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망하는 건 순간이죠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커뮤니티 망하는 건 순간이죠
  일반 |
SRER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4-17 02:20:20 조회: 6,033  /  추천: 31  /  반대: 1  /  댓글: 28 ]
이 글(사진)을 반대하신분(1명): 
크롬소프트

본문

목적성을 잃고 다른 기준이 침투해오기 시작하면서
그 기준에 맞춰 자가검열 하기 시작하면
다양성 무너지면서
한쪽에만 치우치거나
불편함이 커지면 망합니다

그것도 꽤 빠른 순간이죠

골포니까 골프 용품 좋은게 싸게 나오면
공유하고 이야기 나누고 싶다 라는 단순하고 깔끔한 명제를 떠나
이 제품이 어느 나라 생산이고 모기업이 어디고
전범 기업건지 아닌지 고민한다..

그러면 다른 사소한 기준들도 쉽게 침투해 오게 되고
망합니다.

홍보를 하던 자랑을 하던 욕을 하던
받아들이는 성인들의 관점을 믿고 놔두는 것이
바람직 할겁니다

백이면 백 모두 각자의 관점이 있고
범죄가 아니라면 틀렸다 라고 말할 권리는
반대로 틀렸다는 말을 듣는 사람의 반격을 감내해야 하는거고
결국은 답없는 싸움이고
이겨봤자 남는 것도 없어요

추천 31 반대 1

댓글목록

한국 사회에서 일본이라는 나라가 가지는 특수성과 골프산업에서 일제가 차지하고 있는 시장점유율을 생각해본다면 참 어려운 주제인것은 맞는데, 몇년간 눈팅하면사 지켜본 바, 골포라는 곳이 이정도 논쟁도 소화 못할 공간은 아닌것 같습니다 ㅎㅎ
충분히 좋은말로 의견 나눌수도 있는건데 툭툭 튀어나오는 댓글들은 참 아쉽네요.
불편해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반대로 정보(?)를 알아가시는 분들도 있을테고, 이렇게 한바탕 휩쓸고 가면 또 서로 조심하면서 의견 나눌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까요? ㅋ

    15 0

저는 논쟁의 시작인 글이 왜 하필 스릭슨이 타겟을 삼았나 싶어요. 미쯔비시의 텐세이도 그렇고 전범기업에 대해 같은 말을 할 수 있는 기회는 여러 번 있었습니다. 그 때마다 같은 목소리를 내었다면 그냥 그런 뜻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가보다 했을텐데요. 그리고 다른사람의 의견은 어떤지 물어보는 말이 한 문장이라도 있었으면 공격이나 반박을 당하기보다는 생각을 나누는 장이 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자신이 모든 것을 알고 있지 않기 때문에  국한적인 주제는 항상 자기모순에 빠지기 쉽고 비난을 듣기 쉽죠. 좋은 토론장이 될 수 있었는데 그렇기 보다는 비난과 비꼬기의 장이 되어버려서 여러모로 아쉽습니다.

    7 0

스릭슨만 나온건 대표성이 있엇에요 상표에 z 를 버젓히 쓰고있고 가장 큰 기업이니까요 유니클로만 일본기업이러 불매를 심한게 당한게 아니에요 대표작인 일본기업이고 더 맘에 안드는걸 했기 때문이죠 우리가 모든걸 100프로에 맞춰서 살순 없지 않나요 거기에 몇프로 좀 모자라버린다고 그사람을 모순덩어리라고 비난할 수 있나요 별 나쁜의견도 아닌데 비꼬고 비난하고 비아냥거리고 참..

    15 0

그걸 말하는게 한국사회에서 어떠한 특별한 혹은 특정한 가치입니까? 그걸 제외하고 우리가 살아갈만큼 오래 지났나요? 아니면 일본놈들이 가만히를 있나요 이 사회의 기준의에 커뮤니티의 기준이 존재하나요 카뮤니티 사람들의 안정을 위해 무시해야하나요

    17 0

별로 그렇게 생각 안합니다. 겨우 일본 불매 관련해서 잠깐 논의가 나왔다고 망할 커뮤니티였으면 벌써 없어졌겠죠.

이번 스릭슨 관련해서 글 올라온것 뿐만 아니라 과거에 불었던 텐세이 오렌지나 지금 불고있는 벤투스 열풍도 그렇게 반갑지는 않습니다. 다만 아무말도 하지 않고 넘어갈 뿐인거죠. 사람들이 과연 그러한걸 좋다고 생각해서 아무말 안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이중잣대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죠. 그냥 넘어가는겁니다. 커뮤니티고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으니까. 저는 일본공 안쓰냐? 씁니다. 근데 아무말 안하고 그냥 조용히 혼자 쓰는겁니다. 그걸 글까지 파서 싸다고 자랑한다? 그건 좀 아닌것같다는거죠.

