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티(Tee)에 대한 실험 결과가 나왔네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기능성 티(Tee)에 대한 실험 결과가 나왔네요.
장비 |
코코코코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11-25 11:40:03 조회: 4,506  /  추천: 26  /  반대: 0  /  댓글: 30 ]

본문

보통 (미쿡) 골퍼들이 많이 쓰는 4 more yards, FlightPath, Martini 3개의 기능성 티에 대한 마이골프스파이의 테스트 입니다.

 

각각의 티 회사들이 주장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조사의 주장대로라면 예를 들어 플라잇패스 티를 쓰면 공이 더 높이 뜨고, 백스핀과 사이드 스핀이 줄어들고, 고도도 올라가고 거리도 많이 나고 튼튼하고 똑바로 나간다는 건데...

 

 

실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플라잇패스 티


일반적인 나무티와 비교하여 조금 더 높이 뜨고, 최고점이 조금 더 올라가고, 좀 더 똑바로 가는 건 맞다.

(We did find evidence to suggest that FlightPath provides straighter ball flight than any of the tees we tested)

다른 단점으로는 '티 위에 공을 올리기가 쉽지 않다'가 있습니다. 그리고 튼튼하다고 했는데, 좀 부러진다고 합니다.

 

2. 4 모어 야드 티



일반적인 나무티와 비교하여, 기능 면에서 어떠한 것도 나은 점이 없다로 결론이 나왔습니다.

다른 장점이라면 일관적인 높이 설정이 가능하다 정도였습니다.

 

3. 마티니 티



일반적인 나무티와 비교하여 사이드 스핀이 조금 줄지만, 나무티와 비교해보면 그리 똑바로 간다고 볼 수는 없다고 합니다. 

다른 장점이라면 공을 올려 놓기 편하다와 내구성과 시인성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특히 손 떠는 분들과 시니어 골퍼들에게 좋다고 하네요.

 

 

세 티 모두 제조사가 주장하는 바와 달리 별다른 이익이 없었고, 오히려 거리 면에서는 많이 줄어든 결과가 나왔습니다.

(4 야드 모어 티는 오히려 2야드가 줄었더군요. 마티니 티는 8야드나 줄어듭니다, 플라잇패스 티는 2야드 줍니다)

 

다만 플라잇패스 티의 좀 더 똑바로 가는 효과는 제조사가 주장하는 만큼은 아니겠지만, 충분히 실험에서 검증될 수준이었다 정도로 봐도 될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사용하는 브러시 티가 실험에서 빠진 게 좀 안타깝기도 하고, 4 more yards는 좀 많이 실망이네요. 이름을 바꿔야 할 수준입니다.

 

결론: 나무 티 짱.

 

 


추천 26 반대 0

댓글목록

아~4야드티 쓰는데.ㅠ

    0 0

4yard 티 쓰는데 사실 뭐 진짜로 비거리가 늘어난다고 믿는 분이 많이 계실까요? 저는 그냥 나무티보다 공올리기 편하고 쓰다보니 왠지 맘이 편해서 계속 쓰게 되네요 ㅎㅎ 티높이 일정하게 유지하는데도 좋구요 ㅎㅎ

    3 0

제 생각에는 꽤 계실 거 같습니다 ㅎㅎ. 사실 말씀하신 대로 공 올리기 편하고 일관적으로 높이 맞출 수 있는 건 아마추어에게 큰 장점이고, 티샷 시간 줄이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거 같습니다.

    0 0

저도걍티높이 일정하다는데 위안삼아야겠네요 4야드더나가고덜나가다고 별다를거없는실력이라ㅋ

    0 0

마티니 티 탐나네요^^/

    0 0

나무티만 쓰는 입장에서...핑계가 줄어드네요ㅎㅎ

    1 0

offline yards의 의미는 타겟 방향 라인에서 얼마나 멀어지는가 이므로 어떻게든 생존 가능성을 높히려면 나무티를 쓰는게 좋겠네요.

