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샤프트 관련 질문드립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아이언샤프트 관련 질문드립니다.
  질문 |
Kang_Taeho…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8-06 17:27:25 조회: 2,248  /  추천: 7  /  반대: 0  /  댓글: 28 ]

본문

안녕하세요 처음 글쓰게 되었습니다.
많은 고수분들과 경험있으신분들께 여쭙고싶어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저는 나이 32세이고 키173cm 에 체중 70kg 남성 입니다. 운동을 좋아해서 웨이트트레이닝등 다양한 운동을 오래했고, 작년부터 골프를 배워서(아버지,어머니가 워낙 좋아하십니다) 올해부터 열심히 라운딩을 다니고 있습니다. 욕심이많아서 작년에 갈비뼈도 두번이나 부러졌어서 쉬기도 했습니다.

아이언을 아버지께 받아서 쓰고있었고 오래된 캘러웨이(vft?)에 그래파이트 샤프트(f flex)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주변에서 아이언 교체하라는 얘기를 하도 들어서 큰맘먹고 시타가되는 샵에 2번 찾아가보았습니다.

감사하게 시타할수있게해주시고 거기서 봐주신분께서는 7번아이언으로 150 160m정도 드로우구질이니, mx70에 다이나믹골드 s200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여러 샤프트들(nspro 950 project x등)을 다른헤드와 잠시 시타해봤는데 솔직히 차이를 잘모르겠고ㅜ 연습장에서 제 아이언보다는 확실히 일관성있게 맞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연습장도 가고 시타도 했더니 다음날 몸이 뻐근하긴했었습니다)

결제고려하던중에 집에와서 아버지께 여쭤보니 중량스틸은 나중에 힘들어져서 쓰지 말라시고, 사실 골절과거력도 있어서 겁나기도 합니다. 여러 s200 이상쓰시다가 내려서 쓰시는 분들도 많이뵙게되고ㅜ

고민하다가 다른 샵에 프로분한테도 문의하니 그분은 스윙 안보셨지만 중량보다는 nspro 950 r이나 s 비슷하니 r쓰세요 그러더라구요.

인터넷에 있는 글 보면 볼수록 더 헷갈리고해서 이렇게 글쓰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정답을 고르기는 어렵겠지만 아직 나이가 어리고 경제상황이 풍족하지는못해서 조심스러워지는것같습니다.

혹시 여기 여러 관록있으신 경험자분들께서 처음 아이언구매하실때를 고려해서 조언을 주신다면 정말로 감사드리겠습니다. 열심히 읽어보고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모두스나 플젝 105g r추천드려요

    1 0

오 네 찾아보고 확인해보겠습니다!!

골프존마켓같은 곳에서 헤드고르고 샤프트를 이런 샤프트를 말씀드리면 해서 주시는건가요?ㅜ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

    0 0

저는 샤프트 차이를 잘 못느끼는 편이라 드릴 말씀이 없고,
천안 인근에 계시면... 제가 갖고 있는 아이언 경험시켜드릴텐데...
나름 다양한 샤프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ㅋㅋㅋ
다른건 모르겠지만 헤드는... 일단 자기가 보기에 이뻐야될것 같습니다.

    1 0

별로 미적 감각이 없어서 다이쁜거 같습니다ㅜ 말씀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 그쪽은 조금 멀어서ㅜ 주신 조언 참고해서 열심히 알아보겠습니다!

    0 0

운동도 좋아하시고 어느정도 건장하시면 s200은 크게 버겁지 않으실거 같은데 안그러신가요? 살짝 버거우시면 무조건 내려가시고 아니시면 s200 좋을듯합니다. 현재 30 초반이신데 사용하시다가 버거우시면 그때 내려가셔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1 0

샵에서 급히 해보다보니 차이를 잘 못느끼고 얼타다가 온것같습니다. 말씀주신대로 시타를 좀더 해보는것이 필요할것같습니다!! 도전해보고싶은데 옛날 골절력이 두려워서 소심해지는것같습니다.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0 0

그 나이 때 아니면 S200 언제 쳐보나요ㅋ.