그런데 선넘었다고 생각한 분이 계신거고 그분이 용기를 내서 글을 쓰신겁니다. 그러니까 많은 분들이 호응을 하신거구요.

거기에 대고 이런글은 불편하다고 하는 사람들은 그동안 일본채 좋다고  추천하는 글이 올라오는걸 참아온 사람들을 모욕하는거죠.

    34 0

공감합니다.

    2 0

공감합니다.

    0 0

안망할거에요. 노노재팬할 땐 그 기준이 더 심했거든요.
근데 반댓말 내는 사람이 별로 없었죠.
지금은 좀더 토론이 잘 될 시기라고 생각되네요.

    11 0

와 먼가 몰려왔었네요. ㅎ

    2 0

저는 노노재팬에 동참하지 않는것이 왜 역사의식이 없다거나 잘못된 것으로 보는지 잘 이해가 안갑니다.

노노재팬이 맞다고 생각하시면  조용히 혼자하셔도 되고  동참을 독려 하셔도 되는데

그것이 역사의식을 표현하는 유일한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거기에 동참하지 않는다고 해서 본인의 잣대로 다른 사람을 평가하고 그걸 이렇다 저렇다고 하는건  불편하네요.

    23 0

동참하지 않는 분과 왜 노노재팬 글을 써서 블편하게 하냐 라고 노골적으로 노노재팬에 반대하는 분은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12 0

그네들은 몰려와서 반대찍고 글삭시키네요.
ㅋㅋ

    1 0

진짜궁금한데 왜그래요?

    0 0

그냥 반일 친일 생각 안하고 내가 좋고 잘 맞으면 쓸 생각입니다
남이 쓰던말던은 신경 안쓸려구요
일단 샤프트는 일제 아님 전 못쓰겠어요
스릭슨은 솔직히 전혀 땡기지가 않네요

    6 0

이런 이슈로 골포가 망할 것 같진 않네요...

    3 0

님의 글에 큰 공감을 합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커뮤니티인데...

본인 생각이나 신념을 바꾸기 싫듯이
남들도 그렇다는걸 인정하면 좋은텐데요

나도 불편하고, 너도 불편하고, 옆에서 보는 3자도 불편한
소모적인 논쟁은 그만했으면 합니다.

동일한 취미를 가진 '성인'들이 모여있는 만큼
다른 기준들이 침범안했으면 합니다.

빨리, "골프밖에 모르는 바보형들의 유쾌한 놀이터"로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17 0

빨리, "골프밖에 모르는 바보형들의 유쾌한 놀이터"로 돌아왔으면 좋겠네요.(2)

꼭 저런 이야길 글 까지 파서 하고 싶으시면 여기 아니라도 배움터도 많고 역사, 정치이야기 하는곳 많으니 그짝으로 가시면 좋겠습니다.

    5 0

옆에서 보는 3자도 불편한
소모적인 논쟁은 그만했으면 합니다.(3)

이 정도 했으면 충분하니, 이제는 정말 놀이터에서 놀기만 했으면 합니다.

    3 0

수학의 답처럼 정확한 답이 없죠.
그러니 누가 맞다 누가 틀렸다 할 필요도 없습니다.
종교. 정치 등 끊임없는 논쟁에 어디 답이 있습니까??
하물며 독도는 일본땅이냐라고 묻는 설문에도 “예”라고 답하는 비율이 3%라고 하는데.
글을 올리는 것도 논쟁을 하는 것도 그리고 그 글에 자신의 의견을 표출하는 것도 성인답게 상식적으로 한다면 별 문제 없을듯요.
아. 물론 저는 회색론자는 아닙니다.
확고한 신념이 있습니다.
골포 회원님들 광고글 올라오면 함께 일침을 가하는 단결된 모습도 참 보기 좋습니다 ㅎㅎㅎ

