벙커모레에 공이 완전히 가려진 경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벙커모레에 공이 완전히 가려진 경우?
  질문 |
이류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10-19 21:56:19 조회: 1,735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골린이 질문입니다
지난 라운딩에 소소한 내기중이었는데
동반자 공이 벙커에 빠졌습니다
그런데 공이 모래에 완전히 파뭍혀 안보이는 상황이 생겼네요. 제가 샷준비중이라 떨어진 위치를 봐서였지 아니었으면 공 못찾았을정도인데
그냥 모두 웃으며 빼고 치라고 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이경우 벌타드롭 혹은
공안보여도 감으로 쳐야하는 건가요?

검색해도 안나와서 질문드립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네이버 지식인에 답변들이 많이 있네요.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10&dirId=100106&docId=115583090&qb=67KZ7Luk7JeQIOusu+2ejCDqs7U=&enc=utf8§ion=kin&rank=2&search_sort=0&spq=0

    0 0

원칙은 그냥 치는거고 언플레이어블 선언하고 벙커 안에서 드랍 (1벌타) 가능, 19년 개정 룰에서는 벙커 밖 (홀에서 먼쪽)으로 가서 2벌타 드랍 옵션도 생겼습니다

    3 0

스포츠인데 룰이 개정되었으면 원칙이 그냥 치는 게 아닌거죠.
그냥 치든지 1벌타 페닐티, 2벌타 페널티 중 선택하는게 원칙이 된거라고 봐야...

    0 0

원칙은 그대로 치는거지만 두가지 구제 방법이 있다.. 아닐까요?
배수구에 스탠스가 걸린다고 반드시 드랍해야 하는 것은 아니듯 말이죠. ^^

    3 0

답변감사합니다
궁금증이 해결됐네요!

    0 0

https://youtu.be/YYAgkLeqS_M

38분경 부터요ㅎ

    0 0

골프룰을 골퍼에게 이득이 되게 진행한 사례들이 있습니다.  박혀있는 공이 나의 볼인지 확인을 요청하고 플레이어가 볼 확인후 제자리에 드롭 ~  이렇게 되면 박힌볼이 안박힌 볼이 됩니다.

    0 0

다시 박아야 되는거 아닌가요.. 얼마전에 KLPGA 대회에서 비슷한상황 본것 같은데, 그 선수는 공 꺼내서 자기공인것 확인하고 언플레이어블 선언하고 벙커내에서 벌타 드롭했습니다.

    0 0

그런 경우 다시 박혀있던 만큼 박아 넣어야 합니다. 친목 골프라면 그렇게까지는 안하겠지만.. ㅋㅋ
굳이 내 공인지 확인하고 덜 박아넣었다가 문제되어 욕먹고 결국 기권한 선수도 있었더랬죠.
https://www.hankyung.com/sports/article/2019100439701

    0 0

아하 제가 잘못 알았군요 ~~ 한개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