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샤프트가 가벼워서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아이언 샤프트가 가벼워서요
  일반 |
혼자서도잘해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5-23 16:52:06 조회: 1,116  /  추천: 6  /  반대: 0  /  댓글: 17 ]

본문

제가 179에 81키로인데
브릿지스톤 V300 2019년 모델에
샤프트는 NS950 R입니다.

레슨 프로가 제 아이언 보더니 자기 중학교3학년때 쓰던
샤프트라고 하면서
가벼워서 날릴테니까 항상 70%만 쓴다고 생각하고 스윙하라는데요.... 그게 말이 쉽지요.
차라리 샤프트를 바꿀까 하는데 돈이 좀 아깝구요.
채 산지 두달 밖에 안되어서요.
여기에 무게추 같은게 있음 좀 꼽아서 치면 어떨까요.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근래에 하기원 프로가 샤프트별로 시타한 영상 보시면 마음이 편할 겁니다. 큰 의미 없다가 결론이었죠. 채에 S랑 R 가리고 치면 구분 못한다는 의견도 많구요. 말한마디로 평가하는 것은 조심스럽지만 레슨프로가 샤프트 이야기 꺼내는건 본인 실력이 안늘었을 때 면피용을 깔았다는 생각도 듭니다.

    5 0

하기원프로 영상 찾아보겠습니다^^

    1 0

예 저도 조금더 생각해보니 레슨프로가 면피용으로 이야기 한것이 아니라 그런 이야기를 하여서 힘이 많이든 스윙을 하지 않게 연습시킬 목적이 아닌가 다시 생각 되네요^^

    0 0

저도 비슷한 체격인데 다골s200으로 바꾸고
더 많이 좋아졌습니다.
자신의 스윙이 어느정도 잡혀있다는 전제하에요.
리샤프팅보단 그냥 중고로 파시고 다시 구매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1 0

나눠주신 경험 감사합니다.
일단 연습을 좀 더해보겠습니다.

    0 0

비슷한 체격이고 2년정도 쳤는데 110그램 아래는 좀 어색하더라고요. 10그램차이는 은근 느껴집니다

    1 0

소중한 댓글 감사드려요

    0 0

클럽 전체적인 무게가 가벼운건지, 아니면 헤드무게 스윙웨이트가 너무 가벼운지 판단하시구요.
납테이프 같은걸로 한두단계 정도는 헤드무게 늘려서 한번 해보시구요.
(보통 2g 단위, 나중에 떼면 그만이니)
채 바꾸고 싶으시면 바꾸세요. 단 자기가 바꿔야 좋을거 같다는 생각드시면요
v300 두달 쓰셨으면, 중고로 판매해도, 감가 거의 최소입니다. 그리 손해 보지 않으세요.

채 자체가 가볍다, 솜방방이 휘두르는거 같다 -> 샤프트 무게를 늘려보시구요
무게감은 적당한데 "빠르게" 휘두르니 왼쪽으로 감긴다 -> 샤프트 강도를 높여보세요.

    2 0

새로 사야하는건가 살짝 흔들리네요^^

    0 0

레슨프로가 직접 스윙을 보았으니 파워 대비 다소 언더스펙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윗 분 말씀대로 950r과 950s는 크게 차이 없습니다. 구입한지 얼마되지 않았고 좋은 클럽이니, 일단 레슨으로 스윙메커니즘을 일정하게 안착시킨 후에  전문 피터를 통해 950s 뿐만이 아닌 본인에게 더욱 맞는 무게, 강도, 라이각과 길이를 갖춘 샤프트로 업그레이드함이 추후 이중지출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1 0

프로님이 그래도 가장 잘아니 말씀 듣는게 좋을거에요~~~
근데 초기에는 무리가 갈수있어서 어짜피 산거면 좀쓰다 기변하심이

    1 0

우선 피팅센터 가셔서 측정 하시는게 가장 정확할꺼고
본인의 대략적인 비거리 말씀 해주시면 골포분들이 좀더 조언 해드리기 편하실듯 합니다

    1 0

187 //95 입니다..  r 쓰는데 가볍게 치기 좋아요.

    1 0

부담없는 무게로 스윙 잡히면 자기한테 맞는 무게찾는게좋을듯합니다 무게올려서 장점도있지만 오버일시 부상옵니다. 엘보는 진짜 안낫습니다 지금채그냥 사용하심이..

    2 0

그거 7번으로 160~ 170이상 보시게 되면 그때 고민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2 0

샤프트 무게에서 오는 차이는 어차피 앞두좌우 편차가 있어 정확히 측정하기 어렵거나, 측정해도 유의미한 차이는 없을 듯 합니다. 아마추어인 경우..

다만, 오버스펙일 경우 누적되는 피로도에서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연습하다보면 쉽게 피곤해진다는.. 물론, 쓸데없는 힘이 많이 들어가서 일 수도 있지만, 백번, 이백번 휘두르다보면 피로도 차이가 당연할 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서 저는 가능하다면 지금 쓰는 xp105 샤프트의 아이언을 nspro950이나 스틸파이버 70, 80 아이언으로 바꾸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1 0

구력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이제시작 하셨고 두달되었는데 만약 프로가 공이 날릴꺼라는말 한다면 저는 그 프로 신뢰 못하겠네요. 스윙이 만들어지지 않았는데 샤프트랑 헤드 무게 이런게 무슨상관인지..
만약 그냥 채를 바꾼지 두달만 되신거면 뭐... 피팅 받을때 몇명 같이 따라가본결과 생각보다 110그람 이상의 샤프트를 추천받은 분들은 정말 없었어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