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 벌타가 헷갈려요. 도와주세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린이 벌타가 헷갈려요. 도와주세요.
질문 |
아쓰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5-05-20 17:25:27 조회: 7,940  /  추천: 8  /  반대: 0  /  댓글: 39 ]

본문

이해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틀렸으면 말씀 부탁드려요.

 

1. 첫 샷 드라이버 티샷이 ​o.b가 나고 o.b티에서 칠 때 4번째 샷 (1벌타,  o.b특설티로 가니 1타로 기록)

2  첫 샷 드라이버 ​티샷이 ​o.b가 나고​ 제자리에서 다시 칠 때 3번째 샷 ​(1벌타, 멀리건X)

3. 첫 샷 드라이버 패널티(해저드)구역 보낼시  해저드티로 걸어가서 칠때 3번째 샷 (1벌타)

4. 세컨,서드샷에서 o.b구역으로 보낼 시 1벌타 받고 제자리에서 치기

5. 세컨,서드샷에서 패널티(해저드)구역으로 보낼 시 공이 나간쪽에서까지 가서 1벌타 받고 치기

 

제가 생각한게 맞나요?

 

지난번 라운딩때 4번에 해당되었는데 세컨샷에서 o.b구역으로 잘못 보내고고 제자리에서 다시 쳤는데 캐디분이  2벌타 받고 이번에 5번째 샷이라고 하시길래 별 말 안하고 쳤는데 의아해서요.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정확히 알고 계십니다.

    3 0

감사합니다..!

    1 0

맞는 것 같습니다... 공이 나간건 다 1벌타....  특설티로 가니깐 +2가 되는건데 그게 좀 헷갈리게 하더라구요....

    1 0

해저는 또 특설티로 가도 +2가 아니라고 해서 헷갈리는거 아닐까요?
OB는 특설티가면 +2
해저드는 특설티가도 +1

    3 0

골린이는 헷갈립니다 ㅎㅎ

    1 0

저도 헷갈리는데 최대한 정직하게 하고 싶으니 룰을 제대로 알아야겠단 생각이 들었네요 ㅠ

    0 0

캐디 분이 룰을 몰랐을거 같지는 않고 세컨샷 오비 내고 제 자리에서 바로 안치시고 이미 이동하셔서 캐디분이 그렇게 계산한게 아닐까요? 주머니에 볼이 있어서 바로 치지 않는 한 다시 공을 가지고 세컨샷 지점으로 이동하기는 어렵거든요

    1 0

o.b나고 제자리에서 쳤는데 그린 올라가고 여쭤보니 파이브온이라고 하시길래 제자리에서 쳤어요 라고 해도 아니라고 하셔서 ㅠ

    0 0

생각하신거 모두 맞습니다.

OB = stroke 페널티 + 거리 페널티
해저드 = stroke 패널티
입니다.

    1 0

감사합니다...!

    0 0

생각하신게 정확하게 맞습니다

    1 0

맞아서 다행입니다.!

    0 0

룰 자체를 이해하시면 헷갈리실 일이 없죠.
OB와 해저드 둘다 1벌타인데,
OB는 공을 친 지점에서 다시 쳐야하고, 해저드는 나간 지점에서 치는게 룰입니다.
그래서, OB는 1구 아웃, 2번째 벌타, 3번째공 잘 나갔다고 가정하고 네번째 샷을 OB티에서 하는거고,
해저드는 1구 아웃, 2번째 벌타, 3번째 샷은 나간지점이 해저드티라고 가정하고 해저드티에서 샷
세컨샷부터도 마찬가지로 이해하시면 편하겠죠.

    3 0

특설티 없이 OB도 치고 나가는거면 덜 헷갈리겠는데 특설티 가는 걸 치고 갔다라고 해서 저는 많이 헷갈렸어요..... 3년차인데 이제 좀 적응이~~

    1 0

저도 특설티때문에 헷갈렸습니다 ㅠ

    0 0

특설티가 좀 헷갈리게 하네요. 이제 완전 이해한것 같습니다~

    0 0

골프는 무조건 샷하면 1타, 벌타도 1타 입니다.
OB티가 4타인 이유.
티샷 (1) - 벌타 (2) - 재 티샷(3) - 세컨샷(4)
여기서 OB티가 있는 경우는 시간관계상 재 티샷을 생략하고 쳤다라고 가정하고, 세컨이 4타째가 됩니다.
해저드의경우 3타인 이유 입니다.
티샷 (1) - 벌타 (2) - 세컨샷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