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심스럽게 글 올려봅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조심스럽게 글 올려봅니다.
일반 |
퍄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9-10 15:41:52 [베스트글]
조회: 7,023  /  추천: 167  /  반대: 0  /  댓글: 136 ]

본문

어제도 새벽에 누웠다가 늦게 일어나서 글을 써보다가 아무래도 출근이 너무 늦어질 것 같아 출근 후 다시 작성합니다. (왕복 출퇴근 90km... ㅠㅠ)

 

 

혹여 저의 글이나 댓글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실까 우려했던 일이 일어나서 마음이 착잡합니다.

 

저는 아시는 분들은 계시겠지만 본업은 작곡가 입니다. 98년에 데뷔했으니 20년이 훌쩍 넘었네요. 

여러분들이 아실만한 가수나 드라마OST 등을 작곡해오고 있고, 현재는 학습음악 업체를 몇분과 창업하여 일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투잡인 셈이지요. 거기다 혼자 케이지세븐을 만들어서 쓰리잡이 되어 버렸습니다.

 

사실 제가 케이지세븐을 만든 것은 순수하게 제가 만든 채를 써보고 싶어서였습니다. 이것저것 다 사서 써보던 장비병이 심하던 시기에 성덕(?)으로 가려던 시기랄까요... 제가 만든게 제가 쓰기에 좋고 남들도 쓸 수 있으면 좋겠다는... 단순히 이걸로도 돈을 벌고 싶었다면 여러루트를 통해 좀더 공격적인 행보를 했겠지요. 이렇게 방만(?)하게 운영하지는 않을겁니다. 

 

골포에서 출발한 일이기에, 골포에 상업적인 홍보를 하고 상업적인 댓글을 달고 하는 것이 너무 조심스러웠습니다.

웨지 관련 문의글에 댓글을 달 때도 제 웨지를 추천하고자 하지도 않았고, 구하기 힘든 48도 같은 문의글에 한번인가 언급을 했던 것은 같습니다. 오히려 사용하셨던 분들이 댓글을 써주셔서 너무 감사할 따름이었습니다.

 

무언가를 만들 때 이런거 만들고 있다... 정도의 글만 아주 가끔 올리고, 판매 시작 할 때는 반드시 나눔 이벤트를 한다는 제 나름대로의 원칙이 있었습니다. 안좋게 보실 분들이 계실까 너무 조심스러웠습니다. 

 

제가 상업적으로 골포를 이용하자고 했다면, 날마다 올라오는 문의 글들에 답변을 하면서 제 제품들을 언급해서 추천했을 겁니다. 누군가가 언급해주시면 너무 감사했을 뿐입니다.

 

제가 나눔이벤트를 하면서 홍보글을 요구한 적도 없고, 물건을 싸게 주면서 홍보 리뷰를 요청한 적도 없고, 바이럴 마케팅이라고는 단 1도 해본 적 없습니다. 지금까지 제품 제공하고 무언가를 부탁한 것은 딱 한번, 프로님께 웨지 제공해드리고 써봐주시고 사진 한장 찍어주십사 부탁드려서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인스타에 그 사진 한번 올린게 다입니다. 그것조차도 골포에는 올리지않았습니다.

 

눈쌀 찌푸리는 홍보글을 올리지 않고, 자주 나눔 이벤트도 하면서 자연스레 홍보도 하면, 저도 좋고 골포 회원님들도 재미삼아 뽑기 한번씩 하고... 서로 좋지 않을까 했던 건 너무 제 이기적인 생각이었을까요...

 

판매 가격 책정도 최대한 합리적이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사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이렇게 팔면 제 시간이 아깝습니다. 이 시간에 원래 제 일을 하면 몇배는 많이 버니까요... 저같이 소량 제작을 하면 원가 때문에 기성 제품들과 마진이 비교가 되질 않습니다. 이번에 볼 파우치는 소량 제작에다가 금형비까지 있어서 원가가 생각보다 높았습니다. 택배 박스까지 제작해야 했고... 조금 더 고급스럽게 만족감을 주려면 고급 가방을 감싸는 더스트백도 만들어야했으나 그렇게 하면 정말 원가가 너무 올라가서 안되겠더라구요. 그렇다고 비싸게 팔 수도 없고... 마진을 더 줄이면 이걸 왜 만들어서 포장하고 택배 부치고 하는 고생을 하고 있나 괴리감도 들고...

