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대 치시는분 뭘 연습하십니까 ㅜㅜ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Sign in with naver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80대 치시는분 뭘 연습하십니까 ㅜㅜ
  질문 |
튼튼아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4-15 21:52:48 조회: 2,017  /  추천: 9  /  반대: 0  /  댓글: 34 ]

본문

요즘 골프 의욕이 좀 떨어졌습니다. ㅜㅜ
3년동안 나름 열심히 연습하고 필드 부지런히 나가서
운동신경 꽝 인데 최근 5게임 핸디가 15~18개 사이입니다.
딱 보기 플레이 인데요.
뭘 더 가다듬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다 고만고만 한거 같고. 연습해도 더 이상 성과가
안나는것 같고. 물론 연습은 계속합니다.
퍼팅은 매일 10분이라도 연습하고
일주일에 3번이상 실내 연습장 갑니다.
이게 내 운동능력의 끝인가 싶기도 해서 보기 플레이
만족하자 생각하다가도 뭔가 조금만 더하면 될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요즘 의욕 상실입니다.
고수님들 이때 특별히 한 연습이 있습니까?
그냥 막 연습하는것은 아닌것 같아서요 ㅜㅜ
참고로 외국이라 그린피가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거의 3년간 필드는 100번이상 나간거 같네요
집사람이 그 정도 나가면 그정도 하는거
아니냐는 말에 또 좌절 ㅜㅜ.
요즘 골프가 재미없어 졌어요. ㅜㅜ
95~100개 칠때가 젤 재미 있었던거 같아요 ㅜㅜ.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퍼팅연습을 젤 많이하고요.
연습장보단 이미지 트레이닝 많이합니다.
연습장가도 공때리는것보다 빈스윙을 더 많이하고요
빈스윙>웨지>드라이버>아이언,우드,유틸 요정도 시간써요

    1 0

답변 감사합니다. 빈스윙 연습 좋네요

    0 0

80대는 아닌데 피칭 9번으로 같은거리 같은곳에 떨어뜨리는 연습을 많이 하려고합니다. 어프로치 연습하고요. 1시간 연습하면 30분은 이 연습 20분은 피칭 어프로치 연습합니다

    2 0

P. 9번 연습하는거는 숏아이언으로 자세 가다듬을려고 하시는겁니까?

    0 0

저는 어프로치 많이 하고요. 특히 굴리는 어프로치 많이 해요.그리고 나머지는 100개 칠 때나 지금이나... 드라이버 겁내 조집니다.ㅠ.ㅠ 그리고 4년 내내 샷 고치는데 모든 시간을 다 쏟는거 같아요.ㅠ.ㅠ

    1 0

맞아요.  계속 샷 고치는 연습중. 근데 그게 고만고만한 느낌이라

    0 0

라운드 기록 해보시면 타수 까먹는게 있으실거에요
제기준으로
8초 7후 오실려면
대략 드라이버 오비 안나고
레귤러온 6 파세이브 6 보기 6 하시면 딱 78타 이십니다~
저는 파세이브가 어렵네요~

    1 0

어제 18개 쳤는데 퍼팅이 40개네요 ㅜㅜ
퍼팅  연습은 어떻게 하십니까

    1 0

거리감은 감이고요 그린에 많이 나가는수밖에요..
안정된 스트로크 연습은 유튜브에 나온방법 참고합니다~

    0 0

정규 토너먼트에 나가세요. 그럼 본인이 어떤게 부족한지 딱 답이 나옵니다.
스스로에게 관대하게 점수를 매겨서 보기 플레이어라면 토너먼트 나가시면 멘붕 오실거예요. 아마 95~105타 정도.
제 주위에 있는 소위 보기 치신다는 분들 치고 정규 시합 나가서 100타 안쪽으로 치시는분 잘 못봤습니다.
그러면 드라이버가 문제인지, 아이언이 문제인지, 숏게임이 문제인지, 퍼팅이 문제인지...아님 하나라도 확실하게 잘하는게 있는지 답이 딱 나옵니다.  ^^ 그러면 새로운 미션이 생기게 되죠. 저도 평소에는 10개도 치고 많이 쳐 봐야 18개 넘지 않는데 토너먼트 나가면 20개 정도 치는것 같습니다. 모르는 동반자들과 엄격한 룰에 입각해서 치면 새로운 재미가 있습니다.

