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바텀 직구 골프공이 수량과다로 일반통관으로 전환되었다네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Sign in with naver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락바텀 직구 골프공이 수량과다로 일반통관으로 전환되었다네요.
질문 |
날파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10-11 15:14:54 조회: 796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안녕하세요.

매일 눈팅만 하다가 제목과 같은 일이 발생해서 질문 드립니다.

 

락바텀에서 윌슨 스태프 듀오 3더즌 2세트, 테일러메이드 프로젝트a 3더즌 4세트, 총 18더즌의 골프공을 130.93불에 주문해서 오마이집으로 해상 배송신청했었습니다.

 

10월 1일 입항한 골프공이 하도 안와서 오마이집에 문의글을 남겼더니 

 

주문하신 상품 관련하여 수량 과다로 인해


목록통관 인정 불가, 일반통관 진행 및 관부가세 발생하게 되는 점 알려드립니다.

 

이런 답변을 받았습니다.

 

원래 18더즌 정도 구매하면 목록통관이 안되고 일반통관으로 바뀌는 걸까요?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216개면 초보자기준 한 라운딩에 12개 소진하면 18라운딩분. 일주일에 두번 나가면 9주, 두달치인데요?

세관이 워낙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라...ㅡㅡ

    1 0

흠... 며칠전에 25 더즌 받았는데요...
아모박스면 기준이 다른걸까요? ㅡㅡㅋ

    1 0

130불이면 일반통관이라도 관세 내지 않고 통관 수수료 $1불만 지급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2 0

헉.. 어떻게 그렇게 바뀔 수가 있죠?? 저도 지인들과 나눠서 쓰려고 많이 구입했는데... ㅠㅠ
큰일이네요.. ㅠㅠ

    1 0

오마이집에서는 자필 사유서(사용용도와 수량에 대한 상세 사유) 까지 제출하라는데, 참 뭔가 좀 그러네요.

    0 0

겨울에 해외 골프 투어때 쓰려고 구입하는거라고 하시면 어떨까요?

    1 0

13더즌에 일반통관이라니... 좀 심하네요

    1 0

예전에 42더즌 샀는데 (지인들과 같이 공동구매 형식) 그때도 목록 통관이였는데
재수 없다고 생각 하셔야 할듯 싶네요 ㅠㅠ

    1 0

제가 몇번 그렇게 걸렸습니다.

결론은 세관이랑 이야기해서 목통으로 전환해서 받았습니다.

세관에서 잡는사유는 수량과다 입니다.

근데말입니다.. 골프공 200개와 축구공 200개 농구공 200개.

같은 수량으로 보면안되죠.

골프공은 필드에 나가서 소진됩니다. 사용하여 없어지는거죠.

국내에서 구매할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농구공 축구공은 1개씩 사지만 골프공은 기본적으로 12개가 1박스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사유로 대량 수입을 한것으로 세관에 이야기했구요.

배송대행사, 통관사는.. 사실 그냥 수수료만 받으면 땡입니다.

직접 해결하는방법이 최곤데요...

저는 인천세관연락해서. 운송장번호를 물어보면 담당 세관원 또는 반장님 직통번호를 받고.

직통번호를 통해 유선상으로 설명합니다.

위와 같이요. 한국에 골프공은 한개에 3천원씩한다. 외국에서 사면 500원이면산다.

근데 이 골프공이. 축구공이나 농구공처럼 생각하면 안된다.

필드한번 나가면 20개씩은 잃어버려 손실되는 제품이다.

200개 해봐야 10번 나가면 끝이다.

수량과다로 개인목록통관으로 되지 않는건 부당하다.

이런저런 이야기들을했는데...

아무튼 2번이나 잡혔었고 2번다 해결은 했는데...

또 똑같이 잡을경우가 있을꺼라고 세관담당자분이 그러더라구요...

잡힐때마다.. 해결을해야 하구요 ㅠ

잘해결 되길 바라는 마음에 ...

이전에 저도 두번이나 잡혔고 해결했기에 길게 장문으로 글 남겨봅니다.

많이사서.. 이윤을 남기고 판매를 목적도 아니고.
그저 개인사용목적으로 통관하는건데... 수량과다로 잡는건 좀 아니다 싶네요 ㅠ

    12 0

오.. 똥호님 논리면 빼박일거 같네요.. 써먹어야지..

    1 0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14일날 입항인데  참고해서 전화해야겠어요~^^

    1 0

저는 10월 1일 입항으로 더 많은 량을 주문했는데도 목록통관되서 택배수령 완료했습니다.  복불복인것 같아요.

    1 0

똥호님 논리 펼치기도 전에 오마이집에 1:1게시판으로 정말 일반통관으로 바뀐거 맞냐라고 질문 남겼더니,
세관에서 목록통관으로 인정, 반출되었다는 답변이 달렸네요.
오마이집, 좀 심합니다.

그리고 관심가져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이번 가을에 모두들 라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1 0

오마이집 거지같아요 ㅜㅜ 9.18일 도착한 에픽드라이버 아직까지안왔어요 ㅜㅜ 이백불초과영수증들어있어서 통관문제로지연되는데 연락도 안주고 담당부서통해 실구매내역 전달했다는데 처리안되어서 결국 제가직접 물어물어 세관 담담자랑 통화해서 해결했습니다
핵직구로보낸다는거 실수로 오마이이용했는데 이런 상황이 발생하니 더 짜증입니다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