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슨 프로님 찾을 때 뭘 기준으로 정하시나여 ㅜㅜ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레슨 프로님 찾을 때 뭘 기준으로 정하시나여 ㅜㅜ
질문 |
킴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6-15 18:17:47 조회: 2,211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오랜만에 글쓰네용

 

레슨을 다시 시작해보려하는데 고민이 듭니다

 

후보 1. 집 근처 연습장, 프로님 누군지 아직 모름 (그냥 젤 가까워서 고민중임)

후보 2. 인스타로 팔로우 중인 프로님 - 레슨 하시는데가 회사랑 그리 멀지 않아서 고민중 (대신 비쌀 것 같음..)

후보 3. 지인 추천 받은 프로님 - 위치는 좀 멀긴 함.. 

 

 

대략 이정도인데... 전에 다니던 곳 8회 하구 개인 사정으로 두세달 쉬다가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당 

넘넘 고민중이네여...

(전에 함께 한 프로님도 좋긴 한데 약간 아쉬워서 다른 프로님께 받아보고싶습니다..)


프로님 선택할 때 꿀팁 있으신가여 ㅜㅜ!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연습장에서 연습하시면서 레슨하는거 보시면

참고 되더라고요

    1 0

옆에서 레슨하는거 보고
다른 레슨받는분 폼이나 비거리 등등 어떤지 슬쩍 여쭤봅니다

    1 0

연습장은 가까운곳이 좋지만 레슨프로님 선택은 많이 멀지만 않다면 ,그래도 지인분이 추천한 분으로.... 그만큼의 이유가 있겠죠...레슨이 아쉬우면 내내 심적으로 불편하더라구요..

    1 0

질문 잘 받아주시는 분이요

    1 0

제가 1번~3번 다해본 사람인데요.
가장 만족도가 높은건 지인추천이었습니다.
역시 해본사람의 경험이 중요합니다.
인스타 팔로워 높은 비싸면서 스케쥴잡기 어렵다보니 설렁설렁하는 부분도 없자나 있어요.
지역 맘카페가서 추천 받아보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저는 여기서 아주머니들의 마음을 얻은 프로님들이 최고였습니다ㅎㅎ

    1 0

요즘은 개인 인스타그램들 다 있으니까 꼭 유명하지 않아도 본인 레슨 영상 올리시는 분들이 레슨에 대한 애착이 있는 것 같아요. 질문에 답 잘 하시는 분들 굉장히 중요합니다. 궁합이 잘 맞아야 되는데 궁금한 걸 답을 해주면 스윙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레슨 효과가 배가 되죠. 나이 드신 분들 보단 그래도 요즘 젊은 프로들이 소셜 미디어 영향으로 공부도 많이하고 지식도 많고 표현력도 좋고 스윙도 좋은 듯.

    1 0

기본조건 : 투어프로 일것
첫째조건 : 골프를 언제시작했는지(좀 늦게 시작한분)
둘째조건 : 설명을 얼마나 이해하기 쉽게 그리고 왜 해야되는지 알려주시는분

투어프로 출신은 스윙메카니즘이 일정합니다. 티칭프로 같은 경우 자기만의 스윙방법으로 열심히 연습해서 티칭프로 딴 사람도 많아서 최소 투어프로 조건이 붙구요.

첫째 조건을 보는이유는 투어프로 대부분이 유년기 부터 골프를 배워서 자연스럽게 스윙이 만들어져서 회원을 가르칠때 왜 안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허다 한거 같습니다.(예로  자기 스윙 보여주면서 이렇게 도세요. 이렇게 일어서지말도 도세요. 힘빼고 던지세요~ 다 맞는말이긴 하지만요) 레슨 주변에서 하는거 보면 이런 추상적인 레슨 참 많습니다. 당연히 프로들도 답답해하는건 마찬가지구요. 늦게 시작한 투어프로들은 아마와같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기에 왜 안되는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잘 압니다.