    2 0

현지 골프장에 토너먼트 있던데 한번 참가해볼까요 ㅎㅎ

    0 0

저도 해외 거주자 거든요. 로컬 클럽에서 주최하는 대회에 자주 나가시면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좋습니다. 전 올해부터 한달에 한번은 꼭 나가려고 합니다. 은근히 중독성 있어요. ^^

    0 0

오....그렇군여

    0 0

저하고 비슷한 상황이시네요.
일단 실내 연습장보다 공 떨어지는 곳을 볼 수 있는 인도어로 가시길 추천합니다.
실내는 스윙 폼을 잡긴 좋은데 그 스코어면 이제 인도어로 가서 공이 떨어지는 곳을 봐야 합니다.
둘째, 라운딩 자주 나가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연습 열나 해봤자 1주일에 최소 2회 안나가면 딱 팔말 구초, 조금 열심히 연습하면 팔중이 한계인 것 같습니다. 간혹 팔초 보구요.
저도 작년 가을 1주일에 2회씩 나가면서 기본 8초에 이제 싱글되겠구나 했는데 겨울지나 지금 1주일에 한번 나가기 시작하니 딱 팔말 구초 되더군요. 연습장 거의 매일 80분 풀로 스윙 어프로치 퍼팅 매일 연습해도 작년 스코어가 안 나옵니다. 심지어 샷은 작년보다 더 좋다는 소리 많이 듣고 제가 느끼기에도 진짜 좋아졌습니다. 근데 라운딩 가서 안하니까 숏게임에서 안되더라구요.
온 그린하면 보통 파, 가끔 보기하는데 온 그린 못하는 순간 최소 보기 떠블하니까 스코어 관리가 안됩니다. 숏 게임 연습은 연습장이나 집에서는 답 없구요.

3년에 100번이면 1년이 52주, 52주에 33번 결국 1.5주에 한번 나가시는 꼴인데요.
외국이라 자주 나가실 입장이면 1주에 두번 나간다고 생각하고 해보세요.
금방 싱글 됩니다.

꾼준히 싱글치는 분들, 아니 언더쳐야 좋아하는 수준의 양반들 보면 제가 아는 것만 1주일에 두 번인데 또 다른 그룹으로 나가니 거의 1주일에 반은 라운딩하는 양반들이더라구요.

저 개인적으로
1주일에 1번 보기
1주일에 2번 싱글~팔초
1주일에 3번 이상 가야 이븐
이게 정답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점수는 PGA보다 더 정확히는 아니고 오비티 해저드만 이익보고 계산합니다.
오비는 잠정구인데 오비티에서 치고, 해저드는 뒷 선상인데 앞 선상 이렇게 치고 나머지는 에누리 없습니다. 아 땡그랑도 안하네요. 이것도 크죠. 퍼터 쇳대(그립 제외)로 나름 계산합니다.  넘어가면 오케이 받아도 오케이 받고 칠게요. 하고 못 넣으면 얄짤없이 캐디에게 하나 더 합니다. 아 티도 화이트에서 치니까 어딜 감히 PGA ㅎㅎ 블루에서 치면 보기 플레이어도 못 됩니다.

냉정하게 말해서 현재 라운딩 횟수 고려하면 딱 맞는 스코어가 나오고 계신 겁니다.
죄송합니다. 저도 요즘 스트레스가 심해서 저한테 하는 말이라고 생각하세요. 싱글노리다가 90대도 가끔 가니 미치겠습니다. ^^

    4 0

저랑 비슷하시네요. 정성스런 답변 감사합니다.
한국 복귀전에 나가야 하는데 ㅎㅎ

    1 0

정말 스코어를 줄여야 겠다 생각하시면 라운딩 가서 어프로치 할 때 롱 퍼텅 처럼 해보세요.
그린에 올라가서 라이보고 반대 쪽에서도 라이보고 그리고 어프로치 하면 스코어 많이 줄거예요. 한국에서는 이게 안되서 ㅠㅠ 사실 맨날 앞조 기다리는데 저도 이제 이렇게 해보려구요.

