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호건의 볼위치가 이해하고 실행하기 힘든 이유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벤호건의 볼위치가 이해하고 실행하기 힘든 이유
  강좌,팁 |
스컬앤본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7-08 22:16:56 조회: 7,214  /  추천: 12  /  반대: 0  /  댓글: 17 ]

본문



최근 레슨 받은 프로들의 볼위치를 보면 웨지, 숏, 미들아이언까지 볼의 위치를 몸의 가운데보다 약간 오른쪽에 놓습니다. 가슴빗장뼈의 왼쪽 마진에 둔달까?
대충 정중앙이라고 하고 그림을 그려보면 벤호건의 일러스트의 색깔을 칠한 부분이 되는 거죠. 배꼽부분이라고 써 넣은 부분.
발 뒷부분 (힐)의 위치로 볼방향에 어드레스하는 방법으로 힐끼리 이은 선과 직각이 되는 몸의 정중앙 부분은 벤호건이 말하는 볼의 위치와 상당히 먼 것이고 우리가 통상 놓는 볼위치와는 상이한 위치입니다.

1c93b578009b3c36faa17c14f92616b8_1594214298_3997.gif


김러브님 글에서 림교수님께서 gif파일로 설명한 것은 발 앞부분을 기준으로 정중앙과 비교한것인데 토부분을 기준으로 한 것은 힐 부분으로 한 것보다 볼위치 차이가 덜합니다.

벤호건의 책내용이 좋은 부분이 대부분이나 볼 놓는 위치는 현대에 와서 개선되었거나 벤호건의 생각과는 다르게 그려져있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추천 12 반대 0

댓글목록

잘은 모르지만 밴호건은 원플레인 스윙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벤호건이 훅을 잡으려고 엄청 노력했다고 하더군요

    1 0

책을 쓸때는 본인의 경험에만 국한하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
그래서 드라이버 오른발을 저렇게 빼는 걸까요?

    0 0

상체가 일어나는 문제를 방지하려 한겁니다.
오른발을 약간 뒤로 빼주면 클럽을 수직낙하 시키기 위한 공간이 더 넓어져서 다운스윙 하기가 편해집니다.

    0 0

예 아까 제가 책을 보며, 호건형님의 볼위치를 적고 공부중인데, 지금은 닉브래들리의 "The 7 Laws of the golf swing(골프스윙의 정석)" 이란 책을 보고 있는데 여기서도 특별한 샷(펀치샷 등) 제외 하고는 일반 샷의 경우 무조껀 볼위치를 고정해라고 되어 있습니다.
책의 표현에 의하면 "대부분의 골퍼들에게 이런 볼위치는 왼발 뒤꿈치로부터 오른쪽으로 5~8센티미터 이동한 자리일것이다. 이런 위치 관계는 셋업에 있어서 불변의 요소이며 볼과 왼발 뒷꾸미 간의 거리가 크게 변해서는 안된다"
라고 하면서 클럽에 따라 오른발위치를 변동하면서 가슴판도 변동 해라고 되어 있습니다.(즉 어깨를 클로즈 스탠스, 오픈스탠스로 바꾸면서 호건 형님 말씀과 일맥 상통 하는것 같습니다)

    2 0

최근 받은 레슨은 닉브래들리와 비슷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참고문헌 감사합니다.

    0 0

말씀하신대로, 결국은 일반적으로 볼 놓는 포지션하고 비슷한거죠.
단지 짧은 채로 갈수록 오픈스탠스로 선다는것 빼고는요.

책에는 아마 왼발은 15도 타켓방향으로 오픈, 그리고 오른발은 스퀘어로 서라고 되어있었던거 같은데요.
사람들이 영상으로 분석해본 결과는,
왼발은 30도 가까이 오픈, 오른발은 반대방향으로 15도 정도 오픈되어 있다고 하죠.

    2 0

책 후반에 보면 나오는데 호건형님 모던 골프 쓰시기 10년전인 1948년에 저술한 "파워골프"란 책에서는 왼발,오른발 둘다 오픈으로(팔자 다리)으로 써라고 되어 있었다 합니다
10년 뒤인 모던골프에는 오른발은 스퀘어라고 고친것은 오른발 오픈시 과하게 회전 되는 문제가 있어 바로 잡은것이 아닌가 라고 적혀 있습니다
닉브래들리 책에는 왼,오른발 둘다 오픈으로 서라고 되어 있고.....ㅎㅎㅎ

    0 0

아하 그런 구절이 있었나요? 감사합니다.

    0 0

요즘에는 확실히 볼스트라이킹을 위해 공이 점점 오른쪽으로 가는 추세죠. 글 잘 읽었습니다~!!!

    1 0

누추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0

저도 프로에게 풀스윙 기준 왼발 뒤꿈치에서 클럽별로 5~10cm 우측에 놓고 치라고 배웠는데 이렇게 치면 숏아이언도 몸중심정도라 힘들었네요. 지금도 힘든게 함정ㅡㅡ

    1 0

골프스윙에 100명이 있다면 100개의 스윙이 있다고 하니 본인에게 맞는 위치를 찾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0 0

책까지 보시다니 열정에 찬사를 보냅니다^^

    1 0

노노 제가 읽은 것은 아니고 저 주제는 항상 쿨 타임돌면 찾아오는 주제라 제 생각을 써봤습니다.

    0 0

볼위치는 개인마다 다르다에 1표던집니다

    1 0

개개인마다 다르다기보다는 라이에 따라 다르다? 에 1표 쓰겠습니다.
옳은 위치는 없지만 가장 좋은 볼 스트라이킹을 위한 빠른 지름길로 가는 위치는 있다고
생각하는 주의입니다.

    0 0

좋은 글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