    1 0

플라잇 패스 쓰세요!! 무려 2야드나 줄어듭니다!!

    0 0

앗 저도 쟁여둔 4야드티가..
그래도 심리적인 안정감과 내구성 으로 만족합니다

    1 0

일정한 높이를 위해 4yard 그린티 씁니다^^
좀더 익숙해지면  나무티 쓰고 싶습니다.

    0 0

더 멀리, 더 똑바로 나갈거라 생각한 적이 없기 때문에 놀랍지는 않습니다만.. ㅋㅋ
사실 연습장이나 스크린의 고무티와의 차이가 더 궁금하긴 합니다. 저는 이상하게 고무티는 잘 안나가는 느낌이라서.. -_ -

    0 0

전 그래도 1, 2 야드 정도는 더 나갈 거라고 생각했어요 ㅎㅎ

    0 0

4야드티 버리러 갑니다 ㅜㅜ

    0 0

버리실꺼면 저 주세요 ㅋㅋㅋㅋㅋㅋ

    0 0

자석티는 없나요? 첨부터 그거라 다른건 써볼 생각도 안해본 사람인데 4야드 티는 알고 있네요.

    0 0

미국에서 시험한 거라 자석티는 아마도 없지 않을까 싶어요.

    0 0

세상에... 좀 충격적인데요 미국에도 만연한 사기성 제품들이...ㅎㅎ 그래서 그냥 나무티 벌크로... 돈없어서가 절대 아님....

    0 0

어쩐지 4야드로 치나 벌크나무티로 치나........

    0 0

마티니티가 심리적인 안정감이 생겨서 그런지 오비가 거의안나고 잘 맞더라구요 ^^

    0 0

저거 다 있다는...ㅋㅋㅋ

심리적 안정이

    1 0

기능성티가 심리적 안정감을 확실히 줍니다.ㅎㅎ

    0 0

4야드티가 우드티랑 가장 흡사하다는 것이지 안좋다는건 아닌것 같네요. 다만 자기네들 회사에서 주장하는 퍼포먼스 적인 부분은 없었다는거구요.

The data suggests that 4 Yards More is statistically identical to a wooden tee, we found no reliable evidence to support claims of improved performance.

저는 항상 똑같은 높이로 티를 꽂을수 있고, 잘 안뿌러지고 안 잃어버리는 이유로 쓰고 있었는데, 그런 부분에선 잘 쓰고 있었네요.

    0 0

데이터를 보면 모든 면에서 나무티보다 떨어집니다. 그리고 데이터 해석 시 작위적으로 안좋다라고 표현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소감은 티 제조사에서 과대광고한 것에 대한 실망입니다.

    0 0

직구하면서 할인 금액 맞추느라고 4야드티 구매해서 가지고 다니는데,
개인적으로는 우드티 대비 안정감이 안들더라구요...
우드티는 잔뜩 있고, 4야드티는 잃어버리면 안된다는 생각에 잘 안쓰게 되더군요. ㅎㅎㅎ

    0 0

좋은 정리 감사합니다!

    0 0

4야드 더붙이는 웨지라면 사겠으나 드라이버 4야드는 —;

    0 0

부러지지 않으니 파우치에 하나만 넣어도 되고,
높이 생각없이 꾹 꼽아 척 올려도 안떨어져 좋고 ㅎ
일이초의 순간이지만 루틴이 쿨해지니 어드레스만 신경쓰면 되어 만족합니다.
드러이버 사야드 더간다고 뭐 더블할고 보기하겠습니꺼 허허허

    0 0

저번 라운드부터 4야드티 쓰고 있는데..
나무티와 달리 안뿌서져서 좋긴 하더만요ㅎㅎ
비거리는 별로 의미 없고..죽지나 않으면..
맨날 티샷 후 티 찾으러 다니는게 귀찮아서 그렇지..

    0 0

4야드티 쓰다가 브러쉬티로 바꿨는데 아주 만족합니다.

    1 0

브러쉬 티가 저런 종류의 티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더라고요. 정말 일정한 높이로 꽂히고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