    0 0

점수보다도 필드 100번이 부럽습니다 :)

    1 0

저도 복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0 0

저는 연습시간의 50%는 어프로치에 쓰려고 합니다.

    1 0

역시 어프로치와 퍼팅 이군요 ㅜㅜ

    0 0

저는 갠적으로 연습장 매트가 스윙을 망친다고생각합니다
뒤땅쳐도 다미끄러져 나가고  정확한 컨택을 망치니까요
골프일행끼리 놀러갔다가 단단한 모래에서 공을 쳐보는데 그날 뭔가 깨달았습니다
그이후로 제골프에서 뒤땅은 사라졌어요 ㅋㅋ
이런 새로운 연습은 어떠실까여 ㅎㅎ 어떠한트러블도 두렵지않아요!!

    1 0

웨이트도 해보고 필라테스도 해보고
스윙을 하지않고 도움되는 것들을 찾아보고 있어요

    0 0

이럴 땐 라라골프 시즌 2죠!
https://youtu.be/jazz0YUmdxs 이거하고
https://youtu.be/IoYsT_gKf44 이거 참고해보세요. 제 경우 게임 매니지먼트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영상은 아니고 다른편에 나오는 이야기인데
1. 2m 이하 숏펏은 다 넣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는가
2. 20 미터 이내 퍼팅, 어프로치는 2m 내로 다 붙인다는 자신감이 있는가
3. 150미터 이내 거리에서 20m 이내로 붙일 수 있는가
4. 드라이버 게임당 2개 이상 안죽을 자신 있는가
를 체크해보세요.

제 경우 아이언 죽어라 연습해서 3번은 자신 쩔었는데 4번에서 문제가 있어서 고치면서 깨9했고, 그러고보니 숏겜의 부족함이 보이더군요.

대충 4개가 다 되면 스크래치 플레이어, 3개만 되도 싱글 플레이어, 2개면 보기플레이어  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숏겜 추가질문드리면
- GIR 로 계산한 타수보다 높게 나오시는지 낮게나오시는지 (예상스코어=95-gir 입니다. 이거보다 높게 나오시면 어딘가에 문제가 있는거구요. 제 생각엔 크게 2가지가 문제입니다. 숏게임이 문제거나, GIR 안한 때 벌타가 많거나. 벌타가 없다면 전자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죠)
-  한게임당 퍼팅수는 몇개쯤되시나요? 34개 이내로 끊으시나요? (매홀 2펏 이내로 다 막고 간혹 1펏도 해야합니다)
-  34개를 넘는다면 숏펏이 안되서인가요, 아님 어프로치가 안되서인가요? (숏겜 어프로치가 좋다면 애초에 3펏할 일이 없습니다. 만약 아이언이 좋아서 어프로치할 일이 없다면 롱펏연습을 해야하구요)
를 고민해보세요.

다 되신다면, 싱글까지는 단순히 시간과 멘탈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ㅎㅎ

    7 0

아, 위에보니 퍼팅이 40개라고 하셨군요......설마 에이프런이나 러프에서 퍼팅하신거까지 다 해서 40이시겠죠? 참고로 제가 위에 쓴 숏겜 체크는 온그린하고 퍼팅 개수를 의미하는거예요.

그게 아니고 온그린 후 퍼팅 40개면 퍼팅을 정말 못하시는거니까 퍼팅 연습을 하셔야합니다.그러고도 보기플레이어시라면 드라이버 아이언이 엄청나시겠네요ㅋㅋㅋㅋㅋㅋㅋ

    1 0

정성스런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번달 부터 스코어 앱으로 기록 남기고 있는데 두경기  GIR 7이었습니다. 87, 90 쳤는데  87일때 퍼팅 33, 90일때 40개네요. 3펏만 다섯번 했네요 ㅜㅜ.
 그린 펀칭으로 인해 그린이 좋지 못한 상태기는 했지만 퍼팅이 너무 안되는거네요.
일단 퍼팅 부터 연습 다시 해야겠습니다. 2M 내 숏펏이 엉망인듯 ㅜㅜ

    1 0

오 GIR 7 이면 진짜 좋으신데요. 퍼팅과 숏어프로치 좀만 하심 84이하로 금세 가시겠네요.

