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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링스에 자주 가다보니,
그곳의 바람... 음... 바람은 이기는게 아니라고 했거늘...
암튼 티샷 때 맞바람에 대비해 드라이버 저탄도샷을 이리저리 많이 고민해보았습니다.
일단... 제가 시도해보는 방법은
볼 위치를 평소보다 좀 더 오른쪽에 위치시키고
나머지는 똑같이 샷 하는거였는데요...
음음... 이론적으로는 완벽?!?!?!한 이 방법이 실전에서는 잘 안되더라는...
잘 안되는 아주 복합적인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 생각에
"나머지는 똑같이 샷"이 안되어서 그랬던것 같습니다.
평소대로 스윙하면, 볼위치만 조금 오른쪽으로 이동해있으니,
드라이버를 평소보다 찍어치게 되고 좀 더 저탄도(후에는 뜰지몰라도) 구질이 만들어질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굳이 핑계를 대자면...
이놈의 눈, 그리고 뇌가 문제 아니겠습니까?
볼을 눈으로 끝까지 응시하고 있고,
볼위치가 오른족으로 옮겨져 있다 하더라도,
내 눈은, 내 뇌는 그걸 감안해 나도 모르게 스윙을 평소와 같지 않게 만들어버리는...
그래서 최악의 경우는 대가리 까던가 뒤땅내던가 머 등등등...
최선의 경우는 보상동작에 의거 평소랑 비슷한 결과가 나오는... 것이더군요 ㅠ.ㅜ;
맞바람 탄도 낮추는 노하우... 알려주십시오... __)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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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볼식으로 쳐야죠 ㅋㅋㅋ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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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드라이버가 M5...입니당... ㅎ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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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차라리 3번 우드 티샷 합니다 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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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 방법을 더 추천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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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우드가 없... ㅠ.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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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을 평소보다 오른쪽으로 두셨다면 헤드를 아주 조금 사알짝 닫아야 볼이 맞을땐 스퀘어가 되지 않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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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 ... 그게 참... 맘대로안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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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진한프로님 레슨이 생객나 영상 찾아보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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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스윙은 가급적 똑같이하고 싶었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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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니시를 낮게하면 낮게가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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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흐음... 피니쉬를 낮게 한다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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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하나만 오른쪽 위치하면 전 확 낮아지더라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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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럽습니다... ㅠ.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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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은 중앙에 두시고, 생각보다 많이 왼쪽 에임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연습 많이 하셔야 해요. ㅎㅎ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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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임이 왼쪽으로 되어야 한다 함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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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은 오른쪽, 백스윙은 업라이트하게라고....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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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안그래도 드라이버 뒤땅이 많이 나는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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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이동을 많이하면 그러니까 임팩트때 왼쪽으로 체중이 많이 이동되면 다운블로우로 맞아서 탄도가 낮게 가긴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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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펀치샷과 비슷한 개념이로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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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낮게, 그립은 짧게 내려잡고, 어드레스는 공에 더 가까이 서고 무릎 각도도 더 세우고 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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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웃.. 자바님의 경험 한번 실행해보겠습니다 +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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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만 낮게 놓고 치네여. 일반적으로 내리막에서 티 낮게 놓고, 오르막에서는 티 높게 아닌가여ㅋ. 걍 티 낮게 놓고 치면 낮게 가던데여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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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게 똑같이 스윙한다고 "가정"을 해보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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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백스윙탑을 낮게 가져가면 저탄도 나옵니다 ㅎ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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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평소보다 약간 핸드퍼스트를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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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티대신 숏티꼽고 3번우드 치듯이 1번우드를 칩니다 ㅋㅋ(1번우드 별명이 드라이버라죠 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