할 것 같은데 그것도 너무 요원한 일이고요 ㅎㅎ
그래서 올해는 국내에서는 최소한 적게 치고, 나머지는 그냥 일본가서 치려고요. 제가 평소 다니는 필드 퀄리티 대비 두배 이상 퀄리틴데 절반도 안되는 값에 카트+점심 포함이라 국내에서 한달에 4번갈거 1번만 치면 두 달 단위로 일본가서 치고 남은 돈으로 채도 사올 수 있을것 같습니다 ㄷㄷ

    3 0

스크린 골프가 홀로그램 수준으로 올라가는 날을 꿈꿉니다

    5 0

아마 이게 더 빠를 듯.

    0 0

일단 저부터 절반 이상 줄이겠습니다. 다들 줄이시죠. 몇 년 참으면 망하는데 나오고 내려갈 겁니다. 야간까지 돌리고 개판인데...정말 이해가 되지 않는 가격입니다.
참으로 아이러니 한 것은 일본이 현재 최저임금이 국내보다 낮은 걸로 압니다.
인구가 더 많음에도 불구하고 캐디가 없지요. 확실히 국내 캐디들 임금이 높은건 인정해야 할 듯 하고요.
저도 위에 분 말씀대로...현재 1번 가면 30-40만원 들죠. 그거 4번 모으면...일본가서 실컷 치고 옵니다.
국내서 한 달에 1-2번 가고...모아서 가는게 지금으로서는 대안인 듯. 더 웃긴건 먹는 것도 실컷 먹고 온다는겁니다. 관광은 덤이고.

    4 0

횟수가 많이 줄었어요 ㅜㅜ 죽을때까지 쳐야죠

    0 0

코로나 전엔 1주 한번 나갔는데
그린피 올라가고 월 2회로 줄였슴다

    0 0

일단 국내는 골프장이 많지 않아서…
골퍼가 줄면 망하는데는 망하고. 골프장 운영을 안하면 안했지 그린피가 엄청 많이 내릴거 같지는 않아요.

    1 0

코로나터지기 직전에 골프장들 장사안돼서 임박특가 엄청 많았어요.
A급이나 회원제 아닌곳은 그린피+카트비 7만 8만 에 쳤죠. 일부러 미리 예약안했어요.
어차피 특가는 뜨니까요.
A급이나 회원제도 남는티 할인많이 해줬고요.

    0 0

맞아요. 아는분한테 밑에 쪽 지역들은 평일에 3만원이면 된다고 듣고 부러워했었습니다.

    0 0

근데 이젠 전체적인 물가수준이 올라서 아무리 임박티라도 그 요금까진 안나올겁니다.

    0 0

실제로 코로나 직전만 해도 골프 인구 줄어서 그린피도 많이 깎아주고 망해가는 골프장 헐값에 매물에 나오고 그랬죠. 그러다 코로나 특수로 반짝했지만 다시 침체기가 찾아오지 않을까 싶네요.

    2 0

그러게요 3년? 5년? 빠르게 골프인구가 줄어드는게 느껴집니다.

    0 0

여담입니다만 일본은 젋은 세대들이 차를 구입하지 않아서 신규 골프 인구 유입이 거의 없다시피 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일본 자동차 내수판매량은 점점 줄고 있고요.

    1 0

본인들은 안접을거면서 남들이 접길바라죠 ㅋ

    4 0

한국 구조상 가격 다시 내려가는거 쉽지 않아보입니다.

    0 0

개인비용으로 골프를 즐기는 골퍼가 많이 없어서 그렇지 않을까요??
회사 비용을 활용해서 비용 집행하는 것이 없어지지 않는 한 쉽게 줄어들것 같지 않습니다 ㅋㅋㅋ

    3 0

맞는 말씀입니다.

현재 의사들 리베이트가 중단되서(파업등 이슈로) 티가 남는 다는 소문이 많습니다.

의사들 리베이트 -> 그건 약값 상승 -> 소비자인 나는 계속 봉... 이런 사회 구조인거죠.

일반 회사들도 법인카드 사용 남발 때문에 지금 엄청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시험적으로 한 회사를 법인카드 말고, 수익이 나면 수익의 20%를 개인에게 수당으로 지급하니까. 바로 법인카드 사용금액이 줄어들었습니다.
지금 이걸 다른 회사에도 권장하는걸로 알고 있고요. 그렇게 되면 법인카드로 자기가 자기한테 쓰는 빈도가 줄어들 것이고 그러면 비싼 주말티는 타격을 받겠죠.

