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생각하는 스크린골프의 장점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제가 생각하는 스크린골프의 장점
  일반 |
hiheyhe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2-25 10:36:02
조회: 3,013  /  추천: 7  /  반대: 0  /  댓글: 12 ]

본문

후... 코로나때문에 업무량이 줄어서 출근해서 골포에 글쓰는게 일상이 되어가네요...><ㅋㅋㅋ;;;

가끔 어떤 분들은 스크린골프 쳐봐야 소용없다, 스크린다니면 폼 망가진다 등등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골프 입문부터 인도어와 스크린을 병행해서 연습해온 제 생각을 적어봅니다.

스크린의 장점.
1. 스크린 연습장모드로 치면, 매 타 내 스윙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정면촬영 밖에 없다는 한계가 있지만, 그래도 머리 움직임이나 오버스윙, 스쿠핑 정도는 확인해보면서 바로바로 교정해 볼 수 있다.
2. 제가 생각하는 최대 장점. 클럽을 전체적으로 다 사용하게 된다(강제로). 그래서 특정 클럽에 대한 두려움 또는 거부감 같은게 덜하다.
3. 실전샷과 연습샷의 간극이 줄어든다. 아무래도 점수가 걸려있다 보니 심리적으로 스윙이 바뀌게 되는데, 꾸준히 하다보면 간극이 줄어들더라구요. 저의 경우는 이게 필드 가서도 연결이 되서 좋았습니다.

그 외 단점으로는 벙커샷 연습 불가, 디테일한 언듈레이션 연습 불가, 특정 구질 반영 안되는 문제 등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생각에는 자신의 골프를 향상시킨다는 목적의식을 갖고 스크린을 치면, 여러가지 장점들이 있다고 봅니다.

물론 필드 나갈 수 있으면 필드 나가는게 최고죠 ㅎㅎ 제 주변에는 그 흔하다는 그린피 내줄테니 골프치러 가자는 상사가 왜 없는지..ㅠㅠ 결론은 필드가 짱인데, 그래도 스크린도 연습한다고 생각하고 치면 골프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라는 생각입니다 ㅎㅎ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골프 연습은 하는데... 필드는 나갈수 없고.. 뭐라도 결과는 보고싶은데 그걸 충족 시켜주는게 스크린!!
전 스크린없었으면 진즉 골프 흥미 잃었을꺼 같아요 ^^
전 다른 분들과 다르게 스크린에서도 필드와 구질이 동일하게 나옵니다.
겜할때 골프존 기준 좌우 스핀량을 20프로 줄여준다 (게임의 재미를 위해 골프존이 그런듯)
라는 마음가짐으로 게임 합니다. 실제로 커브양은 필드보다 작게나오기도 하구요

    0 0
작성일

스크린의 최고의 단점이자 장점은..

매타 내 스윙의 비거리를 숫자로 똭!! 보여 준다는 거죠

그래서 남은 거리에 맞게 보낼려는 욕심이 생기다 보니
자연스럽게 힘이 들어 가게 되고 그러다 보면 스윙이 망가지게 되는 악순환이..

필드에서는 공 떠서 앞으로 잘 가면 굿샷인데
스크린에서는 목표거리 못맞추면 못친거 처럼 생각되서..


이부분에 대한 강박만 버릴수 있다면 겨울 시즌에
인도어 보다는 더 좋은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집가까운데 있어서 편히 갈수 있다는 장점도 무시 못하구요

    1 0
작성일

제가 골프 치기 시작한 것이 회사 팀장 중 한 분이
'네 돈으로 골프 치자는 소리 안할테니 빨리 배워라' 였습니다.
그리고 골프 시작하니 팀장 보직 해임. 쿨럭;;;;

    0 0
작성일

그 멘트가 복선인가요 ㄷㄷ

    1 0
작성일

그건 아니었는데, 옆에서 봤을 땐 좀 억을한 면이 있긴 합니다. ㅎㅎㅎ
그래도 아직은 제 골프 멘토로써 ㅋㅋ 잔소리 담당을 하고 계시죠.

    0 0
작성일

스크린은 피씨방에서 게임하는듯한 재미로 치는게 아닐까요?
가깝고 배달 음식도 시켜먹을 수 있는 어른들의 놀이터 정도로 생각됩니다 ㅎㅎ

    0 0
작성일

저도 3번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필드 나가면 또 다르지만, 적어도 연습장과 달리 실전 느낌을 주는게 크죠. 굳이 비유를 하자면 공부할때 맨날 책 읽는거보다 답안지 적거나 모의고사 쳐보는게 중요한 것 처럼요.

    0 0
작성일

필드와 스크린 모두 많이 하시는분들은 서로 다르지만 보완관계라고 얘기하시고 둘중 하나만 많이하시는 분들은 별로 도움 안된다고 하시더군요. 전 도움 많이 된다 쪽입니다.

    0 0
작성일

스크린이 없었다면.. 전 아마 골프 입문 안햇을거에요..

    1 0
작성일

스크린은 경험해본 적이 없지만,,, 보기엔 짱깨와 치킨, 맥주, 소주 등등 시켜 먹으면서 놀 수 있는 것이 장점 아닌가 합니다.

    0 0
작성일

문턱이 낮아서 친구들과 저녁 후에 한게임 또는 반게임이라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필드 나가면 물론 훨씬 좋지만 하루 종일을 소비해야되는 것도 문제는 문제입니다.

    0 0
작성일

스크린골프의 최대 장점은 더운 여름과 추운겨울에도 공을 칠 수 있다 아니겠습니꺄?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