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던지는 타이밍 질문.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채던지는 타이밍 질문.
  질문 |
이글루1209510…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10-17 08:54:27 조회: 2,084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안녕하세요. 골포를 통해 또 한단계 업그레이두 하고자 스윙관련하여 질문하나 드립니다.
요새 스윙을 계속 교정하고있는데
백스윙올라가서 왼발을 통해 체중이동과 벽을 세우면서 다운스윙하는 연습중인데 다운스윙에 들어가고 오른손에서 왼손으로 채를 던지는 타이밍을 언제로 두시는지 궁금하여 고견을 여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느낌상은 오른팔이 옆구리정도 내려왔다고 느낄때 채를 던지려하는거 같습니다.
열심히는 하는데 맞는건지 잘 모르겠네용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저도 완전 초보이지만....채의 가속도의 최고점이 공이 지나자마자의 위치에 해당합니다.
던지는 위치는 바로 그 지점이라 생각하고 채를 과감하게 던져버립니다.^^

    0 0

최대한 끌고 내려와서 릴리즈 하면 좋긴합니다만 순간적으로 폭발시킬 릴리즈 능력이 없으면 안 하니만 못합니다. 릴리즈 타이밍은 본인구질, 본인스피드 등등 능력에 맞게 타협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채를 던지더라도 왼손이 주가 되서 진행되고 오른손은 검지부분으로 눌러줄뿐 관여하지 않습니다. 왼손으로 다운스윙하고 채를 돌리는 것도 왼손이 주가 됩니다. 왼손으로만 스윙한다는 생각으로 해도 오른손이 20~30% 개입되기 마련인데 오른손을 아예 쓸 작정으로 스윙하면 처음엔 안그렇지만 익숙해지다보면 결국 아웃인 궤도나 엎허치거나 캐스팅->스누핑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른손이 개입하면 여러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아예 여지를 두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4 0

자세한설명 많이 배우고갑니다 감사합니다^^

    0 0

정성스레 써주신 댓글에 저도 많이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0 0

닉네임에서 신뢰가 가는군요. ㅎㅎ

    0 0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한글을 잘 쓰시네요...^^

    2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역시 pga탑클레스 선수의 팁은 다르네요..
보즈니아키랑은 왜 헤어지신건지 여쭤봐도 될까요?

    0 0

근데 반대 아닌가요 왼손으로 치면 슬라이스나고
다운블로로 맞으며 공이 오른쪽으로 휠텐데
왼손이 움직이면 채의 궤도가 인아웃으로 빠지기가 어려운데... 그리고 오른손이 과하면 캐스팅이 생기는데....... 재가 잘못알고 있는건가요???

    0 0

던진다는 행위를 행위로 생각하고 시도 하면 그 타이밍에 힘이 들어갑니다.
손목을 쓰려한다던지 손속도를 줄여서 헤드 스피드를 높이려 시도한다던지...
그냥 버린다.. 내지는 여기서 부터는 자유비행이다 라는 느낌으로  시도해 보세요
그러다 보면 구심력이 느껴지면서 내가 팔을 힘줘서 펴는게 아니라
헤드가 팔을 쭉~ 댕겨서 펴주는 느낌이 옵니다.
그 느낌으로 스윙하시면서 그 던지는 타이밍은 바닥에 생기는 디봇 보시면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내가 생각한 목표보다 공반개 내지는 한개정도 앞쪽에서 생기면 그 타이밍이 베스트 타이밍인거죠..

    0 0

저는 릴리즈는 의식을 안하려고 하고 단지 몰 스트라이킹 할때 손목에 힘을 빼고 헤드의 진행 방향이 자연스럽게 흘러가는데만 신경을 쓰려고 합니다.
연습장에서 가끔 손목 로테이션에 중점을 두고 아이언 연습을 하시는 분을 보는데 공은 정말 가볍게 뻗어가더군요.. 근데 방향이 좀 날리겠다 싶더라구요. (그래도 저보단 좋아보였습니다 -.-)
저 같은 100돌이 직장인 골퍼에게는 완성하기도 어렵고 감을 유지하기도 어려운 스윙이라 치부하고 있습니다.

    0 0

채를던지는게 느낌적인 느낌이라서
결과는 같지만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 다릅니다.
어떤사람은 손이 오른쪽 허벅지를 지날때 뿌려라
누군 임팩전에 뿌려라
아니다 그러면 훅난다 치고나서 자동으로 뿌려지는거다.
다 다릅니다 자기만의 느낌을 찾으셔야해요.

    1 0

결국 아마추어는 캐스팅 납니다
그러니 타협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윗분 말처럼 오른손 쓰지 마세요
처음에는 잘 맞는거 같은데 시간 지나면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넌 겁니다

    0 0

공감합니다...
저도 오른손 이용한 릴리즈 하니 첨엔 슬라이스 잡히는 것 같더니 어느 순간 무지막지한 뒤땅이(캐스팅)... 그리고 슬라이스는 여전... ㅠㅠ

    0 0

답변주신모든분들 감사합니다. 많은도움이되었습ㄴ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