 

그냥 골프 장비병 환자로서 만족감도 느끼고... 언제까지 할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브랜드 유지나 하면서 하다보면...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어서 성공할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잠깐동안의 취미 덕질이 될 지도 모르는 일이겠지요. 가족 부양하면서 당장 돈도 안되는 이 케이지세븐을 하는 것도 힘들기도 합니다. 잠 쪼개가며 음악일과 병행하려니 조금 버겁기도 합니다. 

 

빵꾸난 웨지 로프트를 원하시는 분들이 꽤 계서서 조금 무리해서 나머지 로프트들을 겨우 채웠습니다. 그리고 다음주 쯤에 마진 확 줄여서 파격 세일해서 나도 대란 한번 해야겠다 생각중이었는데... 그조차도 상업적으로 느끼셔서 싫어하실 분들이 계실까 고민이 깊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제품 런칭 소식 등의 홍보성 글을 올릴 때는 반드시 나눔이벤트를 해서 골포 회원님들께 이득이 되는 상황을 만들어야한다는 생각은 변함없고, 일반 주문 외에 골포 회원님의 주문은 골포 활동량에 따라서 할인쿠폰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골포 외 일반 주문도 있냐? 라고 하실 분들도 있으실텐데 의외로 있습니다...)

(언젠가는 딜바다 골프포럼에 활동하면 케이지세븐 제품을 싸게 살 수 있다더라...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골포는 제 마음의 안식처 같은 곳인데... 어느 순간 케이지세븐을 만들고 나서 부터는 글 하나 쓰기 조심스럽고 댓글 하나 달기 조심스러워지는 것 같아 마음이 편치않은 느낌도 있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골포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골포 회원님들께 어떤 보상을 제공하면서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등의 행위는 일절 한 적도 없고, 앞으로도 절대 할 마음이 없습니다. 누구보다도 이곳 골포의 특성을 잘 알고 활동해 온 사람으로서 그런 행위가 있을 때는 반드시 배척당하고 도태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제 장비를 써보시고 좋다고 글을 써주시면 감사할 따름이고, 다른 분께 추천 댓글을 써주시면 그 또한 감사할 따름입니다. 본인에게 잘 맞지 않는다거나 별 장점을 못느꼈다라고 쓰시면 죄송할 따름이고요. 제품 교환이나 A/S 등 많은 부분을 최대한 다른 기성업체들과 다르게 베푸는 쪽으로 가려고 노력중입니다. 전 단지 돈을 벌기 위해서 이 일을 하는 게 아니라 즐거움을 찾기 위해서 하기 때문입니다. 본업에 지쳐있을 때 웨지 하나 조립하며 또 즐겁고, 새로운 제품 하나 디자인 해보면서 또 즐겁고... 그렇습니다.

 

제 글로 마음이 편치않으실 회원님들께는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더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167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응원합니다~!

    2 0
작성일

응원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채 많이 만들어주세요

    4 0
작성일

퍄노님은 걱정안하셔도 될거같습니다~~ 항상 좋은모습만 보여주시는것 같습니다

    2 0
작성일

퍄노님 글 읽을때마다 돈 벌려는 목적이 아니라 좋아서 하시는 게 느껴집니다. 힘내세요!^^

    2 0
작성일

그 추진력 본받고 싶고 응원합니다.^^

    2 0
작성일

얼마나 고민을 하고 쓰셨을까 글만 읽어도 느껴집니다. 딜바다 골포가 생긴 시절에 여기에  계셨던 분들은 저희가 어떤 목적으로 여기에 왔는지 알고(저는 어린시절 학교 운동장의 놀이터 같은 느낌인데요) 그러기에 퍄노 님의 글이 자연스레 다가오고 불편함이 없겟지만 혹시라도 중간에 또는 최근에 들어오신 분들은 그렇지 않을수도 있나보네요.
커뮤니티의 가장 큰 단점중 하나가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 없다" 라는 것 같습니다.
퍄노님의 진심을 알기에 개인적으로는 나쁘게 보여지지 않고요, 열정과 노력을 응원합니다.

    2 0
작성일

케이지세븐 응원합니다~홧팅~~!!!

    2 0
작성일

저는 구매까진 이뤄지지 않았으나 파노님의 도전정신 응원합니다. 모든 사람들을 만족시킬수 없습니다. 꾸준히 하시는 길 이어나가셔도 될것 같습니다.

    1 0
작성일

길게 글 쓰다가 논란이 될거 같아
그냥 응원글만 올리겠습니다..
님 같은 분은 골포에 꼭 필요한 분입니다... 화이팅...

