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엘보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프 엘보우
질문 |
뒤뚱뒤뚱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8-12 19:02:55 조회: 2,529  /  추천: 4  /  반대: 0  /  댓글: 32 ]

본문

안녕하세요. 

 

최근 폼 교정과 실력 향상을 위해 레슨을 시작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일주일에 1-2일 정도 연습장을 갔었으나, 레슨 시작한 후로 주 4-5일을 다녔더니 

 

왼쪽 엘보우에 무리가 왔습니다 ㅠㅠ

 

전부터 스윙을 많이 하면 하루 이틀 정도는 통증이 살짝 있었는데 이게 조금 심해진 듯 합니다. 

 

아프면 쉬어라라는 얘기를 많이 봐서 최대한 쉬려고 하는데 연습장에 계속 가고 싶네요...

 

향후 엘보우에 최대한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 엘보우 보호대라는 것을 구매하고 싶은데

 

어떤 제품이 좋은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1. 우선 골프 엘보우 보호대가 정말 효과가 있는지?

 

2. 있다면 어떤 제품이 효과가 좋고 가성비가 좋은지?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1.  효과있습니다.
2. 저는 잠스트 사용합니다.  팔뚝 근육을 눌러주는 스폰지가 들어있는제품 추천합니다. 
가성비보단 좋은 제품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아프면 치료비가 더 나갑니다.

    0 0

저도 엘보초기때 잠스트한개 사서쓰다 효과보고 한개더샀습니다. 그런데 가격에 비해 특별한 기능은 없어보이니 유사제품 저렴한거 사셔도 될거같아요. 확실한건 팔꿈치보호대 효과있습니다

    1 0

샐프치료 합니다. 직업이 물리치료사라.... 쿨럭.... 도움이 못 되 죄송합니다.

    1 0

치료방식을 간략하게만 알려주셔도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

    0 0

셀프 치료 or 마사지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ㅎㅎ

    0 0


요렇게 팔뚝에 차는 밴드형 말씀하시는거죠?
아프면 치료비가 더 나올텐데 감사합니다!

    0 0

이거 맞아요!!

    0 0

여러 종류가 있는데 효과는 착용하면 확실히 부담이 덜합니다. 단 이미 통증 있으시면 아주 쉬엄쉬엄 하시길 바랍니다.

    1 0

예 하나 구매해야겠어요. 쉬엄쉬엄 해야 하는데 그게 잘 안되네요 ㅠㅠ

    0 0


저는 맥데이비드 추천합니다.
꽤 유명한건가봐요.
저도 지금 골프엘보(테니스엘보)로 고생중인데
이거차고 슬슬 연습하고 있는데 괜찮아요

    2 0

요것도 검토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전 에어케스트 사용했는데 개인적으로 효과 봤습니다.

    1 0

검색해 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0 0


이제품도 검토해 보세요. 테이핑도 해주는 역할이 들어있고 압박도 해줘요. 최근 연습시는 이걸 위주로 쓰고 필드서도 사용 합니다.

    2 0

뭔가 멋지게 생겼네요! 검토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0 0

보호대 너댓개 사봤습니다만
비싼게 좋고요
삼만원대 에피메드
육만원대 바우어파인트 보아
추천합니다.

바우어파인트는 가격이 심리적 한계선에 있어서 안샀었는데 사고보니 바우어파인트가 갑입니다. 굳이 바우어파인트가 아니라도 보아 시스템이 있으면 덜 압박되지만 더 타이트하게 잡아줍니다.

    2 0

바우어파인트 질렀습니다. 감사합니다.

    1 0

다른 벨트크로타입 사용해보셨다면, 보아 와이어 타입 착용 하는순간 느낌이 똭 오실겁니다.

    1 0

14일 택배 없는 날이 넘 아쉽네요 ㅠㅠ

    0 0

6만원이면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 위에 댓글처럼 치료비 생각하면 비싼 금액도 아닌듯 합니다. 요것도 리스트에 넣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저는 nsd 스피너 ? 애들 장난감 같은건데 열심히 돌리다 보니 팔뚝이 굵어지며 통증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1 0

역시 운동이 병행해야 되는군요... 평소 팔 운동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0 0

현재 엘보우로 재활중이구요~
저는 병원에서 치료받을 때 의사 선생님께 처방해달라고 했습니다.
팔뚝에 비해 압박되는 부분이 쫌 좁긴 하지만, 써보니 나쁘진 않네요~
http://www.a-mi.co.kr/html/01/02.php?mode=read&idx=63&category_idx_1=5&search_select=&keyword=&pagenum=1&order=
원래는 잠스트꺼 사려고 고민하긴 했었습니다. (다른 부위 써보니 잠스트가 좋긴 하더라구요~)
또, 미국에서 살꺼 있을 때는 끼워사려고 BndIT 이라는 놈을 장바구니에 담아놓긴 했습니다.
https://www.amazon.com/gp/product/B000FML7SW/ref=ox_sc_saved_title_1?smid=A32Y7HFRF7624F&psc=1

    1 0

재활 잘 받으셔서 완쾌 되세요. 닥터메드 제품은 신기하게 생겼네요. 검토해 보겠습니다!