두번째 조건이 붙는 이유는 잘하는것과 잘 가르치는건 다르기 때문이고 왜 고쳐야 하는지 이야기 해주지 않으면 회원입장에서 너는 프로고 나는 아마니 너처럼해선 공이 안맞을수도 있다라는 자기합리화를 하면서 듣고 싶은것만 가려듣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게 프로와 회원이 같은 목표치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회원은 멋진 스윙을 원하지만 프로는 스코어를 위한 레슨을 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골프에는 마법이란 없습니다 연습량이 뒷바침 되지 않으면서 레슨만 받으면서 공 안맞는다는 말은 하시면 안됩니다

좋은 지도자는 지름길을 알려주는 것이지 대신 걸어주는 사람이 아니다.

    5 0

KPGA 정회원을 부르는 명칭이 많이 변했는데 지금 기준으로 KPGA 프로 테스트를 통과하면 KPGA 프로, KPGA 프로가 투어 시드를 받으면 투어프로 명칭을 쓰는걸로 압니다.

    0 0

와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0 0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투어프로인지도 중요하지만 열씨미 알려주는척하는 분보다 제대로 알려줄려는 의지가 있는분이 중요한데비싸도 대부분 시간때우기 그런식이 많았고 안되면 니가 잘못하고 있는거다라는분위기 조성하는 분들이 많았고 아니면 어? 잘치는데 하면서 이정도면 괜찮아하는 분위기 만들어버리는 프로님도 많이 있었습니다.(칭찬이 칭찬 아닌 한계만들기,이정도면 되었지뭐,나도 우쭐하게 되기도하고 ).
혹은  현혹되는 영상이나 말 혹은 잘알려줄꺼같은 컨셉잡기(국가대표분위기 내기) 본인한테 배우면 잘될것처럼하는데 막상가면 아니였습니다. 내가가서 하는데 잘안되고 혼자하는거랑 똑같다 그건 프로님이 잘 안알려주고 있는겁니다 좋은 프로님 찾기 힘듭니다 (이상개인적인 생각입니다)

    1 0

보이지 않는것을 가르쳐주는 것이다보니 책임감도 없고 회원불만생겨도 또 다른 호구 잡아 수레바퀴 돌리면 된다는 생각을 가진분들이 많아보였습니다. 자주 받고 싶어도 인기프로님들은 자기만의 스케줄을 만들어서 그렇게도 안되게하구요 호구들은 아무것도모르고 쳇바퀴돌리듯이 돌아가구있구요 아무생각없이 받았다간 월세납입자 되기 싶상입니다
뭔가 받아도 똑같으면 문제가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이상 모두 개인적인의견입니다)

    2 0

피드백오는게 중요합니다. 레슨 가는데 저번에 뭐했는지도 모르고 뭐가 문제였는지도 모르고 그냥 갈때마다스윙하는거 보고 이거 이렇게 해보세요 저렇게 해보세요 하는 성의없는 레슨은 안받는게 낫습니다.
제대로된 가르치는 사람은 스튜디오 레슨이 아니더라도 뒤에서 핸드폰으로 동영상 찍어서 보여주고 다음시간에 연습해올거 알려주고 연습해오면 관련해서 피드백해줍니다. 이렇게 배워야 확실히 돈값합니다.

    3 0

언급하신 다양한 레슨 ㅠㅠ 을 해보면서  아쉽게도 아직까지도 레슨 컬리큘럼을 문의하면 그런거 없다. 이유는 회원님의 연습량과 상황에 따라서 맞춤 서비스를 해주신다고 주로 하십니다. 하지만, 개인의 신체적인 차이는 당연히 있고 구력과 상황은 있겠죠. 다만, 그 분들께 사전에 여러차례 테스트 레슨을 비용을 지불하시고 받아보시고 최종 판단하셔도 좋습니다. 테스트 레슨때 노트로 개인의 상황을 메모하시고, 부족한 신체능력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과 개인 연습방법을 안내해주시는 경우도있습니다.
가장 선호하던 프로님은 레슨 마무리 중 그날 진행한 부분을 코멘트 해주시며 영상으로 촬영해서 카톡으로 보내주시던 프로님도 계십니다.
정리하면, 10회 기준 어떤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해주실지를 찾아보시고 가시면 좋을듯합니다.
추가적으로는 자신의 신체와 비슷한 분도 좋을것 같습니다.

    1 0

ㅠㅠ 결국 원포인트를 먼저받아보는게 좋은 걸까요... 은근히 비용이 꽤 비싸서 걱정이네요..ㅜㅜ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