전문 피팅샵을 가셔서 시타 해보세요. 일반 골프샵보다는 다양한 아이언 샤프트를  쳐보실수 있습니다. 시타 및 분석까지 하면 비용(대략 5만 정도) 들수도 있습니다만,  잘 찾아 보시면 홍보용으로 무료로 해주는 곳도 꽤 있습니다.

    1 0

말씀해주신대로 겁먹지말고 시타좀 더 해보겠습니다!!
피팅샵이 수십만원이라고 얘기들은거같아서 겁먹었는데 말씀대로 겁먹지말고 주변지역에 찾아보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0 0

제가 개인적으로 아는 티칭프로에게 물어본적이 있는데 자기는 주니어들이나 젊은 골프시작하는 사람은 무조건 S200 처럼 무거운 스틸아이언으로 시작하도록 한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아이언은 정확성이 중요하기도 하고, 무거운거에서 가벼운걸로는 올수 있지만 가벼운거에서 올라가기는 거의 힘들다더군요. 님정도 스펙이면 아직 싱싱하시니 다이나믹 S200 가셔도 좋을거 같아요~~

    1 0

용기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분한분 말씀으로 자신감얻고있습니다!!

    0 0

힘이 좋고 체격도 좋은편이라 외국에서 사온 s300을 썼었습니다.
지금은 피팅후에 경량스틸  95s 사용중인데요.
전에 비해 미스샷 후에 후유증(?)이 적다.
18홀 및 연습장 한시간 연습 후에도 신체적 부담이 덜하다.
의 좋은점이 있어 만족하고 있네요.
골프..오래 하는 운동입니다.
몸에 부담 안가는 사프트 선택하세요~

    1 0

진심어린 조언 감사드립니다!! 아버지도 이런 마음으로 말씀하신거 같습니다!! 여러 고수님들 조언듣고 피팅도 받아야겠습니다!

    0 0

저는 42살 177  75 인데요
S200사용하고 있습니다
똑같은 샾트 스펙이라도 스윙웨이트에 따라 느끼는 무게차이가 있더라구요 저는 d2에 맞추니까 무리가없더라구요
어차피 초보일땐 무거운세팅이 버겁겠지만 가벼운세팅으로
하면 헤드무게 느끼면서 스피드살리는 스윙엔 불리한듯해요
앞으로 많은 시간을 함께 할 골프인데 겁먹지 마시고
혹시 가까운 시타가능한 피팅샵 가셔서 점검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리네요

    1 0

네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스윙웨이트가 클럽정보에 써있는 d1, d2, d3말씀이신지요?ㅎㅎ 네 피팅샵가서 전문가님과 상의해보겠습니다!!!

    0 0

S200 충분해 보입니다.
아니면 시타를 할만한곳이 있다면, 모두스 프로 120 이나 105 한번 쳐보세요

    1 0

댓글 감사드립니다. 오늘 기회가 있어서 또 nspro 950 r이랑 modus 105 쳐봤는데, 확실히 modus가 묵직했고 nspro가 그렇다고 날리는 기분은 아니었습니다. 짧은 인도어여서 판단은 어려웠지만 많이해보는게 정말중요할거같습니다!!

    0 0

음 그라파이트 7번 로프트가 몇인지 몰라 애매하네요.
드라이버 볼스피드 얼마나 나오세요?

체격이나 기타 조건을 봤을때 950S면 충분할것 같습니다.

아 근데 웨이트를 꽤하시나봐요..
3대 얼마나.치시...나요? ㅜㅜ
힘 좋으시다면 프로젝트X 로딩존 5.5까지 추천드립니다. 제가 드라이버 250미터 7번 아이언 155-160 보는데 이거 씁니다. 115그람짜리

    1 0

드라이버는 핑 스탁샤프트 s쓰고, 스크린을 많이 안가봐서 볼스피드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70정도 나왔습니다.
웨이트는 작년까지도 좋아해서 350~400정도까지 해보다가 부상이후로 골프만 전념하고 있습니다.
모두스 쳐보니 확실히 묵직한 느낌은 있는데 그렇다고 샷이 엄청 균일해지고 이런 느낌은 아니라 사실 아직 초보라 경험부족같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많이 쳐보겠습니다!

