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피드 한 달 후기 (feat. 킹라바님)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코리아스피드 한 달 후기 (feat. 킹라바님)
장비 |
BornBogey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7-04 03:56:54
조회: 2,612  /  추천: 9  /  반대: 0  /  댓글: 6 ]

본문

벌써 코리아스피드를 킹라바님으로 부터 받은지도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킹라바님께서 나눔을 하실 때 지속적으로 연습을 하고 또 후기를 써 주시는 것을 작은 조건(?)으로 말씀 하셨는데, 사실 이런 연습도구를 받고 나서 한 달도 안 되는 사이에 ‘효과가 만점입니다’라고 후기를 쓴다는 건 제 자신도 자신이 없고, 아무래도 그럴리도 없겠다 싶어 저는 약간 긴 호흡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과연 이것으로 ‘꾸준히’ 연습을 했을 때 얼마나 스피드의 발전이 있을까” 저도 그렇고 이 제품을 보시는 분 모두가 가질 수 있는 첫 의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기서 코리아스피드에 대한 막연한 기대는 잠시 버리고 생각을 해 보겠습니다. 어쨌거나 아이언이든 드라이버든 기존에 가지고 있는 클럽으로라도 매일 빈스윙을 꾸준히 한다면 분명히 스윙스피드는 늘 텐데 왜 굳이 코리아스피드 같은 연습장비를 구입해서 써야 할까? 제가 몇 번 써보고 느꼈던 코리아스피드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편리성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렇게 골프백에 끼워놓고 집에서나 혹은 집 마당에서나 아니면 라운드를 하러 가기 전 골프장에서나 계속해서 휘두를 수 있다는 편리성 … 이라고 하기에는 골프클럽으로 해도 마찬가지일 텐데요?  .. 네 그게 아니구요.

 



 

골프클럽과 다른 코리아스피드만의 편리성은 무엇보다 그냥 생각 없이 휘두르는 데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일반 골프 클럽으로 빈스윙을 하면 헤드의 모양에 따라 방향성을 걱정(고민) 하면서 휘두를 수 밖에 없고 그것은 감속의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스피드 자체에만 집중하기에는 힘들 수 있겠지요. 그러나 이건 그냥 그런 거 생각 안 하고 막 휘두르면 됩니다. 그냥 근육이 스피드를 기억하게 하는 원리인 것 같습니다. 소위 무식하게 냅다 휘두르다 보면 기본적인 스피드가 늘겠다 싶은 것이지요. 

 

코리아스피드류의(?) 골프 연습도구 중 가장 유명한 연습도구가 있습니다. 저는 1년 전에 그것도 한 번 해 봤었는데 제 키가 작아서 너무 길다는 단점도 있었고 무엇보다 너무 딱딱해서 그 샤프트가 휘는 느낌? 뭔가 좀 찰진 느낌이 덜해서 약간 각목을 휘두르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건 그냥 골프클럽을 휘두르는 느낌입니다. 좀 더 리얼하다고 할까요. 둘 중 하나를 개인적으로 선택하라고 하면 저는 코리아스피드일 것 같습니다.

 

그냥 이 연습도구는 단순합니다. “아무생각 없이 냅다 휘두르면서 스윙스피드를 늘리기에는 이만한 연습 도구가 없다” 라는 생각입니다. (그냥 냅다 휘두르는 겁니다)

 


 