    0 0

눈물이 앞을 가려 로그인하고 댓글 답니다..
저도 대략 보기플+ 정도인데 퍼팅 40개가 목표 입니다. ㅠㅠ
대략 45개 이상은 퍼팅 하는듯..ㅠㅠㅠㅠㅠㅠㅠ

    0 0

오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

    0 0

필드 자주 나가는게 장땡입니다

    0 0

80타이내로 줄이려면 무조건 어프로치랑 퍼팅 귀신이 되어야....ㅎㅎㅎ

어프로치 2미터단위까지 캐리로 떨어지는곳 측정기로 찍으며 확인하고 퍼팅은 1,2,3,57,9,15 눈감고 쳐도 되게하고 아이언 연습은 측정기로 거리 찍고 공을 발에 밟고 라이 불안정하게 하고 컨택잘되게 쳐서 캐리거리 정확히 보내는 연습....을 해보고 싶네요.

화이팅입니다.ㅎㅎㅎ

    0 0

저랑 비슷하시군요.
3년 열심히 치고
80대 초중반에서 더이상 진전이 없으니
갑자기 흥미가 뚝떨어지네요 ㅎㅎ

주 1회씩 가던 라운딩도 2주에 1회로 줄고,
연습장, 스크린도 잘 안가게 되니
바로 100개로 떨어지네요 ㅠㅠ

저는 꾸준히 인하면 제일 티가 많이 나는게
어프로치 같아요. 어차피 드라이버, 아이언은 그린 주변만 가면 되니까 크게 차이가 없는데...
어프로치에 따라 마무리까지 연결이 되니...
그래서 연습장 가면 10~50미터 많이 칩니다.

    0 0

제 주변분들은 보통 아이언 드라이버 조금만 하고 퍼팅 좀 투자했다가

나머지 시간 모두를 숏게임에 투자하시던데.  10미터 정확하게 보내기  20미터 정확하게 보내기 30미터 정확하게 보내기 40 50 60 70 80 90 100 다 따박따박 넣는 재미로 연습하시더라구요

    0 0

요즘에 샷이 망가져서.. 90개 몇 번 넘긴지라 좀 민망하지만...
연습장 가면 처음에 약 30분은 52도 또는 56도 웨지를 들고, 떨어지는 자리 기준으로 20,30,50, 70미터 샷을 계속 칩니다.. 띄워서도 보내보고, 깔아서도 쳐보고 탄도 바꿔가면서 쳐 봅니다.
떨어져서 굴러가는건, 상상력이 필요한지라 일단 어느 자리에 떨어뜨리는지 보는 연습을 주로 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50미터까지는 대략 10미터 정도를 더하면 실제 총 거리가 되는듯 하네요..이게 어느 정도 맞으면 52도로 100미터 숫자 맞추는 연습을 합니다. 거리와 방향을 다 볼 수 있죠.
그 다음엔 7번 혹은 8번 아이언으로 150 숫자 맞히는 연습을 합니다.. 연습을 한다는 거지 꼭 맞힌다는 얘기는 아닌거 아시죠? ㅎㅎ 8번으로 150미터를 친다는게 아니라, 간혹 보면 연습장에 150미터 표시가 140미터에 있는데도 있고 그래서, 그 근처에 떨어지는 거리에 맞는 아이언을 들고 연습합니다.
그리고 나서 롱아이언이나 우드 몇개 쳐보고, 드라이버 방향/탄도 보려고 대략 20개쯤 칩니다...
그리고 시간이 남으면, 자주 가는 골프장을 머리에 그리면서 상상 라운드 합니다.
이런식으로 연습을 하니 80대초반까지는 잘 내려가네요...70대도 몇 번 들어가긴 했는데, 그걸 유지하는건 결국 잔디를 얼마나 자주 밟느냐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아, 퍼팅 연습은 따로 해야 하구요...

    1 0

저도 보기 플레이 할 때~~ (어쩌다 80타 싱글...) 프론티어 투어에 참가해봤습니다.
제가 뭘 못하는지 바로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열심히~열심히~~~ 연습하고 있습니다.

ps. 첫 대회 나가고나서 ' 아~ 난 멘탈이 약하구나~~' 를 느꼈네요. ㅎ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