    0 0

40 중반에 작성자님과 비슷한 신체입니다. 몸무게는 더 늘고, 최근 웨이트 안해서 근육량은 많이 감소한 확찐자가 되었지만요...
950R에서 시작해서, S200, 플젝5.5, 플젝6.0, XP105, XP95, KBS Tour 120S 등 많은 샤프트를 사용했고, 현재는 950R 혹은 950S (XP95 비슷) 정도의 90g 중반대 샤프트 사용합니다.
스윙스피드가 늘기 때문에 무거운 샤프트를 써야한다? 그리고 비거리가 들쑥날쑥하기 때문에 무거운 샤프트를 써야한다? 저도 그렇다고 생각해서 중량 샤프트도 썼습니다.
중량 샤프트가 헤드를 떨구기 쉽고 좀더 다운블로가 잘 되는 느낌이 있지만, 알게 모르게 몸에 힘이 많이 들어가서 왼쪽 팔꿈치에 무리가 가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이언은 힘껏 풀스윙으로 치는 클럽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70%의 힘으로 칠 때의 거리가 나의 거리라고 생각하면 국내 남성 아마추어 (170대 70키로대 평균 남성)에 적합한 채는 경량스틸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도 풀스윙에 힘껏 쳐서 임팩이 잘 들어가면 7번으로 160 이상 보낼 수 있지만, 힘을 빼고 치면서 140~150정도 보내게 치기에는 950R 혹은 950S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가보지 않은 길을 가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한 양산채 스펙이 950R 인 이유는 한 번 생각해보셔도 됩니다.

    3 0

예전엔 주로 나이든 분들이 골프를 많이 쳐서 경량으로 많이 나왔지만,,
(지금도 변하지 않는...)

젊고 체격과 힘이 좋은 사람들도 골프를 많이 치는 추세라...
힘이 세고 스윙스피드가 빠르면 (혹은 빨라질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 경량은 안맞는 스펙일 수 있습니다.

    0 0

진심어린 조언 감사드립니다!
저희 아버지께서도 이런 마음으로 얘기해주신것같습니다.
작년에 스윙가르쳐주신 프로님과도 통화했는데, 갑자기 너무올라가기는 좀 위험할수있으니 경량써보는게 어떻겠냐고 하셨습니다.
결국에는 스윙이 문제일텐데 더 많이 고민해보고 열심히 정진하겠습니다!!

    0 0

부상은 샤프트가 무겁다고 오는게 아니라
잘못된 스윙과 운동 전후 불충분한 준비운동등에서 옵니다.
오히려 너무 가벼워도 스윙이 불안정해져서 부상이 올수있죠.

잘 모르시면 브랜드 퍼포먼스센터에서 조언을 구해보세요.
비용도 무료또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입니다.
판매가 목적이 아니라 비교적 객관적인 조언을 들을수 있죠.
홈페이지 찾아보면 나옵니다.

    1 0

네 맞는 말씀입니다!
퍼포먼스센터가 있다고해서 예약시도중인데 바로는 안되는거같아서 되는대로 참여해보려합니다!!
조언감사드립니다!!

    0 0

제가 그 나이라면 kbs tour 130 x 써보겠습니다.... ㅡㄷㅡ;

    1 0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네 kbs shaft 관련 인터넷 글은 보았는데 샵에서 못본거같아서ㅜ 찾아보고 한번 꼭 시타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샤프트 무게가 무거우면 어떤 면에서 좋은건가요? 경량 R쓰는데...이제 폼이 점점 잡혀가니...업글해야하나 싶네요

    1 0

빠른 스윙스피드에 가벼운 샤프트를 쓰면 탄도가 너무 뜬다거나 좌우 편차가 심해진다거나 하죠...

제 개인적인 생각은 체격이 한국남성 평균 이하 또는 평균 수준이거나, 볼스피드 65이하면 경량R/S로 충분하다고 봅니다.

    0 0

글쓴이님 아직 구력이 1년인데... 드라이버 볼스피드 70에... 3대 운동을 350~400 치시면...
솔직히 다골 S300도 가능한 스펙입니다.

최소 프로젝트X 로딩존 5.5 이상... 다골 S200 정도 추천 드립니다..............ㄷㄷㄷ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