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이나 이예원 매치플레이 컨시드 논란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윤이나 이예원 매치플레이 컨시드 논란
  일반 |
마쉬멜롱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5-25 09:38:08 조회: 12,934  /  추천: 3  /  반대: 1  /  댓글: 78 ]
이 글(사진)을 반대하신분(1명): 
선강

본문

유튜브 보다가 쇼츠에 우연히 떠서 봤는데
윤이나vs이예원 매치플레이 11번홀에서 나온 논란의 장면이라네요.
https://youtube.com/shorts/zQR9eA-sllk?si=knKUBxykgf5HA71l

윤이나가 과거 전적이 있다보니 윤이나가 아니였으면 이렇게까지 했을까? 싶기도 합니다.

확실히 윤이나는 선수들 사이에서 미운털 단단히 박힌거 같네요.



1) 매치플레이 룰에 따르면 퍼팅은 홀컵에서 거리가 먼사람부터 퍼팅한다.
2) 상대방은 순서를 지키지 않은 플레이어의 스트로크를 취소시킬 수 있다.
상대방이 스트로크를 취소시키지 않은 경우, 그 스트로크는타수에 포함되고, 인플레이볼이 된다.

추천 3 반대 1

댓글목록

4강인데 이예원이 지적하고 벌타는 안준걸로 저것도 잘해준걸로 여기서 언급되었었는데요.
윤이나글을 또 쓰셨군요.

    8 0

벌타랑은 상관없습니다 그냥 인정해주냐 다시치게하냐 차이일뿐

    4 0

맞습니다.매치플레이에서는 상대가 심판인거죠.멀리있는 사람, 그린밖에 있는 사람부터 친다는 룰인거죠.

    1 0

윤이나가 아니었어도 그렇게 했을거같은데요?

    3 0

매치의 묘미중 하나라 생각하면 될것같은데요..

    2 0

저건 이예원 선수가 룰대로 한거라 비난받을 일은 아닌거 같습니다. 다만 윤이나가 아닌 다른 선수였으면 ? 이건 아무도 모르는거죠 저게 알까기에대한 응징인지 그냥 매치플레이 신경전의 하나인지는 이예원 선수만이 알겠죠 저걸 이겨내는것도 윤이나 선수의 몫이라고 봅니다

    1 0

블라인드 처리된 댓글입니다.

    6 25

이예원 선수 안티인가요? 매치플레이 처음 보셨어요? Lpga에서도 퍼팅때 허락 안받고 먼저 치는 선수없구요.짧은거리 컨시드 잘 안줍니다. 그린밖에서도 먼저 쳤다고 다시 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로대회가 무슨 동호회 월례행사도 아니고 룰을 제대로 지키고도 인성 나쁘다고 보는 사람이 있다니 참 황당하네요.

    20 0

블라인드 처리된 댓글입니다.

    4 17

마킹을 왜 요구합니까? 컨시드 말안하면 상대가 마크 하는게 룰입니다.룰 공부부터 하시지요. 우리 골프 칠때처럼 마크? 외치는게 아니라구요

    19 0

블라인드 처리된 댓글입니다.

    1 13

매치플레이에서 가까운 거리 선수가 먼저치면 상대선수가 다시치게할수 있습니다 저건 경기진행 방해가 아니예요

    5 0

룰 공부좀 하시라구요.무슨 매치에 암묵적 동의입니까? 뭘 볼수있다구요? 변호사세요? 무슨 이권 다툼입니까? 동의를 구하지않았음 치면 안된다니까요.무슨 진행방해 몰수패..이분은 참 독특한 골프 철학가네요ㅎㅎ

    4 0

상대가 컨시드를 안주면 당연히 마크하는거 아닌가요?

    9 0

애초에 윤이나 선수가 잘못한 건데..
왜 룰대로 한 이예원 선수가 욕 먹나요?
이런 불필요한 논쟁거리를 만드는 게
윤이나 선수 이미지에 더 안좋다는 걸
윤이나 팬들은 모르나 보군요..쩝..

    26 0

윤이나 캐디는 가방만 들고 다니려고 나왔습니까?
까려면 윤이나 캐디를 까야지 왜 엄한 이예원프로를 깝니까??

    1 0

김비오 뻐큐사건으로 욕하다가 징계 풀리고 나왔어도 그닥이었습니다 그런데 샷할때 사진소리나도 괜찮습니다 찍으세요 하면서 고개숙이고 다니더군요 김비오 선수 욕하던 제가 다 창피하더군요 윤이나 선수 지금보면 딱 그상황 같아요 내가 잘못했으니 감수하겠다 그래서 자기는 못받는 컨시드도 주고 샷할때 사진찍어도 웃으면서 인사하고 뭐 안타까운 마음도 들어요 그런데 매치플레이에서 저상황이 이예원 선수가 욕먹을 짓인가요? 저건 매치플레이에서 충분히 나올수 있는 신경전 중에 하나입니다 김수지 선수랑 할때도 컨시드거리에서 컨시드 안줬습니다 그런데도 윤이나가 이겼죠 이건 선수들의 멘달과 경기 운영중 하나지 비매너네 뭐네 할게 아니라고 봅니다

    4 0

블라인드 처리된 댓글입니다.