처음에 킹라바님께 코리아스피드 이벤트를 신청할 때 가장 개인적으로 걱정이 되었던 것은 ‘골프백을 안 가지고 왔는데 이걸 어떻게 집으로 들고가지’ 였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잠시 한국으로 출장을 왔을 때 마침 이벤트에 당첨 되었고 정말 연습을 하고 싶은 마음은 있었기에 이 코리아스피드는 저와 따로 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는 매일 연습을 무식하게 했는데 바로 탈이 나서 한 일주일은 쉬었습니다. (혐짤주의) ... 손에 땀이난 채로 휘두르다 보니 굳은살 있는 부분이 벌어져버렸네요. 그래서 일주일 동안은 쉬다보니 한 달을 계속 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저도 이 연습의 결과가 궁금한지라 앞으로 중간 중간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스윙스피드를 측정해서 계속 늘어가는 값을 보여드리는 것도 충분히 의미있는 후기가 될 것 같습니다만, 그건 아무래도 다른 이벤트 당첨되신 분들께서도 하실 것 같고, 그건 매일매일 컨디션에 따라 다를 수도 있으니 저는 제가 다시 10월 정도에 한국에 들어가는 날 스크린 골프를 해 보면서 스피드가 얼마나 늘었는지를 더 보고 싶습니다.

 

어떤 연습도구든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1) 제대로 된 방법으로, (2) 꾸준히 그리고 (3) 조급함 없이 해야 효과가 생긴다는 것을. 지금 한 달 간 시간 날 때마다 매일 15~20분 씩 하고 있는데 벌써 눈에 띄는 효과는 나타나고는 있습니다. 평균 드라이버 거리가 15yds 가 늘어났다는 점니다. 스윙 스피드는 숫자로 본 적이 없어서 모르지만 한 달 만에 그래도 제가 스윙에서 크게 바꾼 건 없는데 거리가 늘어난 건 꽤 고무적인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는 조금씩 더 무거운 무게추를 써보고 싶다는 생각도 드는데 .. 이건 외국에서 파는 게 아니니 ㅠㅠ .. 어쨌거나 무게 무거운 걸로 휘두른다고 더 늘 것이 아닐 거 같다는 생각으로 위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또 다시 이자리를 빌어서 이런 연습도구를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해 주신 킹라바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원리로 말하자면 더 무거운 추가 도움이 되지는 않을겁니다. 그나저나 하나 사야하나... 꾸준히해야하는데 방안에서 휘둘러야하니 고민입니다

    2 0
작성일

휘두를 때 감이 상당히 쫀득한 느낌이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비교대조할 수 있는 녀석이 있었기 때문에 더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겠지만요. 집안에서 휘두르기에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지만 평안을 위해서는 웁.. ㅎㅎㅎ

    0 0
작성일

정성글 감사합니다. 꾸준함이라는 무기는 최고에요!!

    1 0
작성일

기회를 주신 게 감사하지요 ㅎㅎ !
계속 연습해서 비거리를 꼭 늘려보겠습니다.

    1 0
작성일

저도 매일 써보진 못하지만 시간 날때마다 휘두르고 있습니다. 제가 드라이버 고자라선지 신기하게 드라이버 스윙 속도는 그대로인데 7번 아이언 스윙 속도가 1.5~2m/s 정도 늘었습니다. 거리도 10야드 이상 늘었고요.

예상과 달리 조금 이상해서 후기는 못올리고 있습니다. 아마 공이 왼발쪽에 있는 드라이버를 어떻게 치는건지를 제가 아직도 모르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오는 것 같아요. 실제로 드라이버 정타가 아직 잘 안나거든요 ㅋㅋ 언제 한번 다시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골프클럽을 휘두르는 것과 똑같은 느낌으로 휘두를 수 있지만 헤드가 안달려있으니 방향 생각하지 않고 맘대로 휘두를 수 있다. 요부분이 코리아 스피드 스윙연습기의 핵심이라는데 동의합니다. 이 글 보기 전부터 저도 생각하고 있던 거에요 ㅎㅎ

    1 0
작성일

아무래도 효과가 나오려면 그래도 시간이 걸릴 거라 생각을 하고는 있습니다. ㅎㅎ 확실히 그냥 마구마구 휘두르기에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집 안에서는 심리적으로 마구 못 휘두르니 밖에서 하는 게 더 나을까 싶기도 하구요 ㅎㅎㅎ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