    1 0
작성일

항상 피같은 돈으로 만든 제품 과하다 싶을 정도로 많이 나눠주시는 모습에 감탄만 해서
상업적인 느낌 받아본적 없는데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셨네요
제가 장사하는 입장이라면 더 공격적으로 했을 것 같습니다만
기회가 되면 퍄노님 아이언, 웻지는 한번쯤 꼭 써보고싶습니다

    2 0
작성일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시선으로 본적은 한번도 없네요.
정말 골프를 사랑하고, 이 곳을 아끼는 분이라는 생각만 들었어요.
저도 나중에 기회가 되면 케이지세븐 제품을 꼭 써보겠습니다. ^^

    1 0
작성일

음 어떤 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저도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성덕...파노님

    1 0
작성일

제가 파노님같이 열정으로 하시는분들이 그런글보고 위축될까 걱정도 됬습니다. 전 항상 응원합니다

    2 0
작성일

항상 응원합니다!!! 그냥 장사치 그 이하로 느껴지는 분들이나 신경 쓰이는거지 퍄노님은 지름의 끝판왕 느낌!!!

    1 0
작성일

힘내세요. 퍄노님의 행보에 대해서 단 한번도 상업적이라고 생각해본적이 없습니다. 다만 골프와 장비에 대한 열정만큼은 최고이신 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1 0
작성일

골프에 대한 열정이 부럽습니다.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1 0
작성일

글에서 많은 고민과 근심걱정이 느껴지십니다.
늘 응원하며, 골프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한번쯤 하고 싶은 일들인데
그런 추진력에 다시한번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늘 번창하세요

    1 0
작성일

부디 상처받지 마시고 이대로 번창하길 기원합니다

    1 0
작성일

대놓고 광고하는 분들과
차별점이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분들이 응원하실겁니다

    3 0
작성일

화이팅입니다.
글 잘 보고 있구요.
딱히 상업적이라는 느낌은 안드는데, 오히려 다른 분들이 아예 대놓고 광고 하시는 분들이 눈쌀을 찌푸리게 하죠.

    1 0
작성일

저도 크게 문제되는 글이나 활동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다른 나쁜사례가 있으니 우려를 표명한것인데, 그곳은 문제가 관리자가 판매자로서의 위치이고 이곳은 딜바다라는 사이트의 유저일뿐이라 전혀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다른카페같은곳을 만들어서 유도하지 않고서야 다른곳만큼 의도를 가지고 이곳을 바꿀수없는 유저의 입장이기에 전 기우라고 생각합니다.
글에서 쓰셨듯 이곳에서는 관리자가 아니라서 나쁜의도가 있으면 언젠가 배척당하게 될것이고 그것을 잘 알고계시기 때문입니다

    1 0
작성일

상업적으로 접근하는 사람들과는 다른 결이 느껴졌습니다.
저같은 듣보 눈팅회원도 느꼈으니 다른 분들은 더 그 열정에 박수를 보내시겠죠.
앞으로도 좋은 제품 많이 만드셔서 그 노력이 물거품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1 0
작성일

힘내세요~

    1 0
작성일

무슨일이있으셨는지모르겠지만
시간 열정투자하시는 멋있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화이팅!

    1 0
작성일

응원합니다...

    1 0
작성일

응원합니다^^
퍄노님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손수 바느질해서 퍼터커버 키퍼도 직접 만들어보고
이번에는 가죽자석모자클립 만들어볼까? 라고
생각하는 제자신을 보면,
골프를 정말 좋아하나보다 라고 생각이 듭니다
퍄노님도 분명 저랑 비슷한 마음으로 출발하셨겠고,
그출발을 지켜보셨던 기존골포님들도 그 마음 아실거에요^^
화이팅!!

    1 0
작성일

파뇨님.
괜한 걱정 마시구요.
응원합니다.


아무튼.... 아이언은 언제 나와요?
어지럽단 말에요!

    1 0
작성일

좋아하는 분야에 애정을 담다가 그게 커져 일(?)을 키워 열정이 폭발하는 분과,
물건 팔겠다고 아이디 만들어서 다짜고짜 홍보글만 올리는 이.

두 케이스를 같은 류로 분류해야하나...싶습니다만,
후에 말끔한 정리를 위해 명확한 기준이 잡히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1 0
작성일

걱정은 걱정을 낳을 뿐입니다.
응원하는 사람도 많으니 걱정마세요. ㅎㅎ

    1 0
작성일

응원합니다ㅎ

    1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