    5 19

왜 응징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이예원 선수가 응징했다고 밝히기라도 했나요?
아마도 본인의 추측이실텐데..
룰대로 했다고 생각하심 논란거리도 아닐거예요..

    12 0

나이 동갑인건 또 무슨상관인가요 그럼 나이많으면 응징하고 다녀도 되나요?

    1 0

저걸 왜 응징이라고 보시나요 골프팬으로써 윤이나 복귀한거 반대 안합니다 매력적인 장타자 선수는 충분한 볼거리지요 그런데 룰대로 진행한 이예원선수는 왜 욕을먹어야하는건지

    0 0

뭔지? 황당한 댓글들이 많네요. 매치플레이 룰 알고 하시는 말씀들인가요?
매치플레이는 모조건 공이 멀리 있는 사람이 먼저
치는 겁니다. 컨시드를 주고 안주고도 전략적인 거에요.
해당 플레이에서 윤이나 선수는 공이 가까이에 있는데 먼저 친거고 이예원 선수는 당연히 먼저 샷을 캔슬시킬 권한이 있습니다.

    18 0

저도 위  몇분 댓글 보고
이예원 선수 팬은 아니지만 황당하네요..
어찌 이리 생각할 수 있는지..

    4 0

ㅎㅎ이분은 윤이나 글만 쓰시네요

    3 0

윤저씨들 또또... 피해자 코스프레를 ㅋㅋㅋ

    7 0

윤이나 팬만 논란 ㅋ

    8 0

비정상이 정상을 보고 뭐라 하는게 제정신인가요?? ㅎㅎ
정신 나간 개저씨들 너무 많아요 ㅎㅎ

    9 0

이건 오히려 그냥 넘어갔다가 나중에 이슈되면 또 윤이나가 룰 위반했는데 그냥 넘어갔다는 식으로 일 커질까봐 이예원 선수가 바로 짚어준것 같은 느낌인데요. 실제로 실수하기 쉬운 상황이라 (스트로크에서는 가까워도 그냥 바로 마무리하기도 하니) 크게 문제될 상황도 아니긴 하고요.

    0 0

그게 아니라 미리 얘기해 주면 되는 건데, 어떻게 하나 보자라는 식으로 옆에서 계속 지켜보고 있다가 퍼팅하고 공 집어드니, 다시치라고 한 태도가 문제죠.
룰 위반을 했다 안했다를 떠나, 일부러 실수할 때까지 지켜보고 지적하는 태도가 눈쌀을 찌뿌리게 하는 겁니다.

    9 14

룰 모르는 사람 안가르쳐준게 태도 논란이라니…그냥 윤이나 포에버나외치세요.구차하게 프로들에게 매너 구걸하지 마시구요.

    6 0

저 윤이나 팬 아닙니다.
일부러 실수 할 때까지 지켜보고 있다 지적하는 건 잘못된 건 아니지만, 눈쌀 찌뿌려질 만한 일입니다.

    9 11

네 가장 베스트는 치려고 할때(치기 전에)알려주는거였겠죠. 알면서도 일부러 넣을때까지 기다린 다음에 알려준거라면 바람직하지 않아보입니다.

다만 이 역시 선의로 해석하면, 이예원 선수또한 처음엔 생각 못했을수 있죠. 스트로크 플레이(일반 대회)에서는 자연스러운 상황이다보니 해설자들도 아무도 캐치 못한 상황이었고, 이예원선수도 당연히 별 생각 없었을수 있어요. 넣고 나서야 '아 맞다 저렇게 하면 안되는데' 하고 생각났을수 있겠죠.

    5 0

이 말도 계속 나오는데

스트로크를 해서 객관적 결과가 발생해야 말을 할 수 있는거지

상대방의 의도를 예측해서 주관적 판단으로 이래라 저래라 할 수 없죠

윤이나가 먼저 홀아웃하려는 행동으로 보였지만 그 의도인지 100%라고 얘기할 순 없으니까요

이예원이고 윤이나고 누구고 사람을 떠나서 이예원의 행동이 현명했습니다

    2 0

아니요. 룰 숙지 못한 선수 책임이 무조건 100%입니다. 다들 아시지 않나요? 골프는 자기 자신이 심판인 경기입니다. 이예원 선수는 마커로서 역할 한거고 그게 다 입니다. 뭘 미리 알려주나요? 명랑골프도 아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