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힌지 스윙 하시는 분 계신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힌지 스윙 하시는 분 계신가요..?
  질문 |
채다파파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9-22 23:54:26 조회: 10,748  /  추천: 5  /  반대: 0  /  댓글: 20 ]

본문

안녕하세요.
드라이버가 하도 안 맞아 질문 좀 드려봅니다.
아이언, 드라이버 모두 최근 컨벤셔널한 코킹 스윙을 배워오다가 아이언은 아무래도 힌지 스윙이 손목 모양을 유지하기가 쉬워 힌지 스윙으로 잘 정착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드라이버는 코킹, 아이언은 힌지 중점으로 스윙을 하다보니 드라이버가 이도저도 아닌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드라이버도 힌지 스윙을 해볼까 하는데, 아이언하고 다르게 탑에서 힌지 손목 상태가 영 불편하고 이상합니다.
혹시 드라이버 힌지 스윙하시는 분 계신가요?
1. 드라이버 힌지 사용 시 임팩트할 때 힌지를 터는 (뺨 때리는?) 방식이 맞는건가요?
2. 아이언처럼 래깅?, 클럽 끝을 몸 안쪽으로 쭉 끌고 들어오는게 맞나요?
느낌을 알아야 할 거 같은데 쉽지가 않습니다.
느낌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독학도 좋지만 레슨을 받아보세요.

    0 0

네.. 레슨을 받는 중 입니다만 현재 프로는 컨벤셔날한 손목 사용을 강조하는 타입이라 배우기가 쉽지 않네요..

    1 0

컨벤셔널을 배워야 몸통도 하고 힌지도 하고 그럽니다. 힌징하는 프로에게 그것만 일정수준까지 레슨받을거 아니면 컨벤셔널을 좀 배우고 해야되요.

    1 0

시작을 힌징으로 배웠고 새로운 프로에겐 코킹의 방식으로 배우고 있습니다만, 처음에 배운게 힌징이라 그런지 힌징이 편하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0 0

궁금한게.. 스윙에서 코킹과 힌징 없이 하나만 하면서 공을 칠수가 없는것 같은데.. 저렇게 나눠서 스윙이 되는게 신기하네요..저는 어떤 스윙을 하고 있는건지도 ㅋㅋㅋ

    0 0

잘 치시는 분들은 자연스레 탑에서 힌지와 코킹이 저절로 조화롭게 잘 되실거라 생각합니다만, 저처럼 초보는 극단적으로 코킹이나 힌지를 해야 편하더라구요. 아이언 스윙은 약간 얼리 힌징을 해야 공이 잘 맞습니다..

    0 0

저도 초보로서 많이 고민한 부분이며 제 결론은 아이언과 우드류 스윙은 다르다는 겁니다. 제 미천한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드라이버, 우드 같은 롱클럽은 아이언과 달리 극단적인 스트롱그립을 잡아야 힌지 걸어서 탑까지 올라가는데 편하더군요. 그리고 스윙의 이미지를 아이언처럼 상하가 아닌 좌우 수평으로만 적용해 보세요. 어드레스 후 우측 수평으로(샤프트와 지면각도가 아닌 말 그대로 수평) 몸이 더이상 꼬이지 않을 때까지 백스윙을 하고, 반동으로 그대로 좌측으로 스윙 시작하면서 적절한 타이밍에 오른팔을 펴주면서 가속을 붙여 타격. 여기서 주의할 점은 손목의 보잉, 스쿠핑 또는 로테이션 없이 고정된 느낌으로 페이스면을 처음부터 끝까지 스퀘어를 계속 유지해야 한다는 겁니다. 저는 이런 이미지로 비교적 일관된 방향성을 유지하면서 볼 스피드 60 m/s 이상은 나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0 0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스트롱 그립은 생각을 못 해 봤고 노멀 그립에서 보잉을 하고 손목을 써서 타격을 해왔습니다. 스트롱 그립과 수평 회전의 이미지로 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1 0

음.. 1, 2 둘다 아닌걸로.. 알아요 ㅎㅎ  암+손목힘으로 치시겠다는 건데..  힌징스윙과 완전 상반이 되죠.. 저도 힌징 스윙으로 연습중인데 컨베셔널이랑 병행하시면 계속 감잡기가 힘들거 같네요. 백스윙은 드라이버나 아이언이나 똑같습니다. 단지 궤도가 좀 더 커지고 그만큼 템포를 길게 가져갑니다.

    0 0

1,2번 둘다 아니라고 하시니 난감하네요.. ^^;
아이언 힌지 스윙에선 암을 쓰긴하지만 손목은 거의 절제하고 치고 있는데, 드라이버는 거리가 안 나올거 같아 손목을 자꾸 쓰려고 한거 같네요.
코킹 및 손목 털기하면 볼스는 65-70 정도 나오는데, 힌지 드라이버는 어렵네요..

    0 0

힌징스윙을 언급하시는 걸 보면 몸통스윙과 섞인건데요. 그런 스윙 컨셉이시라면 임팩트 순간에도 힌징은 풀리지 않는 개념으로 가야 합니다. (실제로는 풀리더라도 내 머릿 속에서는 풀리지 않아야 함)

    0 0

하.. 제가 지금 스컬님 이전 글에 해당하는 혼합 짬뽕 하이브리드 스윙입니다.
컨벤셔널 암스윙에 손목만 힌지 개념을 사용하는데, 아이언은 방향성, 힘이 엄청 좋은데 유독 드라이버만 낯설어서 미치겠습니다. 손목, 즉 리힌지 없이 다시 연습해 봐야겠습니다.

    0 0

극단적으로 코킹을 안하고 힌징으로만 치는 사람 봤는데,
너무 어색하던데요 ㄷㄷㄷ

손목이 굳어있으니 레깅은 전혀 의미 없는 것이고.
잘못치면 손날로 치게 되어서 대부분 슬라이스 납니다.
방향을 잡으려면 보잉이라고 임팩트때 살짝 왼손을 감아줘야 해요

    0 0

극단적 힌지 (심지어 탑에서 보잉까지 미리 만들어 놓은)를 하는게 바로 접니다.
근데 전 이게 아이언 샷에선 정말 편해서요..^^
드라이버는 힌지 사용 시 훅이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0 0

박진철 프로 레슨, 박연습님 유트브 좋았습니다~ 추천드립니다!

    0 0

네 감사합니다. 저도 열렬 구독자 입니다.
어느 순간 저같은 초보자가 받아드리기 좀 어려워진게 문제입니다.. ㅎㅎ

    0 0

강한 스트롱그립에다가 보잉까지하셔서 그럴수도 있고 몸이 덜열려서 막혀서 손목사용이 되서 훅날수고 있고요 훅원인이 여러가지라서요 저도 보잉해보려고 스트롱에서 뉴트럴로 그립바꿧습니다

    0 0

의견 감사합니다.
현재 뉴트럴이라고 느끼고 있는데 한번 점검해 봐야겠습니다.

    0 0

저도 몸통을 위주로한 스윙을 레슨을 통해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드라이버 역시 힌징을 사용하고, 의도적으로 힌징은 풀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훅이 나는 경우는 대게 속목이 풀려서 임팩트 이전에 돌아가는경우가 훅이 제일 심했고, 사이드밴딩이 이뤄지지 않아 오른쪽어깨가 내려오지 못하고 덮히는 상황에서도 발생했습니다. 손목은 고정한 뒤 무엇을 하려하기보단 억제를 하려하고, 스쿼트 동작과 사이드 밴딩을 주로 신경쓰고 있습니다.

    0 0

네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 주신 느낌대로 시도해 보겠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