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구성 질문드립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클럽 구성 질문드립니다!
  질문 |
개몽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4-04 00:01:03 조회: 1,248  /  추천: 4  /  반대: 0  /  댓글: 9 ]

본문

원래를 에픽플래쉬 드라이버 관세내로 떨어지길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로 매버릭 스탁5S를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협력사 세일 소식에 뭐라도 질러야 하는게 골포인의 정신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우드와 하이브리드를 보고있습니다~
대세는 5번 우드(로프트 18도)와 4번 하이브리드(로프트 21도)라고 알고 있습니다만,
제가 Z765 4번아이언(로프트 22도)까지 보유중입니다.
그렇다면 4번 하이브리드와 4번 아이언이 이론상 거리가 겹치는게 아닌지요?
이렇게 되면 3번우드(로프트 15도)와 3번 하이브리드(로프트 18도)로 클럽을 구성해야할까요?
아니면 헤븐우드(로프트 20도)하나만 구성해도 되는 건가요?

간단하게 정리하면
4번아이언을 사용할 경우 우드와 하이브리드의 구성시 선택해야할 로프트는?

골린이에게 어드바이스 부탁드립니다.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5번 유틸과 4번 아이언을 중복이라고 보더군요
즉 4번아이언을 사용하신다면
4번유틸을 들이시고
거리가 중복될까 우려되시며
5번우드 (헤븐우드) 구입하심이 어떨까요?

저는 5번아이언까지 가지고 다니고 165미터 봅니다 (잘맞으면 더 나가구요)
170 이상일때는 5번 유틸로 커버가 되지만 잘못맞으면 아이언과 별반 차이가 없어
4번유틸을 활용합니다
참고로 오늘 딱한번 쳤는데 세컨에서 우측으로 푸쉬나서 ob 났네요 ㅠ
참고하세요

    0 0

답변감사드립니다~아이언보다 한클럽이 더나가는 거네요^^앞으로만 가면 다행이죠 ㅎㅎ

    0 0

저는 4번아이언까지 쓰고 3번 유틸 씁니다.. 뭐 잘 쓰진 않는데 ㅋ
우드류를 어차피 거리 딱딱 맞춰 보내지도 못하고...
그닥 쓸일이 별로 없어서 하나만 갖고 다닙니다 ㅎ
간혹 짧은 파5에서 드라이버 잘쳐서 200 세컨 남으면 투온도전할때 쓰려구요 ㅋㅋㅋ

    0 0

답변감사드립니다~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죠~앞으로만 가면 다행이라고 생각하면서 200세컨에 도전하는 누를 항상 범하더라구요~

    0 0

보통 같은 로프트면 유틸이 한클럽정도 더 간다고 합니다.
5번우드 4번유틸 조합 저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사실 3번우드 어지간하면 안 드는게 정신건강및 스코어관리에 유리하기도 하고..
많은분들이 14개 맞추기용 & 연습용 & 스크린용인 케이스가 더 많으실겁니다.

매버릭 유틸은 로프트 조절이 안되겠지만 에픽플래시 유틸은 로프트 조정이 되니 4번을 20도 정도로 조절하시는 방법도 있겠네요

    0 0

명쾌한 답변이네요~로프트 조절이라는 방법이 있네요~감사드립니다!

    0 0


이렇다고 합니다 ㅎㅎ (레스큐가 유틸입니다)

    0 0

역시 많이 배우고 갑니다~답변감사드립니다!

    0 0

제 경험상으로는 저도 처음에 4번아이언까지 있는 구성을 사용하였고 3번우드 3번유틸 구성으로시작했는데 3번우드가 처음에 다루기는 매우 어려운편이라 우드를 꼭 사용하시겠다면 5번 우드를 추천드리구요.
유틸은 5번 우드와는 4번유틸 조합을 추천합니다.
꼭 우드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된다면 그리고 4번 아이언이 사용이 어려우실거 같으면 3번유틸 5번유틸 조합도 추천드립니다. 다만 추후 4번 아이언이 다루기 쉬워졌을때는 구성 변경하시는게 좋으므로 감안 하시고 중고로 구성하시는 것도 방법인거 같습니다.

추가로 제 구성을 말씀드리면 처음 시작할때 4번아이언~웻지까지 셋트인 아이언에 3번우드 + 3번 유틸 쓰다가 + 5번우드 추가후에는 3번은 티샷용으로만 썼구요.
(저는 5번우드와 3번 유틸이 1.5도 차이였는데 당연히 길이가 우드가 더 길어서 그런건지 절대 거리 겹치는 경우가 없었습니다)
최근에는 아이언은 4-p+ 전문 유틸 3개 추가구성 + 드라이버 10.5도에서 9.5도로 변경 + 유틸 2번, 4번 + 3번우드 13.5도(티샷용) 으로 구성중입니다. 이러면 총 15개라 숏게임에 집중할때는 웻지 3개로 가고 롱게임을 중요시할때는 우드류 3개로 갑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