    0 0

재활 운동은 제가 앞에 쓴 글이 있습니다~ ^^;;;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golf&wr_id=551810
일주일 정도 된거 같은데 통증이 많이 줄었습니다.
그리고, 닥터메드 제품은 실비때문에 처방해달라고 한거지 남자 팔뚝에는 조금은 작아보여요~ ㅎ

    0 0

다이소의 살색의 팔꿈치 보호대 2000원정도 합니다. 저렴하니 사용해 보시고 판단해 보세요.
저도 왼팔에 엘보통중이 와서 오른팔 위주로 힘을 쓰니 오른쪽 엘보가 와서 팔꿈치 보호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없는 것보다는 나은것 같아요.
엘보의 원인을 주로 뒷땅입니다. 비거리가 쓰는 힘에 비해 너무 안나와서 보니 모두 뒷땅때문이더군요. 뒷땅 때리니 팔에도 무리가 왔구요. 연습장과 필드의 차이는 뒷땅이라고 합니다. 실내연습장은 매트부터 맞아도 볼은 나가니 잘 인식을 못하고 계속 연습하게 됩니다. 인도어는 그래도 볼 맞는 소리가  딱하고 잘 들려서 뒷땅 없는 스윙 연습이 되더군요.
 골프채 페이스의 정타위치로 볼부터 때리는 것으로 스웨이 없이 연습하니 팔에 무리도 적어지고 탄도도 낮아지고 거리도 늘었습니다.

    1 0

저도 원이이 뒷땅인것 같습니다. 거리도 별로 안나는 짤순이라 힘도 그렇게 주고 치지 않는데
ㅠㅠ 주의해야 겠어요. 조언 감사합니다.

    0 0

제가 드라이버 강한거 치다가 엘보가 와서 각종 보호대며 물리치료 이것저것 다해봤는데, 쉬는게 최고입니다. 지금은 싹 없어졌어요. 쉬면서 엘보용 스트레칭 꾸준히 해주시구요.
두달정도 클럽 잡지 마시고 푹 쉬세요. 두달간 퍼팅연습만 하세요~!!
길게봐야죠~~

    1 0

1. 통증이 시작되었다면 보호대는 의료기가 아니라 의미가 없습니다.
  아프기전에 예방차원에서 사용을 하셔야합니다.

2. 밴드잇 또는 닥터매드 추천드립니다.
  몇년째 예방차원에서 연습시 사용하고 있는데 강추입니다.
  가볍고 내구성 좋고 연습하다 보면 보호대를 차고 있다는 느낌도 안듭니다.

    1 0

보호대는 엘보가 심해지는거 방지는 되나 골프 계속하시면 낫기는 어려워요.
팔꿈치까지 가는 통증을 중간에 잡아주는 방식의 보호대면 아무거나 거의 상관은 없어요.전 에이더보호대  쓰는데 편하고 쓸만해요.
엘보는 과사용이 그 원인이고 잘못돤 자세가 가장 큰 원인이니 당분간 골프 좀 덜 치시고 반드시 뭐가 찰못되었는지 찾아서 자세교정하시는게 최고입니다. 저의 경우는 손목이 빨리 펴지는 스쿠핑이 원인이라 자세 교정과 운동을 병행하고 있어요
저는 할수 있는 모든 의학적 치료는 다 해보았으나 효과는 그때뿐이었고 오히려  세라밴드 운동으로 근력도 붙고 많이 좋아졌네요. 첨에 빨간색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파란색 쓰고 있어요.
운동 및 마사지 등이 근력상승 통증완화에 도움은 되지만 완전한 치료는 힘드네요.
2~3달정도 쉰다는 생각으로 퍼팅.어프러치 위주로 연습하시고 근력운동 꾸준히 하시고 자세교정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거예요~^^

    0 0

일단 통증이 있으시면 쉬시는 거 추천합니다. 몸에서 무리간다는 신호가 오면 들어주는게 골프 오래오래 즐기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0 0

여러가지를 검색해 보았는데 결국 바우어파인트 보아를 질렀습니다.
비싼거니 효과가 좋을것이라는 막연한 기대로요 ㅎㅎㅎ
답변 주신분들 모두들 감사드립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