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PGA 중계를 보는데...(대단한 미국)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아침에 PGA 중계를 보는데...(대단한 미국)
일반 |
37땡잡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3-07 10:07:48 조회: 3,726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이번주 아놀드파머가 열리고 있습니다.

 

한동안 골프 중계를 안봤었는데 어제 로리가 캐리 324야드로 물을 건너가는 클립영상을 보고

오늘 잠깐 중계를 봤네요

 

그런데 미국은 이제 갤러리 입장이 되나보더군요

아무리 백신이 나왔다지만 미국은 아직 엉망일텐데

저러는거보면 한편으로 참 대단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워낙 땅이 넓고 심지어 전화가 안되는 곳도 많습니다
우리 나라 처럼 배달 음식도 안되고
코로나에 걸려도 마트에 차 끌고 가야하고
이들을 통제한다는 건 사실 어렵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도 하더라구요

    3 0

그런거 같네요 ㅎㅎ
서로 걱정도 별로 안되나봅니다

    0 0

디섐보가 파5에서 드라이버 티샷으로 370야드를 보냈네요. ㅎㅎ

    1 0

완전히 헐크더군요

    0 0

미국인들은 공동체의식에서 후진국 수준입니다.
코로나로 대한민국이 선진국임이 여실히 드러났습니다.

    5 0

좋은쪽으로만보면 선진국이지 
팩트는 서로 감시하고 시기하고 눈치 주는 드러운 습성일수도 있다고 봅니다

    6 0

램지어 교수가 좋아하겠네요. 이런 댓글...

    4 0

주위사람들 피해 안주려 그러는 건데 더러운습성 이라고 하시니

    2 0

미국의 태생적인 특징같네요

    0 0

50만명이죽어도 ㄷ ㄷ

    1 0

500만이어도 내가 거기 속할리는 없다... 뭐이런거같네요

    0 0

땅이 넓고 사람이 많아 이런 감염병을 통제하는게 다른 인구밀도 높은 선진국에 비하면 쉽지 않죠. 그렇지만 가장 먼저 백신을 개발하고 자유를 (방종과 구분이 어려울 수 있지만) 국가의 기본 가치로 여기는 나라답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잘 통제해 왔다고 봅니다. 미국을 다른 작은 국토의 선진국과 비교해선 안되죠. 거의 주 단위의 국가 공동체로 보는게 맞죠.

미국이 지금의 위치에 있는 이유는 이런 상황에서도 '자유' 라는 가치를 가장 우선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발생하는 수많은 기회들을 다른 가치를 통해 말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지금의 판데믹 상황에서 국민 통제를 하기에는 저 '자유'라는 가치가 '방종'으로 대체되겠죠. 그렇지만 코로나가 끝나고 나서는요? 미국은 또 그 가치위에서 점프하게 될 겁니다.

우리나라가 선진국이 된 지는 시간이 오래 지났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일본과 우리나라 국민들 스스로만이 선진국이 아니라고 울부짖고 다녔죠. 코로나를 통해 많은 선진국들이 후진적인 국민성을 보이면서 무너지는 모습들이 보였고 그게 사실이던 언론의 포장이던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 국민들도 이제 우리나라가 선진국 중 하나라는걸 알게 되었죠.

이 와중에 우리나라가 이 정도로 버티는 것은 당연히 정말 '나라를 살리자' 라는 기치 아래에서 일사불란하게 희생을 당연시하고 서로 다독이고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살피는 우리 나라 사람들의 국민성이 가장 큰 요인이라는 걸 누구도 부정못할 겁니다. 이런 긍정적 국민성을 누군가 이용하거나 국민 분열을 하는데 쓰이거나 이를 바탕으로 자유 민주주의 국가가 가지는 '자유' 라는 가치를 항구적으로 배제하려는 시도가 있어서는 안되겠죠.

백신이 나왔고 변종이 있겠지만 코로나는 언젠가는 그냥 계절 전염병 중 하나로 생활에 스며들게 되겠죠. 그렇더라도 전 우리나라가 미국의 방종이 아닌, 미국이란 나라가 가진 '자유' 라는 가치를 이해하는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나라가 K방역을 외치고 국민성을 자랑하며 서방 선진국을 미개하다 취급하는 와중에도 백신을 개발해서 전 세계의 생명줄을 다시 틔워준건 그 미국과 영국입니다.

미국도 PGA 모든 대회에 갤러리 참관을 배제했었고 NBA 를 봐도 정말 말도 안되는 이유로 코로나 프로토콜 발동되면서 연봉 수백억 짜리 선수가 자기도 모른채 격리당하는 수준입니다. 백신이 나오고 확진률, 감염률이 가시적으로 떨어졌기 때문에 제한적인 갤러리 입장을 허용한 것이에요. 미개하고 허접한 나라가 아닙니다. 물론 언론에 나올만큼 미개한 사람들도 있고 의사당을 점령하는 쓰레기들도 있죠. 그것도 미국의 하나지만 그게 미국 자체는 아닙니다.

    6 0

좋은 말씀입니다.

    0 0

옳은말씀입니다. 몇몇댓글에서 보이는 가치관의 차이를 인정하지않고 자기 깜냥으로만 보는 사람들도 좀 읽어봤으면 좋겠네요.

    0 0

맞습니다
참 특징이 뚜렷한 나라같네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