사회적인 보상심리가 바뀌어야 같이 바뀌는거라 생각되네요.

    1 0

최근 삼성등  임원 주6일 근무 뉴스도  골프장 주말예약에 영향있다고 이야기 들었어요..

    0 0

제가 제약업 15년차인데.. 의사분들한테 골프비용내주는 경우는 없구요. 해주는건 회사회원권으로 구장 티는 잡아줍니다. 비용은 치시는분이 내는거구요. 이러면 전혀 문제없죠. 글고 대기업제약회사들은 더 그런거 없어요 ㅎㅎ
글고  국내 골프인구가 600만명이 넘는데 뭐 의사파업때문에 티가 남는다는건 걍 말도 안되는 소리죠 ㅋㅋ 그냥 국내골프인구가 줄어서 비인기구장에 티가 좀 남는겁니다.

    6 0

그러게요. 의사 수 얼마나 된다고. 게다가 개업의들이 아니라 대학병원 전공의들이 집단으로 그만두겠다고 하는 건데, 애당초 골프 칠 시간도 없었던 사람들이라 골프 시장경제에는 영향을 미치는 게 더 어려울듯하네요.

    0 0

그렇군요. 저도 원장님한테 들은거라… 일반 의사한테 지원해주는거 같지는 않았습니다. 영업 논리라는게 영업비용보다 큰 사업장이니 숫자가 많지 않을수도 있겠네요.
물론 병원장이 와이프 대동해서 잡아 달라는 말은 흔하게 듣는것이고요.

사업체 운용하다보니. 법인카드가 골치아픈데. 실제로 법인카드로 긁는걸 영업장마다 개인보수로 돌리니까 법인카드 사용이 현격히 줄었습니다. 이걸 더 활성화하도록 대표들한테는 말하고 있는 상황이긴 합니다.
점점 골프장 법인카드 사용이 줄어들겁니다, 직격탄은 법인카드 사용처에서 제외하는거 겠지만. . .

    0 0

골퍼가 주는것 보단 골프를 접대 불가 항목으로 지정해서 법인카드 사용을 금지 시키면 아마 내려갈 것입니다.  보통 내돈 골퍼들은 조식, 그린피, 카트비 다 따지지만 접대 골프는 오히려 비싼걸 최고로 치죠. 15만원 그린피 이런데 접대하면 불괘해 합니다. 조식, 그늘집도 다 이용하는 코스가 정석이고요. 그래서 접대골프 수혜 지역인 수도권 골프장 특히 명문골프장은 그린피 절대 안내립니다. 접대골프 예약하려고 해도 경쟁 치열하니까요..

    2 0

일본처럼 골브접대비 손비처리를 막아야합니다. 이미 10년 20년도 전부터 계속 해왔던 얘기에요.
대중 골퍼 숫자가 줄어든다 한들 접대, 법카, 법인회원권으로 치는 골퍼들은 계속 치던대로 그렇게 치겠죠.

    4 0

결국 시장경제에 따라 법카 사용에 따른 영향이 있을것 같고, 수도권 이외 지역부터 가격이 19년도 이하 가격으로 내려가겠네요. 차끌고 조금 더 가보죠. ㅎ

    0 0

법카제한 되니까 확실히 골퍼 줄었죠. 코로나땐 PF쪽은 과장급도 매달 500짜리 법카들고 골프장에 살았었으니... 지금은 저녁도 법카 눈치보여서 얻어먹고 다님. 골프 많이 쏴놔서 ㅋㅋㅋ

    0 0

맞아요 ㅋㅋㅋㅋ 주변에 골프치는 사람들보면 그린피 30만원에도 좋다고 뛰어가는 사람들이라 ㅋㅋㅋㅋㅋ 제가보기엔 아직 살만한가봅니다 ㅋㅋㅋ 더올라야 그만둡니다

    0 0

일본과는 환경의 차이가 너무 큽니다...
공급과 수요...를 보면 한국이 일본의 공급 대비 수요와 비슷해질 수가 없는 환경이죠...
반으로 줄어도 안맞을 듯 한데요..ㅠ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