    4 0

다들 골포에 들어오는 목적이 무엇인지요?
저는 골프치면서 드는 비용을 좀 줄이고 싶어 가성비 좋은 아이템이나 장비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어서 오는데요. 그 좋은 정보를 가진 회원들이 이런 논란때문에 위축되어 게시하지 못 하여 다른 회원들에게 공유되지 못 할까봐 안타까워 댓글 남깁니다.
그 글 올라오고 전 처음에는 스릭슨 드라이버 관심도 없었고 그러려니 했는데 그 작성자분 아이디로 검색해보니 본인 와이프 아이언은 미쯔비시 제품 고민하고 후지쿠라 샤프트 고민하시면서 스릭슨 에 대해서는 그런 글을 올린 것에 대해서 내로남불 같아 불편함을 좀 느꼈습니다. 불편함을 느끼신 많은 분들이 이런 점을 불편하게 느끼셨을테구요. 차라리 전 역사때문에 무조건 미제만 씁니다! 하면서 그런 글을 올리셨다면 아 그럴수도 있겠다 생각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분명 일본의 만행에 대한 역사인식에 대해서는 여기 모든 분들이 공감할 것입니다. 그건 같은 한국인으로서 당연한 것이구요.
하지만 개인의 신념에 따라 일제 구매를 하실 수도 있고 안 하실 수도 있고 그건 자유시장경제 사회에서 사는 우리에겐 그걸 선택할 자유가 있기에 좋은 정보를 많이 공유하는 건 골포의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7 0

이런거 보면 답답합니다
일본제품 안쓰는 사람이 대한민국에 존재하긴하나요? 따져보면 없는데가 없습니다.
넌 삼성폰에 일본산부품 들어가는거 몰랐냐 그런데 무슨 일본불매냐 이러면 뭐라고 해야합니까?

일반인은 생활속에 본인이 할수 있는걸 하는겁니다.
그걸 내로남불이라고 하면 안되죠

    10 0

골포형들은 똑똑이들 이시니까 좌경화 우경화 안되실겁니다~~~~
저 역시 정보나 유머 커뮤니티가 변질되는걸 많이 보았습니다..
그리되버리면 결국 그네들끼리의 놀이터가 되버리더라구요. 다 떠나요. 결국 ..
고로 이번 이 논쟁은 '우리' 골포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아주 도움이 될거라 사료됩니다.

    2 0

사람들이 일부 교회를 싫어하는 건 선교랍시고 여기저기가서 자기네 생각이 무조건 맞다고 '강요'하기 때문이죠... 이하는 생략합니다....

    5 0

공감합니다 첫글이나 댓글보면  자신이  꼰대인지  모르는분들 많내요
안따깝내요    자기가 무조건 옮다고만하니  지저분해지내요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홍보하는것도 아니고  조금이라도 싼값에 취미  즐기고싶어서 사고 정보 공유한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들고
  그냥  자기생각이라고  주장하고  반대글 올리면 비난하고
양아치  꼰대들 많내요
  자신이 불편하면  반대로  남들도 불편할수  있다고 생각 못하는 쵱들도 아니고

    4 0

개개인의 의견은 전부 존중합니다.
선을 넘는 의견이 있다 할지언정
골프커뮤니티에서는 그냥 골프에서 끝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 이상 어떤 생각을 가졌는지는 굳이 내가 알 필요도 남들에게 알릴 필요도 없고
거기에 흥분할 이유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골프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그외 것에 대해서는 소극적으로
롱런하는 커뮤니티가 되길 바랍니다.

    4 0

개인의 의견은 소중합니다.
여기는 골프포럼이지 애국포럼, 반일포럼이 아닙니다.
어떤 의견이든 존중받아 마땅하지만 좋은 골프 용품을 공유하고 토의하는 것이 일본제품이라는 이유로 비난받을 이유는 없습니다.  불편한 분 있을 수 있어요. 반대로 단순 제품 할인공유글에 불편을 호소하는 그분들이 불편한 분들도 있습니다. 이곳 본질은 결국 골프포럼입니다.
저도 가능하면 일제보단 다른 제품쓰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타인에게 강요로 느껴질수 있는 행동은 항상 조심스러워야 합니다.

    3 0

정의롭게 사는 것에 가치를 두는 지, 정의롭게 산다고 생각하는 자신의 모습에 가치를 두는 지의 차이입니다.

전자의 삶을 사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가르치려 들지도, 자신의 정의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해서 부정하거나 비난하지도 않아요.

    4 0

정확한 지적이신데, 2번 부류들은 경험상 이정도의 지적을 이해할만큼이 아니더군요..
미쓰비시를 고민하던 손가락으로 스릭슨은 안되다는거죠...
그러면서 본인은 세상 합리적이고 정의로우며 역사의식 높은 깨시민인거죠 ㅋ
제기준으로 개그에요...일상생활은 가능할까 싶어요..

참고로 제 캐디백은 매버릭 드우유에 P790, 맥대디 56, 50에 스카티카메론 꼽혀있고, 서브 드라이버로 950d2랑 관상용으로 나이키 스모 한자루 있습니다.  노재팬이죠...
입문하는 후배가 세팅 물어볼때 v300 추천은 해주면서 노재팬할꺼면 일본회사인것도 참고하라는 말도 같이 해줍니다.
거기까지라고 생각하거든요..ㅎ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