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 x forged cb 짧은 후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캘러웨이 x forged cb 짧은 후기
  장비 |
장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4-19 13:26:37 조회: 8,844  /  추천: 23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지난주 목요일에 영접해서 연습장 2번 + 필드 1번 쳐봤습니다. 일단 선택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제 정보를 나열하자면, 30대 중반 , 키 160대 후반 , 몸무게 60 , 구력 2년 나름 엄격한 룰로 90타대 중반 정도 치고 있습니다.


기존 아이언은 apex 19 nspro950r 이었고, 아이언을 바꾸게 된 이유는 1. cb 디자인이 지나치게 이뻐서 2. 기존 아이언이 날린다는 느낌이 들어서(합리화 입니다 사실) 입니다. cb 스펙은 lz 5.5 로 선택했습니다. 이제 후기를 말씀 드리면..


1. 우려했던 것보다 헤드가 작지도 않고 솔이 얇지도 않습니다. 옵셋도 기존 아이언이랑 큰 차이를 모르겠고요. mb에 준하는 헤드 크기 및 옵셋은 아닐뿐더러, 첫인상도 -와 어려워 보이는데?- 이런 느낌이 들진 않았습니다. 실제 난이도에 비해 느낌을 서술하는 이유는, 딱 봤을때 어려워 보이면 실제 잘맞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2. 실제 난이도에 있어서, 샤프트를 증량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아이언과 큰 차이가 나지도 않았습니다. 정타 나는건 똑같이 정타나고 생크 나는건 똑같이 생크 나더군요. 다만 샤프트 증량과 로프트 영향으로 인해 7번 기준 캐리가 135->125로 줄었습니다. 이건 당연하다고 봐야겠죠.


3. 예전 후기에서 -롱아이언이 정타 내기가 어렵고 미들아이언이랑 거리 차이가 안난다- 라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 이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샤프트 증량으로 인하여 기존 아이언보다 거리 차이가 일정해졌고, 4번 아이언 기준 캐리 155 총거리 170 정도가 꾸준하게 나왔습니다. 4번 아이언이 좀빡세단 느낌이 있으면(실제 필드 사용시 4번은 정타 맞춘게 한번에 불과했네요) 5번 까진 딱히 미들 아이언에 비해 어렵단 느낌이 더욱 없었으니 사용하는데 별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필드에서 실제 5번 아이언을 많이 사용하였고, 정타가 안나도 150 (물론 타핑 뒤땅은 제외입니다) 정타 나면 160 정도를 꾸준히 보냈습니다.


4. 그리고.. 디자인이 진짜 이쁩니다. 이쁘고 또 이쁩니다. 로딩존 샤프트와의 궁합도 좋고(손맛 타감 같은건 잘 모릅니다) 매우 잘 어울립니다.


5. 결과적으로 안정적으로 90대를 치고, 스윙이 좀 잡히신 분들이라면 그리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수 있는 아이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90돌이인척 하지만 언제든 100돌이 복귀 가능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요.


6. 마지막으로 덧붙이자면, 샤프트 증량의 영향인것 같긴한데 훅이 많이 잡혔습니다. 탄도가 조금 낮아지고 필드에서도 이쁜 드로우 구질이 몇번 나왔네요. 필드 동반자도 아이언 훅으로 고생하는 분인데 cb 빌려서 쳤을때 이쁜 드로우가 걸렸습니다!!


이상 짧은 cb 후기 마치겠습니다.사실 제가 첫 아이언이 apex19 였고 2년 가까이 사용하다가 바꾼것이다보니 다른 아이언들과 비교를 하기엔 경험이 너무 부족합니다.. 그저 이 이쁜 아이언을 골포분들이 널리 사용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후기를 작성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추천 23 반대 0

댓글목록

디자인 이쁜것 완전공감합니다 ㅠ
인터넷 이미지로보면 추 부분이 갈색영역인데 실제로는 약간 크롬에 가까운 멋진색이더군요

    2 0

지름은 언제나 추천입니다
18년도 x forged 유저입니다
캘러웨이는 사랑입니다

    3 0

안정적 (따블) 보기 플레이어에겐
그냥 쳐다만 봐야 할 물건이군요 으흨

    1 0

약을 파시네요....

    0 0

약은 저희 부모님이 판매하십니다만...

    3 0

아이언 참 이쁘게 잘 빠졌드라구여. 구매하고 싶더라구여ㅋ.

    1 0

쉬운 채는 아닌데 빨리 적응하셨네요.
장끼님 스윙이 아주 좋은가 봅니다.
멋진 아이언 후기 고맙습니다.

    1 0

첨 나올때 부터 눈여겨 보고 있는 아이언인데..........
지금 치고 있는 아이언도 한달전 구매해서 너무 잘 맞고 있는데.....
이 글을 보지 말았어야 되는데....
퇴근 후 매장에 가면 안되는데....
지름엔 추천인데....^^

    1 0

정말 클래식하고 세련되고 이쁘긴하더라고요. 진열된 여러 아이언 중 단연 원탑이고, 어설프게 비싸게 파는 다 똑같이 생긴 피팅 아이언보다 디자인은 더 좋더군요.

    1 0

x포지드 너무 이뻐요 ㅋ

    1 0

110돌이는 쳐다 보기 어려운 아이언이네요ㅠ
소중한 후기 고맙습니다.

    1 0

디자인이 아주 이뻐서 선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성 후기 추천 드립니다.

    0 0

제가 보기엔 디자인은 스xx존이라는 아이언이 더 이쁜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짐작컨데 샤프트는 좀 아숩네요.
그정도 스펙이시면 x100정도 가셨어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또... 에...
정성스러운 후기 잘 보았습니다  ^-^

    0 0

x100 사고싶은데 인터넷에는 안올라와있어서 못사는중이네요
골프존마켓가니까 150달라고하고

인터넷에 s200은 130이면 사는데 ㅠㅠ

    0 0

저랑 같으시네요 ㅜㅜ x100도 싸게좀 팔지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