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tsi3 에 HD 5s 와 벤투스 블루 5s 비교 체험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타이틀 tsi3 에 HD 5s 와 벤투스 블루 5s 비교 체험기
장비 |
흥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5-04 15:21:28
조회: 2,443  /  추천: 12  /  반대: 0  /  댓글: 12 ]

본문


 


 


 


 


 

그동안 골포에서 많은 정보로 도움을 받았기에, 저와 비슷한 스펙을 가지신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체험기를 올립니다.

저의 몸 스펙은 173cm / 70kg / 근력 약 / 구력 17년 컥!ㅜ 

평균 드라이버 헤드스피드 (피팅데이 축정시) : 95mph 

평균 드라이버 볼 스피드 (골프존 기준) : 58- 64 / 대부분 60 

 

한달전 tsi2 HD5s를 구매했습니다. 좋아요. 관용성, 타구감 좋아요. 그러다 어느날 타이틀 피팅데이에 가서 tsi3를 쳐봤습니다. 타구 느낌 완전히 다릅니다. 그당시에는 잘 몰랐는데, 지금 많이 사용해보면서의 느낌은 3가 공이 맞을때 헤드안으로 공이 들어갔다 나오는 느낌? 좀 애매하긴 하죠 ㅎ

현재는 3만 사용중인데, 2보다는 3가 느낌과 거리가 훨씬 좋습니다. 3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2가 너무 좋았어요. 2도 권할만 합니다. 정타 피드백은 한두번 쳐서는 모르는거 같아요. 많이 쳐서 헤드마다의 정타 느낌을 알아야 느껴지는 듯 합니다.

 

각설하고, 기계가 아닌관계로 최대한 비슷한 스윙으로 쳤을때의 차이입니다.

 

tsi3 + tour ad HD 5s 

평균 볼 스피드 60정도로 칠 경우 아주 똑바로 잘 나갑니다. 퍼포먼스도 좋아요. 페이드, 드로우 구사가 의도한대로 나옵니다. 

빠르게 치면 왼쪽으로 감기는 볼이 종종나옵니다. 빠르게 칠때는 우측으로 쳐야 바로 갑니다. 

약간 빚맞은 공도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헤드보다 샤프트가 관용성을 담당해주는 느낌.

 

tsi3 + 벤투스 velocore 블루 5s 

토크값이 낮아서, 팁이 단단해서 그런지, 60 볼 스피드로 맞으면 우측으로 페이드 구질이 나옵니다. 

똑바로 보내려면 볼스피드 62-64정도 나와야 똑바로 갑니다. 단, 강하게 쳐도 왼쪽으로 감기는 볼은 잘 안나옵니다.

잘 맞았을 경우 거리는 HD보다 조금 더 나갑니다. 아무래도 강하게 쳐야하니 그렇겠죠. ㅎ

18홀 때쯤엔 지쳐서 제스피드가 안나오네요. ㅜ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개인적 견해 입니다), 

볼스피드 평균 60정도인 분들은 hd5s 추천 

볼스피드 평균 62이상 나오는 분들은 벤투스 블루 5s 추천합니다. 

 

탄도의 차이는 크지는 않구요. 평균적으로 밴투스가 2-3도 낮게 나옵니다.

 

적고나니 두서없는 글이네요. ㅎ 저와 비슷한 스펙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추천 12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저도 다음주에 타이틀 피팅데이 때 가서 TSI3 치러가는데, 기대되네요.
17년 구력이시면...ㅎㄷㄷ..

    0 0
작성일

혹시 목요일에 수원으로 가시나요?
전 4시 예약인데 ^^

    0 0
작성일

몸 스펙이 저랑 거의 같으시네요~
HD5S가 똑바로 간다니 솔깃하지만
똑바로는 유저 능력이니~ ^^

    0 0
작성일

궁금했던 블루5s 체험기 잘 봤습니다. 추천!

    0 0
작성일

체험기 잘 읽었습니다!

    0 0
작성일

와 감사합니다. 저랑 비슷한 드라이버 스윙스피드인데, 저는 벤투스 벨로코어 블루5s에서 HD5s로 바꾼 case입니다. 님께서 말씀하신 느낌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벤투스 벨로코어는 컨디션 조금만 안좋아도 바로 우탄이 나더라구요. HD5S가 저는 훨씬 더 편하고 거리도 조금 더 나오는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 벤투스 벨로코어 5s는 볼스피드 64이상 꾸준히 나와야 편하게 칠듯 합니다.

    0 0
작성일

TSi3 + 벤투스 블랙 6X 사용중인데;;; 오늘 티샷 2~3개정도 죽은것 같습니다.
에픽 맥스+텐세이 6X 사용할땐 대충 막 후드려패도 안죽었던 티샷이었는데;;;;
역시 마법의 샤프트는 없는거라 느꼈습니다.

    0 0
작성일

글 잘 읽었습니다. 드리고 싶은 질문이 있는데.. 혹시 벤투스 벨로코어가 몇십만원을 투자할만큼 유의미하게 좋은지가 궁금합니다. 의견 미리 감사드립니다^^

    1 0
작성일

본인 스윙에 잘 맞는 샤프트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비싼 샤프트는 그 값어치도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한테는 딱 맞는 샤프트는 아니지만, 사용해 보시는 걸 권합니다.
확실한건 …기분 탓도 있겠지만, 스탁샤프트와는 다릅니다.

    0 0
작성일

헤드스피드, 볼스피드로 비교해주시니 뭔가 더 와닿네요. 좋은 후기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저도 지금 구매 직전 상황인데(물론 재고가 있어야..)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관심있는 제품 리뷰 잘봤습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